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템포전사의 운영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크툰 하수인 중 교환에 유리한 크툰의 사도, 크툰의 추종자만을 채용해필드의 우위를 가져가며
그롬마쉬와 크툰의 2가지 옵션의 피니쉬를 추가 했습니다
크툰의 경우 사실 개인적으로는 8/8로 나가도 손해는 아닌 하수인이라고 생각하며
다른 크툰 덱들 처럼 20/20이 넘어가게 키우더라도 어차피 제압기가 있으면 제압당하고
제압기가 없이 명치에 딜을 넣는다면 상당히 압박이 가는 카드이므로
적당히 키우는 것으로도 충분히 위협적이라 생각합니다
제 덱에서는 맥스 14/14까진 키울 수 있지만, 보통은 10/10 ~ 12/12 쯤으로 나갑니다
피니쉬 용도이기도 하나 필드 정리용으로 쓰기도 합니다
라그나로스 쓰는 느낌으로 쓰는 카드입니다
일반적인 템포 전사 덱에서 사나운 원숭이, 블러드후프 용사, 방제작, 고수사 하나씩 빼고 썼습니다
도발의 경우 7코의 베클로어 쪽이 후반에 잡혔을 때 훨씬 안정적이며,
초반 하수인 교환 역시 단순 도발 하수인으로 다음 턴 교환을 노리기 보다는
즉발 2뎀 전함이나 천보 하수인 쪽이 유리한 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카드는 보통의 크툰 덱에서 필수로 여겨지는 하수인 이지만
교환을 적극적으로 해야 하는 템포 전사 덱에서는 한 템포 느리게 1씩 올라가는 버프로 크툰을 키우기 보다
+2 버프 하수인을 빠르게 2번 내서 10/10을 만들어 두는게 중요합니다
어차피 키우는 크툰 스탯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빠르게 키워서 7코 베클로어, 10코 크툰 팍팍 던지고
제압 당하면 그롬 마무리도 있기 때문에 템포를 빠르게 가져가는 편이 좋습니다
도발 2장이 빠진 자리를 1장으로 채워주는 하수인 입니다
크툰 버프로 전함만 활성화 되면 무조건 이득보는 카드구요
후반에 잡히면 별 도움이 안되는
를 하나로 압축시킨 카드입니다
초반 하수인 싸움 역시 도발 하수인 보다는 위의 크툰 하수인들이 교환에 유리하다고 판단했구요
기존 템포 전사의 7코 플레이가 어차피 말코록 or 3, 4코 하수인 2장 전개가 일반적이니
말코록 or 4/6 도발 2체 전개의 경우 기존 템포 전사의 전개에 비해 손해가 아니라 볼 수 있습니다
멀리건은
의 경우
도 최우선으로 집고 갑니다
그 외의 직업은 멀리건의 특이사항이 없으며 위의 필수 멀리건을 찾는데 주력하시면 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