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이번 달은 미드레인지 주술사로 전설을 달성했습니다~
클래식 주술사의 최대 단점 중에 하나가 바로,,, 드로우/패말림 문제인듯 합니다.
패말림을 보완하는 방향으로 덱을 구성했더니, 무난하게 전설 왔네요.
덱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덱 구성 특이사항 소개 및 채용 사유
(채용했던 특이 카드의 효용성을 ★개수로 표기했습니다. 5개 만점.)
1. 늑대 우두머리 : 2장 (★★★★★)
- 공격력 +1을 통해서 이득 교환을 합니다.
- 토템, 은빛십자군 종자, 멀록, 은빛십자군 부대장, 도발하수인, 알아키르 등등등등!!
- 거의 필수라고 봅니다. 꼭 넣으세요.
2. 멀록 바다사냥꾼 : 1장 (★★★☆☆)
- 하수인이 2개 깔리기 때문에, 불꽃토템 / 늑대 우두머리하고 연계하면 좋습니다.
- 이교도 지도자(4코)가 있기 때문에 하수인이 많이 깔리는게 좋다 생각해서 채용했습니다.
3. 정신지배기술자 : 2장 (★★★★☆)
- 위니 흑마가 많은만큼 광역기는 필수입니다.
- 정신지배기술사를 2장 넣은 사유는 번개 폭풍의 경우, 타직업 상대로 손에서 노는 경우가 많아서 입니다.
- 번개폭풍을 2장 넣고 정신지배기술자를 빼셔도 될듯하지만, 저는 정신지배기술자 채용이 나은듯 합니다.
4. 이교도 지도자 : 2장 (★★★★★)
- 늑대우두머리 + 이교도 지도자가 전설 달성 시, 가장 큰 기여를 했다고 봅니다.
- 불꽃토템, 늑대우두머리, 대지무기 등을 통해 토템이나 기타 하수인들을 죽여서 드로우를 봅니다.
- 이걸 왜 안 썼었나 싶을 정도로 주술사에게는 많은 효용이 있다고 봅니다.
- 늑대우두머리가 없으면 토템에 공격력을 추가하여 활용할 수 없음으로 같이 써야합니다.
5. 케른 블러드후프 : 1장 (★★☆☆☆)
- 필드 유지력이 좋은 하수인이라고 생각합니다. 불토/늑대우두머리와 함께 사용 시 공격력이 5가 넘습니다.
- 버프를 먹은 5 이상의 공격력은 상대 도발하수인을 죽이는데 많은 기여를 했습니다.
- 사실 다른 대체 하수인은 6코 라인에 많다고 봅니다. 취향에 맞게 교체하세요.
*덱 운영 Tip
- 어그로덱 상대로는 늑대우두머리나 이교도 지도자 등의 하수인으로 이득볼 생각없이 던지면서 하셔요.
- 상황에 따라서는 이교도 지도자로 드로우각을 만들어보세요.
- 마나해일토템은 가능한 필드를 먹어둔 상태에서 내야하기 땜에 처음에 손에 들어오면 바꿔주세요.
- 대지무기를 알아키르 연계 위해서 아끼지말고 하수인이나 영웅에 걸어서 적 하수인을 정리해주세요.
*아쉽게도 제외했던 카드 (계속 넣었다 뺏다하면서 효율 따진 뒤, 제외했습니다.)
1. 탈노스(2코) : 2코에 바로 내면 필드가 너무 약해서 제외했습니다.
2. 속박풀린정령(3코) : 자리가 있었다면 꼭 넣고 싶었습니다.
3. 용암폭발(3코) : 과부하(2)로 인한 패꼬임으로 제외
4. 둠헤머(5코) : 무기 파괴의 리스크 및 명치의 누적 데미지가 아파서 제외했습니다.
5. 피의 욕망(5코) : 필드 못 먹으면 손에서 계속 놀아서 제외했습니다.
6. 들창코(6코) : 이교도 지도자 및 불토/늑대우두머리 연계 다 좋습니다. 케른하고 번갈아가며 썼습니다.
7. 무기 파괴 : 위니흑마, 드루가 많고 전사는 무기 파괴 없이도 상대할만 합니다. 도적은 이기기 힘듭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규전 덱을 하나 만들었어서 좀 해봤는데 (정규 전설도 가고 싶었음...)
너무너무 어렵더라구요 ㅋㅋ 정규 카드 없는게 많기도 하구요... ㅠㅠ
결국 클래식으로 다시 복귀해서~ 3달 연속 클래식 전설 달성이네요.
다음 달에는 또 다른 직업으로 전설 달성해보려고 합니다.
클래식에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요샌 클래식 모드 많이들 하시는거 같더라구요^^ 매칭 잘 되네요!
다들 전설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