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저는 폭심만만 때 접고 황야의 땅 복귀유저입니다. 예전에 할 때랑 달리 요즘은 덱 정보가 많이 제한적인 것 같아서 제가 굴리는 덱 공유해봅니다.
요즘 정규전 메타가 저한텐 너무 재미없어서 티어덱은 아니지만 재미로 시프법사 굴리다가 좀 수정하니까 승률 잘 나와서 계속굴리고 있습니다.
덱구성은 기본적인 시프법사 + 발굴 덱이지만 보통 들어가는 굴착드릴 두 장 대신 폭염 + 노르간논 들어간 덱입니다.
5코스트에 발굴카드까지 가져오는 굴착드릴은 손패관리도 안되고 템포까지 구리기 때문에 과감하게 버리고
손패털기 좋은 폭염+굿스터프 노르간논 넣고 난 후 승률이 훨씬 잘 나옵니다.
폭염대신에 비전기술병도 괜찮습니다.
노르간논은 필수는 아닌데 오물통흑마, 무지개, 역병죽기 같은 어그로덱 상대로 캐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6코스트 8체력이기 때문에 초반에 나가면서 카드 코스트 늘리면 어그로덱들이 엄청 까다로워 하는 경우가 많고 상대가 한 턴이라도 살리면 반향 활용하면서 20딜 깜짝킬각 등 처음엔 재미로 넣었는데 좋아서 계속쓰고있습니다. 그리고 나가악사 상대로 정말정말 좋습니다!(요즘 거의 없지만)
위 사진은 제 덱 트래커에 있는 승률인데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상성말씀드리면
오물통흑마 - 불리
역병죽기 - 약간유리
무지개죽기 - 반반
발굴도적 - 약우세(사실 체감은 반반이었는데 승률이 좋아서 우세로 했습니다)
램프드루(딱정벌레덱) - 반반
브란전사 - 약간불리
레나탈오딘전사 - 유리
오딘원턴킬전사 - 유리
요약하자면 오물통흑마 말고는 다 할만한 매치업이라서 비셔스 리포트보면 법사노답이라고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아직 돌릴만 한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