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0일에 전설 달성했습니다. 인증은 여기: https://www.inven.co.kr/board/hs/3509/2408556
크라나쉬님과 다른 비밀성서기사 덱 리스트 목록을 보고 저는 맹독 전갈과 정의의 성서 2장을 채용했습니다.
정의의 성서 2장 이유: 심판의 성서 무기 카드를 채용해 추가 힐+데미지 하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저는 방어적인 측면에 집중했습니다. 어그로비밀기사, 속공전사, 코큰드루이드, 컨트롤흑마, 컨트롤사제 등등 다수의 하수인을 깔아두던가 무거운 하수인을 효과적으로 막기 위해서 입니다. 게다가 2장이 있으면 깃펜 or 사무로 콤보에 한번 더 여유가 생깁니다.
맹독 전갈 이유: 이번 확장팩의 국민 카드 아닌가 싶습니다. 1/3 독성에 심지어 마법발견 능력까지. 이걸로 정의/희망의 성서, 비밀카드, 또는 버프카드 찾아줘서 역전한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가끔 정의의 성서가 다 떨어졌는데 평등이나 신성화 찾아서 광역 정리 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공용 멀리건
모든 직업을 상대로 공통 멀리건은 구세의 기사, 알도르 수행원, 등교 첫날, 쓰러진 자의 검이 좋습니다.
VS 토큰드루이드
하수인을 많이 전개하는 토큰 드루이드 상대로는 사무로를 빨리 찾는 것도 중요해 멀리건에서 미리 가져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코뿔소 사냥꾼도 콜카르 조련사 전개 때문에 이 매치업 때도 사무로 빨리 찾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는 맹독전갈로 신성화 or 정의의 성서/평등(+ 깃펜 콤보).
필드 싸움 잘 유지하면서 중후반에 진실탐구자 및 희망의 성서로 방어 밀고 나가면 이길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VS 코뿔소 사냥꾼
앞서 말한 콜카르 조련사 대비해 사무로 빨리 찾는게 중요하지만 멀리건 까지 들고갈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명치를 노리는 사냥꾼인 만큼 성서 카드를 빨리 줄이면서 도발 하수인 전개하고 희망의 성서로 힐하면서 무조건 버티는 전략으로 가면 이깁니다.
VS 무지성주문법사
기도하세요. 제가 전설 올라간 판이 주문법사가 상대였는데 그전에 3판이나 법사가 사기쳐서 졌습니다. 이긴 이유는 상대가 불쌍할 정도로 패가 꼬였더라고요. 일단 최소한의 계획은 퇴화의 화살 심리전 잘 파악하면서 최대한 데미지를 넣는 것 밖에 없습니다.
VS 악마사냥꾼
죽메악사: 필드싸움
OTK 일기노스 악사: 상대 콤보 파츠 모으기 전에 필드 압박해주면서 딜 누적 + 기도
VS 도적
미라클: 불심검문 거수자 나오면 제때 짤라주면서 필드 압박 해주면 딜 카드들이 다 버프된 덩치 큰 하수인들한테 들어갑니다. 그리고 상대 다음턴에 그림자 밟기 각이 느껴지면 위험한 하수인들은 눈치껏 짤라줘야 합니다. 상대 떡대 하수인들은 정의의 성서 깃펜 or 사무로 콤보로 가주시면 됩니다.
무기: 기도하세요. 도적이 전개가 빠르면 게임 터집니다. 할 수 있는 최소 플랜은 그냥 필드압박입니다.
VS 컨트롤 흑마&사제
떡대 버프된 하수인으로 쾅쾅찍어서 이기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즉 흑마 및 사제가 계속 필드 정리에 신경쓰게 만들어줘야 합니다. 이 덱들 특성이 방어를 잘하는 덱이기 때문에 공격을 더 크게 밀어붙이면 결국 밀려서 집니다.
전반적으로 흑마 상대로는 5턴 오우거 술사 잘 대비하시고 사제 상대로는 세레크 장막직공과 절정 각 조심하면서 하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