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인증
https://www.inven.co.kr/board/hs/3509/2412787
드루이드 퀘스트가 정규전에서 예상보다 괜찮다는 건 들으셨을 겁니다.
아무리 그래도 야생에서..?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20판 가량 굴려본 결과 이 덱은 퀘흑은 귀여워보이는 수준의
사악한 벽덱이고, 정말 강력합니다.
대체 이딴게 어떻게 좋을 수 있냐 싶을텐데, 한때 정규전을 점령했던 폭탄전사나 파편악사랑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폭전, 파편악이 필드고 뭐고 무기딜로 무식하게 명치만 우직하게 치면서 상대 필드만 가끔씩 광역기 등으로 날리는 것과 비슷하게, 이 덱은 괴랄한 방어도로 버티면서 상대 명치를 아작내는 덱입니다.
이렇게만 이야기해서는 감이 잘 안 올 수 있어, 실제 플레이가 어떤 느낌인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1턴 퀘스트
2턴 영능 /방어도+2 상대체력 -2
3턴 영능+갑판사수 / 방어도+9 상대체력 -4
4턴 뾰족니+할퀴기 / 방어도+19 상대체력 -9
5턴 영능+야분 / 방어도+21 상대체력 -15
6턴 거프+할퀴기 / 방어도 +31 상대체력 -25
...
보시다시피 방어도가 정말 잘 쌓이기 때문에, 안자르면 큰일나는 하수인이 있을때를 제외하고는 상대 명치만
우직하게 때려도 됩니다. 물론 2,3턴 정도에는 어그로 상대로 2공 이상의 하수인은 자르고 가기도 합니다.
이 덱이 특히 좋은 이유는 지금 퀘흑마가 야생랭크를 점령했기 때문입니다. 퀘흑은 필드는 약하고 계속 자해를 하기 때문에 피통도 그리 좋지 못하죠. 퀘흑이 사기를 치기 시작하는 5~7턴에 드루이드는 손쉽게 킬각을 잡을 수 있습니다.
심지어 상대 탬신이 더 빠르더라도 짱짱한 방어도 덕에 한턴만에 죽을 일도 없죠.
어그로전의 경우, 극단적으로 필드 전개에 의존하는 위습흑마나 멀록 술사 등에는 불리하지만, 무기와 번데미지 비중이 큰 해적전사나 도적, 비밀법사, 그리고 템포가 한단계 늦은 기사와 사냥꾼 등도 정말 쉽습니다.
자주 보이는 홀수퀘냥의 경우 개인적으로 덱 자체가 구리다고 생각하기도 하지만, 방어도 때문에 절대 질 수가 없습니다.
+추가
흉포한 울음소리2 벌떼1 대신 자연화2 리로이1 채용
운영법은 위에 들었던 예시와 크게 다른 판들이 없습니다. 사실 변수도 없고 턴마다 플레이가 어느정도 정해져 있어 재밌는 덱은 아닙니다. 그래도 남들 다 하는 덱은 하기 싫고, 흑마 등등이 꼴보기 싫다면 이상한 전설카드도 없으니 한번씩 해보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