닻을 찾을려고 하는데 하수인 스펙을 뻥튀기 할 수 있는 카드들이
게임 흐름을 유리하게 가져 갈 수 있다고 느꼈습니다.
언제나 하수인 카드 낭비를 많이 하지말고 최대한의 이득볼 수 있는 하수인 마릿수로 필드에서
누적딜 넣고 계속해서 정리기 빼 도록 유도 해야합니다.
블러드로 킬각을 한번에 볼 수 있는 상황이 아니면은 절대 못 잡는다고 생각하고
욕심을 버리고 계속해서 낭비없는 최적화된 하수인 필드로 정리카드 빼며 플레이를 하면
가끔 럭키턴이 오게되서 이때 필드잡고 블러드 킬각을 보는 타입입니다.
<컨사제> 도 마찬가지인 플레이입니다.



1티어

2티어
멀리건 최대한 스펙 뻥튀기로 가져가며 똑같이 낭비없이 최적화 하수인 필드 만들어주면서
정리카드 빼주고 블러드킬각 보시면 됩니다.
혈죽 상대에 비해서 정리카드 사용 후 상대방이 무력화되는 럭키 턴이 굉장히 많이 오는편 입니다.
상대 패 어디 클릭하는지 유심히 보면서 플레이하면 주도적인 블러드 킬각 잘 나오는편 입니다.
<순수기사 ,
기계기사 ,
언데드사제 ,
부죽 ,
명치냥꾼> 등 굉장히 핫한 티어덱들인데
이런 덱 들도 마찬가지로



전설 멀리건들이 좋아보이긴 하지만
본인의 생각은 조금 다릅니다.
이 덱들 상대로 필드가 한번이라도 밀려버린다면 템포잡기가 힘들다는걸 느껴서
되도록이면





이런 초반부터 필드를 잡을 수 있는 카드들을 잡고 가야지 끌려가는 필드 싸움을 안 하는걸 느꼈습니다.
물론 아이스오르 , 돌장인 , 로트길 잡히면 좋긴하지만 그나마 돌장인 제외하고 다 멀리건 교체해주면서
위에있는 초반필드싸움 멀리건 찾아서 템포 먼저 잡아가는게 중요합니다.
위에 티어덱 들은 그냥 하수인 낼 수 있을만큼 내버리면서 최적화 필드가 아닌
낭비해서라도 최대 하수인 필드 만들어내는게 게임을 유리하게 가져가게 되었는데
필드템포 가져오는 순간 금방 게임이 끝나기에 초반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악사> 상대는

로트길을 빨리 찾아주는게 가장 편했습니다.
정리하는 카드가 있기는 했지만 초반 필드 싸움도 많이 할만했고 로트길로 숨 막히게 할 수 있었고
그 다음 블러드 킬각이 잘 나오는 편 이라 로트길이 핵심 카드 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전사나
법사 직업들은
정말 간단하게 계속 필드 깔아주고 스펙업 시키고 하다보면 이겨서
전설런 하면서
전사 ,
법사 직업들 상대로는 패배한 기억은 없네요.
덱들 한 줄 상대법
혈죽 컨사제 -- 까다로움
ㄴ 하수인 스펙업 하는 카드를 최대한 찾고 , 정리카드 빼며 하수인 낭비시키지말고 최적화 후 블러드 킬각
순수기사 , 기계기사 , 언데드사제 , 부죽 , 명치냥꾼 -- 초반이 중요
ㄴ 스펙업 카드보단 초반필드 싸움 카드를 찾아 초반필드 템포 술사한테 가져오면 게임이 편하고 쉬움
악사 -- 로트길이 만능같았다
ㄴ 스펙업 카드가 좋긴하지만 당연히 초반필드 템포 가져오고 로트길 최대한 빨리찾기
전사 법사 -- 많이 할만함
ㄴ 전사 , 법사는 정리카드 의식하며 계속 필드 깔아주면 상대 정리 후 파워보다 다시 깔아버리는 술사가 더 쌤
본인이 뭐라고 된거마냥 글을 쓰는건 아니지만
전설 막차를 타고 싶으신 술사유저분들 혹은 무슨 덱을 할까 고민하던 유저분들 에게
이런 덱도 있고 이 만큼 파워있고 빠른템포라 한번 체험 해보시는게 어떤가? 하고 글을 써봅니다.
질문이나 지적은 언제든지 긍정적으로 받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