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6 1차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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를 통해
상대하는 덱마다 운영법이 크게 달라지지는 않는데 사냥꾼의 경우 템포가 1,2턴 더 빨라서 이기기 정말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킬각 잡을때는
**12/26 1차 수정**
귀찮으면 덱코드 다시 복사하고 1줄 요약만 보세요
제거:
2턴에 낼 경우에 3턴에 동전+4코 죽메 하수인을 하지 않는한 템포를 잡지 못하는 카드인데,
4코 하수인이 손에 잡히는 상황 자체가 이상적인 상황은 아니니까요
위의 경우가 아닌 경우엔 문제가 더 큽니다.
2턴에 이걸 내두면 4턴에 이 카드로 이득을 보기 위해 3턴에 얘로 안치자니 템포가 상하게 되고, 템포 손실을 막기 위해 3턴에 얘로 치자니 은신이 풀리기 때문에 다음턴까지 살지 못해서 그냥 2코 2/2 은신 하수인이 되어버립니다.
그밖에도 이 카드로 이득을 보기 위해 오히려 손해를 봐야하는 상황이 자주 나왔고, 템포를 잡기 위해서 죽메 하수인글을 얘보다 먼저 내서 그냥 얘가 2코 2/2 은신 하수인이 되는 경우가 다반사였습니다.
주저리 주저리 써놨는데
1줄 요약: 마나커브랑 안맞고 이득볼 각이 잘 안나와서 뺌
한가지만 더 이야기하자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