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한가롭게 돈때마씨 유투브 영상 보다가
재밌어보이는 덱 있길래 조금 커스텀 곁들여서 돌려보았습니다.

이거로

이거 뽑는거 보고 샤워하다가 개빵터졌네요 ^^;
항상 다이아 5급에 주차해놓고 재미를 추구하는 편이라 랭크 등업용은 아니라는 점 참고해주시고
10판정도 돌려봤는데 이렇게 재밌는 덱 혼자 돌리는건 카르마를 쌓는거라고 생각이 들어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원래 처음에는 돈때마씨처럼 임프흑에 언데드향 곁들인 덱으로 했는데 그것도 좋긴 하지만 뭐가 살짝 부족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마치 라면에 김치를 먹었는데 다먹고 식후 디저트가 없는 느낌.
하지만 임프흑 핵심카드들 다 넣고 언데드 콤보파츠를 넣으니까 자리가 1장밖에 남지 않더라구요..그래서 레나탈 넣고 40장으로 만들었더니 불편했던 뒷맛이 해결됐습니다.
운영법은 초반에 임프흑 하듯이 필드 압박하면서 하수인 깔고

대재앙으로 드로우 욕심내지 않는 선에서 보면 조금 편해 집니다. 하지만 드로우 너무 많이 땡기면 나중에 서술할 문제 때문에 손해보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이런걸로 초반 필드 적당하게 유지해주면 나중에 붙는 저주 스펠카드로 필드정리 하거나


거대지느러미로 밀어버리면 됩니다.
저주 스택 굳이 쌓으려고 노력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냥 템포용으로 깔거나 필드 정리 할때 쓰면 되용.

이건 혹시 모를 이득각 대비해 챙겨놓음!

이거 쓰고

이거 쓰면 순식간에 필드 10뎀 + 저주 3스택이라 개꿀
그리고 대망의 언데드 콤보.

이 천하무적 쓰는 덱도 있는것 같던데 몇번 써 보려고 해봐도 도저히 활용법이 안나와서 얜 뺍니다.. 이거 안써도 충분히 세요.
아까 언급했던 드로우 많이 보면 안되는 이유:

얘가 서치카드인데 드로우 너무 많이 해서 살덩이 거수로 언데드 복사하기 전에 다 뽑아버리면 개손해이뮤ㅠ
이 덱

이 카드가 GOAT입니다. 5코라도 멀리건 잡히면 들고가시는거 추천드립니다!

이 카드도 GOAT라고 하고싶지만 가끔씩 언데드 다 뽑은 상태에서 살덩이 거수 자꾸 뽑아서 GOAT라고 하기엔 좀 부족한 감이 있네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우 좋은 카드라

이거로 한번 더 씁니다! 맘같아선

이거까지 두장 써서 5번까지도 써보고 싶지만 아쉽게도 자리가 없네요 ㅜㅜ

이게 환생으로 살아나면 상대 명치 포함 무작위 8뎀 (4+4)인데다 도발까지 달려 있어서 매우 쓸만합니다.
약간 냉죽

타사리안 느낌? 전함 2데미지가 없는 대신에 도발도 달리고 스탯도 준수해서 생환술사로 소환하면

에 비교할 수 있을만큼 이득 보는 경우가 많아요.
일단 생각나는건 이정도인데 더 추가할 내용 있으면 나중에 편집할게요. 다들 즐겜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