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4월 15일에 코뿔소명치냥꾼 덱으로 전설 찍었습니다. 전설 찍고 얼마 후 속공전사가 뜨기 시작했고 지금은 슬슬 에이그윈 주공 법사가 나오고 있더라고요.
제 덱이 기존과 약간 다른 점은 꿈틀거리는 공포를 쓰는건데 1뎀 하나하나가 중요한 명치 덱에서 최대 필드 2뎀 까지 확보할 수 있는 좋은 버프 하수인이라서 넣었습니다.
아시겠지만 일단 이 덱은 최대한 상대 명치만 공략하는 방식으로 싸워야 합니다. 그 유명한 "햇갈리면 명치를 쳐라" 명대사가 이 덱과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법사나 흑마 상대로는 도발이 아닌 이상 상대가 무거운 하수인을 내도 무조건 "너가 내 필드 정리해"라는 마인드로 플레이 하셔야 명치 딜 누적을 꾸준히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핵심 하수인이 나오면 그걸 정리하는 걸 고려해야 할 상황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잘 판단하셔야 합니다.
성기사(도적은 약간) 상대로는 필드 주도권 싸움이 다소 요구되는데 비밀 걸린 거 조심하면서 초반 멀리건에 콜카르 조련사가 잡히기를 기도해야 합니다. 성기사도 깔짝깔짝 필드 싸움을 하는데 저 콜카르 조련사가 상당히 도움이 많이 됩니다.
속공전사 상대로는..... 그냥 기도하세요. 저는 이긴적이 별로 없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