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덱이 미드냥인데
뒤져버린게 너무 아쉬워서 야수냥이라도 만들어 굴리는중
멀리건은 상대에따라 유동적으로 챙기는게 좋음
공통
퀘흑, 퀘법, 악사 등 초반에 힘을 실어줘야 하는 매치에서는
1턴은 추적, 그물거미 있으면 내는거고
후공일경우 악사, 법사, 흑마 상대로 동전 초소를 내기도 함
2코는 광포한 늑대 우두머리 깔아서 상대한테 압박감을 주거나
그냥 초소를 내서 방해하는게 정석적이고
3코 이후부터의 운용은 그냥 필드싸움으로 제끼는 방식
카드설명
필드를 잡아둔 상태에서 안장장인이 2,3턴 생존할 경우 필드 다깔고도 손패 7,8장 남는 경우도 많음
덱 상대법
vs퀘법
필드덱이라 좋은 상성은 아니지만
명치 빠르게 달리면 비벼는 볼 수 있음
vs퀘흑
명치를 빠르게 달리면서 짐노새로 적당히 막아주고, 코브라로 잘 짜르면 위니흑은 쉽게 잡음
영혼약탈자 채용하는 미라클 퀘흑은 빡셈, 그냥 상대가 손패 안풀리기를 기도해야함
vs악사
생흡악사 상대로는 필드형 어그로처럼 운용
최대한 명치 달려서 압박주고 지비작을 하수인 정리에 빼버리도록 유도해야함
죽메 악사 상대로는 미드레인지로 운용함, 크린이랑 산양탈것으로 극한의 이득교환을 보면서 필드싸움을 먹어야함
vs냥꾼
돌냥은 그냥 막으면 이기고 못막으면 짐
퀘냥은 하수인 정리를 잘해서 불리함
vs기사
비밀기사, 떡대기사 모두 초반 필드 제압을 확실하게 해야함
필드가 밀리는 순간부터 이기기 매우 힘들어짐
어그로 암사는 짐노새로 잘 막으면 이기고, 퀘사제는 명치를 달리면 이기고, 컨사제는 죽어서 없음
vs도적
독도적은 녹부식 독사 한방이면 정신못차림
미라클은 필드잡고 초소 잘 지켜서 최대한 템포 늦춰야함
퀘도적은 은신 조심하면서 짐노새로 명치 방어 잘하는게 중요
vs술사
지금 메타에선 기사랑 같이 매우 까다로움
다른 매치업과 같이 초반 필드 싸움 매우 중요하지만 딱히 승리 전략이 없음
서로 덱파워 싸움구도가 나오는데 안장 장인 지키면서 최대한 밸류 뽑아내는게 중요
vs전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