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존 하스리플레이에 돌아다니는 집결사제에서 완성도를 높여보았습니다.
하스리플레이에 있는 집결사제는 생성운빨을 너무 많이받고 이샤라즈 징표 처리가 곤란할때가 많고 초반에 하수인이나 통찰을 못 집었을 때 큰 단점이 드러나게 됩니다.
이 덱은 신카드인 독실한 던전 탐험가와 안쉬의 성직자를 넣어 초반부터 좀 더 강한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독실한 던전 탐험가가 집결에서 나오는 단점이 있지만 사실 요즘 메타에서 집결 자체를 여러번 활용해서 이기는 그림은 잘 안나옵니다. 그 단점을 커버하고 남을 만큼 이 카드는 이 덱에 상당히 좋습니다. 초반에 3코스트에 무난히 낼 수 있는 카드이고 시체 되살리기로 다시 살려도 좋은 하수인입니다.
안쉬의 성직자도 상당히 도움이 많이 됩니다. 사무로, 자이렐라는 손에 있는데 절정이나 소생이 없어서 난감한 경우의 수를 상당히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시체 되살리기에서 살아나도 꽤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자세한 운영은 아래 1시간 30분짜리 영상을 보는게 도움이 많이 될겁니다.
총 7승 1패이고 사제전에서 한판 졌는데 세데크가 너무 뒤에 잡히는 바람에 졌습니다.
이 덱의 약점 중 하나인데 세데크가 통찰에서조차 안나오면 컨덱상대로는 꽤나 곤란해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하지만 어지간해서는 잘 안나오는 경우이고 8마나 이내로 세데크가 나오면 무난하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