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덱 설명
핸드버프를 사용해서 하수인 스탯을 키워 중반 타이밍에 폭발적인 필드로 승리하는 덱입니다.
스탯이 상승했을 때 효율이 좋은 속공, 생흡, 복사, 도발, 자동공격 등의 능력을 가진 하수인들과 버프를 주는 하수인 및 주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적화 된 덱이니 이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2. 멀리건
드로우카드 나오면 한장은 들고 가시는 걸 추천.
(손패가 많을수록 핸드버프 효율이 좋음. 손패 마르면 파워 떨어짐.)
그리고 초반 저코스트 카드들 가져가시면 됩니다.
버프 바르려고 3코이상 하수인 들고가지마세요. 어차피 언데드하수인은 넘쳐나기 때문에 멀리건에는 드로우카드 잡고 최대한 손패를 채워야 합니다. 그리고 초반 필드싸움도 어느정도 해줘야 됩니다.
3. 운영 방법
일단 초반에는 적당히 필드싸움 해주면서 필요없는 하수인 교환, 버프 발라야 하는 하수인은 계속 들고 있어 줍니다. 내야 할 하수인과 들고 있어야 할 하수인을 잘 판단하는 게 이 덱의 숙련도를 결정한다고 생각되네요.
버프 안발린 상태로 그냥 내면 안되는 하수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두 하수인은 필드싸움 용도 ㄴㄴ 킬각 볼 때 쓰는 게 좋습니다.
초반에 좀 교환하다가 어느정도 버프 발리면 이 하수인 하나로 필드 거의 넘어옵니다.
그냥 써도 좋긴한데 속공 생흡이라 나중에 명치 힐로 사용하는 게 더 좋을 수도 있으니 잘 판단하셔야 됨. 급한게 아니라면 좀 아껴두는 것도 좋습니다.
4. 마무리
일단 기본적으로 필드 조금 밀려도 한방에 역전할 수 있는 타이밍이 있기 때문에 조급하게 하수인 던지지 마시고, 손패 모아가면서 버프 발라주면서 중반 타이밍을 노려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주의하실 점, 드로우 먼저, 그 다음에 버프 발라주세여. 버프 먼저하고 하수인 드로우하면 손해입니다.
그리고 약골해적단원 << 이게 굉장히 중요한 하수인입니다.
죽음의 메아리 하수인을 내면 환생을 발라주는데 초반 빈필드에 던지면 상대카드소모 유도할 수 있고, 상대가 못잡으면 3코 드로우카드 2코 조련사 5코 버프 하수인 이런애들로 사기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병독, 주문석 이 두개는 어떻게 쓸 지 선택할 수 있는거라 상황에 맞게 잘 써주시면 됩니다. 병독은 하수인 4딜이 좋기는 한데 1코플레이 해야하는 상황이나 3코 언데드 죽으면 드로우 하는 하수인이랑 연계 생각하면 토큰 깔아도 됩니다. 주문석은 꼭 3/3 안발라도 되고 상황에 맞게 2/2 나 1/1 발라서 쓰셔도 됩니다. 어차피 중요한건 교환은 적당히 하면서 최대한 손패를 많이 모으는거에요.
추가로 덱 굴리면서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친추해주세여.
인생김민기#31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