어그로든, 컨트롤이든 무상성으로 굴릴 수 있는 재미있는 덱입니다.
등급 욕심도 없고 전설 달 생각도 없어서 게임을 재밌게 하려고 굴리는 중입니다.
어그로에 지친 분들에게 추천하는 덱입니다.
전사 상대로는 무상성으로 반반인 것 같습니다. 격노전사나 방밀전사 상대로는 무난하게 이길 수 있고,
빅전사를 만나면 훔치는 카드로 정리기를 가져와서 사기치면 이깁니다.
주술사 상대로는, 무기로 무작정 달리는 주술사 상대로는 매우 불리합니다.. 5턴 내로 끝나니까 바로 다음판 하면 됩니다. 퀘주술사 상대로는 뺏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도적 상대로는 최근에 어그로 도적이 많이 보이는데 초반에 힐카드(소생)를 잘 찾아와야 합니다. 대체로 불리합니다.
성기사 상대로는 뺏어 쓰기 좋습니다. 빛벼림 카드를 뺏어오면 순혈로 적용되서 유리합니다. 대체로 유리합니다.
사냥꾼 상대로는 상대하기 편합니다. 어그로 사냥꾼은 초반에 사냥꾼이 먼저 카드가 모자라서 이깁니다. 죽메 사냥꾼 상대로는 통통차 때문에 불리한 편입니다.
드루 상대로는 무상성입니다. 어그로 드루이드는 초반 필드 싸움만 이기면 유리합니다. 적자 생존 드루이드 상대로는 반반 갑니다..
흑마 상대로는 가장 재미있게 할 수 있는데, 어그로 흑마는 카드 잘 뺏어서 필드 싸움 이기면 되고, 티케투스 흑마는 러스트윅스를 많이 넣는데, 그 녀석만 잘 가져오면 티케투스가 태운다고 해도 반반갑니다.
마법사 상대로는 다양한 덱이 있는데, 꽤 유리합니다. 하이랜더는 뺏어오는 재미가 있고, 각종 otk덱은 일루시아 들고 있으면 이깁니다.
사제 상대로는 오래 재미있게 할 수 있는데, 진흙탕 싸움이고 대체로 반반가는데 뒷심이 없어 불리합니다.(갈라크론드)
악사 상대로는 많이 유리합니다. 특히 otk덱이 많이 보이는데 마법사처럼 일루시아 들고 있다가 키카드 다 빼면 희열이 장난 아닙니다.
추천 멀리건 보여드리겠습니다.
처음에 무난하게 들고가기 좋은
필드싸움을 요하는 주술사, 도적, 성기사, 어그로 드루이드 상대로는
이 덱이 생성 카드가 많이 들어갑니다.
그래서 흑마, 사제 상대할 땐 손패 비우기가 정말 힘들 수 있는데, 그 때
이 카드를 고를 때 팁은, 영혼 파편은 X, 전 턴에 낼 수 있는데 안낸 것 같은 카드 배제하시고, 타락함 카드가 나오면무조건 가져오시면 됩니다.
1턴 플레이
급사하고 생훔이 둘 다 있다면, 급사를 먼저 쓰시길.
3턴부터는 유동적으로 하시면 되고, 상대 카드 뺏어서 쓰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10코를 기준으로
필드를 잡은 상태에서 상대가 도발 하수인을 낸다면
빅전사, 빅기사, 램프성기사
상대로
상대가 갈라크론드로 변신한다면,
몇 가지 팁을 넣었지만 제가 모든 경우의 수를 적을 수는 없네요. 그렇기에 재미있답니다. 상대의 덱과 손에서 어떤 카드가 내 손으로 올 지 모르기 때문이죠. 등급전에서 별 올릴 때 쓰기 좋은 덱은 아닙니다. 물론 어이없게 이기는 경우가 꽤 많았고 다른 티어덱보다는 덜 해도 승률이 꽤 나옵니다. (저는 지금 플레티넘) 즐겜하실 분만 한 번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