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달 자작덱으로 전설 달았는데요! (승률 70%이상, 인증O)
https://www.inven.co.kr/board/hs/3509/2458106 ====>> 인증합니다.
이름은 드레나이 문어악사... 로 붙였습니다. 아는 사람은 아는 그 덱 탈진악사 입니다.
최종 승리플랜은 끝공으로 필드청소한 후 아라나를 내고 반품규정으로 황제문어 죽메를 발동시켜 탈진딜로 OTK하는 겁니다.
이 목표를 세우고 황제문어를 활용할 수 많은 방법을 고심하고 실험해봤는데,
생각만으로는 가장 실용적이지 않을 것 같은 플랜[문어를 쌩으로 내서 문어로 실제로 8드로 하기]가
결국 가장 실제로 쓸 수 있는 방법이었습니다.
이 방법을 썼을 때 특히나 좋은 점이 있습니다.
기존의 탈진악사는 드로우 카드를 여러개 넣어야 하기 때문에, 요즘 무시무시한 덱들이 판치는 이 세상에
후반을 가지도 못하고 죽는 경우가 부지기수였습니다.
이 덱은 자잘자잘한 1,2코로 대부분이 구성되어 있어 8코전에 손패를 다 털면서 필드를 잡는 것이 가능합니다.
한 마디로 9코전에 일단 안죽어야 탈진 딜을 넣든말든 가능한데, "9턴 전에 안죽기"가 가능해졌다는 겁니다.
심지어 상대가 좀 말린 상황에서는 선원사기로 그냥 패죽이는 경우도 왕왕 나옵니다.
Q. 초반 압박은 좋은 것 같은데 금방 힘이 빠져요.
A. 좀 안풀리면 4~5턴부터는 마나가 남기도하는데 콤보파츠가 자꾸 손패에 잡히고 그러면 그런 경우가 나옵니다.
1~2코 위주지만 패러글라이딩, 일리다리탐구 등을 통해 손패 보충도되고 또 4코 선원을 잘 활용하는 등 덱 숙련도가 오르면 마나 안 남기면서 효율적으로 플레이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알아둬야 할 것은 이 덱은 원래 상대를 패죽이는 덱이 아닙니다. 8턴전에는 필드 균형만 맞춰도 성공입니다.
Q. 8턴 되었는데 손패가 3~4장 있어요.
A. 그런 경우에도 그냥 문어는 내셔야 됩니다. 어차피 2장 정도 타는데 그게 하필 콤보파츠일 정도의 운이면 그냥 져야 되는 거구요. 8턴에 손패가 그렇게 많다는 거 자체가 이미 콤보파츠가 손패에 있어서 그럴 확률이 높은거라 그러면 더더욱 상관없습니다.
Q. 황제문어가 8턴에 없을수도 있지 않나요?
A. 없으면 없는대로 드로우 카드 찾으셔야 되긴 하는데, 1코 무기가 문어 확정서치여서 덱 반을 팠는데 덱에 2장 있는 1코무기도 없고 황제문어도 없는 경우는 잘 없습니다.
Q. 끝공 코스트 잘 줄여지나요?
A. 패치스가 많이 줄여줍니다. 상대가 어떤 덱이냐에 따라 다른데 문어 이후에도 끝공 코스트 줄이는 턴이 1~2턴 더 줄이셔야 됩니다. 제가 끝공 코스트 때문에 저그 컨셉도 넣어보고 했는데 승률이 진짜 안 나오더라구요. 저그는 실패한 컨셉입니다. (100판 굴려서 정확히 승률 50%)
그 외 팁
> 콤보 세팅 끝나고 죽이기 한 턴 전에 해두면 좋은 사전작업 (필수아님)
1. 무기차두기(상대가 하수인 냈을시 데미지반사)
2. 일리다리 탐구 써두기(패러글라이딩이 2코되어서 끝공+아라나+패러글라이딩+반품규정 가능)
3. 법사상대로는 1,2코 주문 하나 아껴두면 좋음(마법차단 방지)
4. 진짜 할거 없으면 속공부여 드레나이라도 미리 내두기
> 덱에서 몇장 바꾸실 생각이 있으신 경우
덱 구성은 자유니까요! 근데 이 덱 컨셉자체가 1~2장만 건드려도 승률이 왔다갔다 하더라구요.
일단 저그 컨셉은 넣지마세요.. 제가 저그컨셉으로도 100판 해봤습니다.
참고로 죽메는 덱에 문어포함 3장 이하로 있어야 합니다.
제가 다르게 덱 구성해봤다가 전부세팅하고 반품규정 썼는데 문어 안뜨는 경우가 좀 있었어서요...
> 참고로 콤보 데미지는 덱0장 탈진데미지0 기준 콤보시전시 36딜, 거기에서 탈진데미지 기존에 쌓아둔 것 하나당 8딜씩 올라갑니다. 콤보만 제대로 들어가면 상대 체력이 몇이던 방어도를 얼마를 쌓던 아~~무 상관없고 한 턴 60딜도 나오니까 걱정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