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적 : 발리라 생귀나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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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gue : Valeera Sanguinar | |
덱 구성 | 21 9 0 0 |
직업 특화 | 53% (직업 16 / 중립 14) |
선호 옵션 | 전투의 함성 (27%) / 속공 (10%) / 연계 (10%) |
평균 비용 | 1.7 |
제작 가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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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inven.co.kr/board/hs/3509/2401845
전설인증
3/28 기준/ 다른 분들의 의견과 그동안 만난 상대덱을 참고하여 덱에 1차 수정이 이루어졌습니다
제거:1장
퀘스트 클리어 속도가 생각보다도 너무 빨라 퀘스트 연계카드의 효율이 떨어져 제거하였고,
같은 이유로 해적을 통해 템포를 조금이라도 잡는것보다 확실한 퀘스트 클리어 후 필드를 역전하는것이 더 강력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미 글을 읽으신 분들을 위해 변경사항은 파란색으로 표시할테니 파란글씨 위주로 봐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롤백 이전부터 퀘돚을 굴려왔고, 스칼로맨스 때 퀘돚 만으로 10별인데도 불구하고 전설을 달성한 적도 있을만큼 퀘돚에 대한 애정이 있는 유저로서 이번에 버프된 퀘돚의 추천 덱리와 운영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굴려본 결과 OP급의 성능을 보이는 덱이지만, 덱 난이도가 어느정도 있는만큼 아직 운영법을 아는 사람들이 많지 않아 남들보다 한발 빨리 이 덱으로 꿀빨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퀘스트를 깨는 메인 플랜 2가지는
그리고 그밟류 한번만으로도 퀘스트를 깰 수 있는입니다.
그러나 퀘가 롤백되며 퀘스트를 깨는것이 너무나 쉬워졌기 때문에,
에서 나오는 졸개로도 퀘스트를 깨는게 충분히 가능해졌습니다.
패에 드로우카드가 없는데 이 두 카드가 손에 없을 경우에만 다른 하수인으로 깨는 겁니다.
이 둘 다 손에 있을경우 어느걸로 퀘스트를 깰지는 상당히 직관적입니다.
1. 상대 필드를 정리하는 동시에 퀘스트를 깰 수 있다
2. 퀘스트를 깨는데 필요한 마나가 적다
정도로 정리할 수 있으며
1. 적은 카드(한번의 그밟류)만으로 퀘스트를 깰 수 있다
2. 수정핵을 내기 전 미리 하수인을 깔아놓아 상대를 압박하거나 킬각을 잡을 수 있다
3. 퀘스트 클리어 후에 그밟류와의 연계로 손패를 보충할 수 있다
4. 선장의 앵무새로 확정서치가 가능하다
정도가 있는 것 같습니다.
대체로는 들어맞지만 상황에 따라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로 퀘를 깰 때는 코스트 계산을 잘해서 한턴이라도 빠르게
퀘스트를 깬 이후에는
로 기사,술사 영능으로 바꾸고 (술사>기사>>>>>흑마>나머지는 상황에 따라)
를 통해 깜짝 킬각까지 노려보시면 됩니다.
**중요**
무거운 코스트라는 단점을 무시할 정도로 무시무시한 필드 장악력을 가집니다.
4,5턴에 퀘스를 깨고 바로 다음턴에 나간다고 생각하면 코스트가 그리 높지도 않고요.
의 토큰에 속공이 달려있는데, 코스트까지 더 낮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양조사류 하수인과는 풀필드일때 연계가 안되므로 상대필드에 5공 이상이 있거나, 손패에 다른 하수인이 5장 이하여야 합니다.
컨덱전에서는 이 카드를 최대한 여러번 재활용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멀리건 1순위는 입니다.
그 외에
멀리건에 있는 카드만으로 퀘를 깰 수 있을것 같다면 빠른
제일 많이 쓰는 직업은 기사(짝수기사, 소집 비트기사)이며 너무 많이 보인다면
2턴에 기습2뎀 영능1뎀 3턴 영능 1뎀으로 잡는 것이 최선입니다. 물론 이것만으로 확실히 대응할 수 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퀘스트를 깨는건 너무 쉬운데 퀘스트를 깼을때의 보상은 너무 말도 안되게 사기기 때문에 정말 잘풀린 어그로
상대로 정말 안풀리지 않는다면 거의 이긴다고 봐도 됩니다.
무거워서 뺐고,
패치 직후에 메타가 변동 중이고 곧 새 확팩이 출시되기 때문에 직업별 상대법은 나중에 추가하겠습니다.
지금 당장 새롭게 보이는 덱은 퀘돚과 짝수기사, 죽메냥꾼 정도 됩니다.
당장 불모의 땅 카드 중 넣을만한 건 굳이 따지자면
3코 3/2에 전함이나 연계낼때 카드를 뽑는 하수인 정도가 있는것 같은데, 들어갈 자리가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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