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 ver 제작 2021-10-01
최대한 단순하게 만든 운영덱인데 생각보다 더 단순합니다.
1. 멀리건은 요그님 맙소사!, 쓰러진 자의 검 정도면 충분합니다.
2. 5턴~9턴에 핸드에 말리고스가 없는 상태로 탤런을 내는 게 베스트입니다. 크툰은 조각 나서 말리고스가 확정 서치 됩니다.
3. 10턴 이후에 말리고스를 사용하여 드로우를 보고 비밀 1장 사용합니다. 크툰 파츠를 태우지 않기 위함입니다.
4. 30장을 다 뽑았을 때 핸드에 귀족, 귀족, 크툰이 있으면 성공입니다. (상황에 따라 희망의 성서가 좋을 때도 있습니다.)
- 생각보다 핸드는 풍족한데 덱은 빨리 없어지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쓰러진 자의 검(덱에서 2장 사용)x2, 혈법사 탈노스 (1 드로우), 탤런 폴드링 (1 드로우), 말리고스 (0~8 드로우)
이론상 최대 10장 드로우, 4장 자동 사용이 되고, 보통은 6~7장 드로우, 4장 자동 사용이 됩니다.
- 상대가 하수인 중심의 덱이면 감사합니다. 간식탐방에서 정의의 성서 뽑으시면 최대 4회 필드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 상대가 마법 중심의 덱인 경우 조금 어렵습니다. 베스트는 선턴 요그님이 퀘스트 실패를 만드는 상황입니다. 퀘흑 상대로는 들이대는 플레이가 중요하고, 퀘법 상대로는 하수인을 최대한 늦추고, 요그님으로 얼보를 끊으면 그나마 비빌만 합니다. 영능 법사의 경우에는 요그님으로 점화 각을 끊는 게 필요합니다. 퀘사제는 간단히 말씀드리면 이 쪽이 더 빠릅니다.
더 연구해야 하겠지만 실 10에서 5까지 무패 연승으로 올라올 정도는 완성된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