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반하면서 계속 수정하면서 했는데, 대부분의 랭크는 이걸로 올렸습니다.
OTK의 단점이 어그로 상대, 컨덱 상대로 필드 정리하느라 열심히 모은 파츠를 막 쓰게 되는데 그러다 보면 결국엔 파츠가 없어서 어쩔 수 없이 지게 되는 상황이 많이 나옵니다. 근데 일리다리 심문관에 지옥 철학으로 하나만 더 복사하더라도 충분히 딜이 나와서 부담없이 파츠를 필드 정리에 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충 상대법 알려드리자면
vs 전사
꽤 불리한 상황이 많이 나옵니다.
그냥 일리다리 심문관을 잘 정리하지 못하면서 이기는 경우가 많으니까 모아그 복사 안해도 충분히 필드 정리 가능하면 최대한 일리다리 심문관 복사해주시면서 이기면 됩니다.
vs 주술사
이 매치업 때문에 수액을 두개나 넣게 됐습니다.
한 번 몰아칠 때 생흡 제대로 해주면서 이기면 됩니다.
vs 도적
vs 성기사
성기사도 잘 없던데
비밀 걸려있을 때 이거 의식하면서 주문 써주시면 됩니다.
vs 사냥꾼
가장 상대하기 쉬운 직업입니다.
한 번 몰아칠 때 생흡 제대로 해주면 웬만하면 이깁니다.
vs 드루
이 카드들로
vs 흑마
흑마를 제일 못 만난 거 같은데, 그냥 각 나오면 일기노스로 원콤 내든 일리다리 심문관으로 패든, 패다가 좀 남으면 일기노스로 마무리 뭐 이렇게 해서 거의 이겼던거 같아요.
vs 마법사
빙결 법사랑 주문 법사 두 종류로 나뉘던데, 주문 법사가 딱히 피니쉬 카드가 없다보니까
이 카드로 나오는 폭딜만 생각하면서 어느정도 체력 유지만 해주면 이길 수 있어요.
vs 사제
OTK 덱을 포기하게 만든 장본인 같은 존재인데요. 위에 두카드 때문에 파츠들이 망가지고 그 다음에 하나같이 인성질 하는게 맘에 안들어서 이 덱으로 돌렸습니다.
초반에
vs 악사
상대가 굴단의 해골을 엄청 잘 쓰면 크게 불리해지는데요. 결국엔 누가 먼저
이런 하수인들을
만약 상대가 먼저 내더라도 1:1 교환에서 지옥 철학이 묻은 우리쪽 일리다리 심문관이 이득교환을 해주기에 초반 몰아지는 필드 정리하고, 힐 해주고, 블랙쏜 잘 정리만 해준다면 이기기 쉽습니다.
공통
그냥 필드 잘 정리하고 힐 잘 해주면 이기는 건 공통입니다. 흑마 마법사 사제 상대로 필드 잘 먹어가면서 시작하면 더 좋은 상황 만들 수 있구요. 일기노스로 이기는 플랜은 거의 없어 보이는데 막상 해보면 자잘한 딜 우겨넣기라던가, 그냥 내버리면 상대한테 정리 유도할 수도 있구요. 혹은 굴단의 해골이 잘 나와줘서 OTK에 성공하기도 합니다.
필드를 잡으면 좋기 때문에 웬만하면 지옥 철학을 추방자 효과를 적용시켜 사용합니다.
를 위의 카드로 대체해도 좋지만 그냥 2코 3/2 하수인으로도 쓸만하기도 하고
와 같은 카드들이 많아서 굳이 안 빼도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