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반적인 속공 전사와 달리 이 카드들이 빠지고,
이 친구들이 들어가는 덱 입니다.
척후병의 도끼는 결국 데미지 누적용이 아니라 드로우용인데, 와클리와 닻꾼, 그리고 범퍼카로 인한 핸드 펌핑까지 있는 전사한테 척후병은 낭비라고 생각 합니다.
타점이 낮고, 내구도가 높은 특성 때문에 검놀이꾼과 겹치는 문제도 있고요.
체력 단련과 룬탁으로 인한 버프를 사용하기에도 애매한 하수인이고요.
또, 후반에 사울팽으로 인해 부활하게 되면 적과 내 캐릭터 모두 피가 닳아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5~6정도의 상당히 높은 타점으로 부활 한다는 것도 장점 입니다
사제,흑마법사 상대로는 이 친구가 상당히 좋은 역할을 해주는데
일부로 광분각을 줘서 제압기를 빼고, 무지성 광폭 하수인 전개로 정리기를 빼고 사울팽으로 필드를 복구하는 방식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여기서 상대방이 더 이상 정리기가 없다면 게임이 터지는거고, 사울팽 까지 정리기에 당해도
주문 법사는 적이 주문술사의 흐름 이후 열광을 쓰면 조금 이기기 힘들고, 쌩 열광 쓰는 사람이라면 상대하기 쉽습니다.
킬각이 도저히 안나오겠다 싶으면 주문 법사가 드로우 카드가 장난 아니게 많다는 점을 이용해서 역으로 버티는 플레이 해주는 것도 좋아요. 요즘 주문 법사는 크툰을 사용하지 않으니까요.
흑마술사는 광분각 일부로 주면서 사울팽 + 문제아로 필드 굳혀서 알렉 피니쉬 하면 승률 50퍼 조금 넘게 나와줍니다.
사제의 경우에는 아무튼 생성됨으로 정리기 잔뜩 나오면 뭐 해볼 수단이 없으니 적당히 광분 + 정리기 빼주고 사울팽 -> 문제아 -> 알렉 흐름에 적이 제압기 없기를 기도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