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덱 개요
항상 봐왔던 천정 내열 사제 입니다. 제가 만든 덱이 아닌 다른 사이트에서 천정내열 덱 리스트 몇 개를 가져와 사용하던 중 괜찮은거 같아 이걸로 올리게 되었습니다. 그 덱 본 사이트는 영어로 된 사이트였는데 정확하게 기억이 나질 않네요. ㅠㅠ
2. 멀리건 및 상대법
멀리건을 말씀드리기 앞서 제가 자주 본 직업은 전사(해적), 주술사(멀록,두억), 사냥꾼(홀수퀘스트) 정도 인 것 같습니다.
공통적으로 북녘골, 네룹아르 군주, 죽음의 군주 정도는 잡히면 가지고 갑니다.
공통 멀리건 외에 추가적인 멀리건으로 포식과 광기의 물약 정도를 들고 가주시면 좋습니다.
퀘스트 주술사든 멀록 주술사든 이런 정신 나간 콤보로 필드를 밀어버릴 수 있으니 그것에 유의해서 플레이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콤보가 멀록 낚시를 제외하고 네룹아르 군주가 필드에 있음에도 5코스트 밖에 안되기 때문에 신중하게 플레이 해야하서 생각보다 어려웠던걸로 기억합니다. 또한, 멀록 주술사의 경우 전함 하수인 외에도 값싼 멀록들을 이용하기 때문에 초반 필드 전개를 억제하기 힘들었던걸로 기억합니다.
- 퀘스트 홀수 냥꾼
퀘스트 홀수 냥꾼의 경우 초반에 주문을 통해서 퀘스트를 어느정도 전개 한다면 필드 정리가 굉장히 우월해집니다.
사냥 시작 - 위압감 콤보로 2코 5딜 정도는 거뜬하게 넣으니 생각해서 버프를 바르면서 전개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대체적으로 3코 죽음의 군주나 4코 드렉타르를 통한 필드 전개는 막기 힘들어 하는 경향을 보였으니 멀리건에서 추가적으로 잡고 가시면 되겠습니다.
https://www.inven.co.kr/board/hs/3509/2422045
4. 마치며
야생을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도 쉬운 덱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야생은 어느 정도 티어가 올라갈 때까지는 오토가 매칭된다는 점은 너무나도 아쉬운 것 같습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시면 제가 할 수 있는 한 답변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