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컨셉
치유카드를 통한 버티기와
고효율 교환을 노릴수 있는 카드로 이득보는 교환을 하며 후반에승부를 보는 형태
광역 정리카드
필드를 채우는 카드가 많은 고대신 시즌을 대비한 정리가능한 카드들 채용
제압카드
광역 제압카드에비해 상대적으로 부족한 단일제압카드
따라서 상대 덱 특성에 따라 어떤 대상에 사용할 것인지 설계가 필요함
후반을 위한 고효율 카드
현재의 구성으로는 중반의 힘싸움이나 초반에 필드를 먹는게 불가능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 중반에 유용한 카드를 얻을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두고자 함
vs 어그로
리노잭슨을 이용한 한번의 버티기와
고효율의 정리카드를 이용해 정리를통해 필드를 먹으면 무난히 승리
리노를통해 시간을벌어도 추가 공격이 거세면 맥없이 무너지는 다른 직업과 달리
vs 컨트롤
컨트롤덱마다의 핵심 하수인을 고려해서
다수의 광역기와 다수의 치유기로 후반까지 버티는것은 어렵지 않음
결국 승패를 가르는건 첫째로 탈진에 늦게 도달하는것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