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기사 : 빛의 수호자 우서
Paladin : Uther Lightbringer
덱 구성 18 9 3 0
직업 특화 70% (직업 21 / 중립 9)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30%) / 비밀 (20%) / 죽음의 메아리 (17%)
평균 비용 3.3
제작 가격 10740
[야생] 파마기사는 죽지 않는다. 다만 변형될 뿐이다. 작성자 : dilemma | 작성/갱신일 : 07-14 | 조회수 : 712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성기사 (15)
1 경쟁심 x1
1 고귀한 희생 x2
1 구원 x2
1 신성한 시험 x1
1 참회 x1
2 여명회 파수병 x1
3 신성화 x1
3 신의 은총 x1
3 알도르 평화감시단 x1
3 어둠골 감시대원 x2
3 울다만의 수호자 x2
3 집결의 검 x1
4 용사의 진은검 x2
5 수수께끼의 도전자 x2
8 티리온 폴드링 x1
중립 (8)
2 불꽃 곡예사 x1
2 파멸의 예언자 x2
3 허수아비골렘 x1
5 날뛰는 코도 x1
5 해리슨 존스 x1
6 실바나스 윈드러너 x1
6 케른 블러드후프 x1
10 타락자 느조스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23.3% (7장)
  • 213.3% (4장)
  • 330.0% (9장)
  • 46.7% (2장)
  • 513.3% (4장)
  • 66.7% (2장)
  • 7+6.7% (2장)
덱 구성
  • 하수인60.0% (18장)
  • 주문30.0% (9장)
  • 무기10.0% (3장)
  • 장소
추가 설명
목차
=== 1. 이 덱의 컨셉 ===
=== 2. 운영법 ===
=== 3. 대체카드 ===
=== 4. 상성 ===


1. 컨셉 
우선 이 덱의 컨셉을 말씀드리자면, 느조스파마천보기사.. 입니다
언뜻 들어보면 욕심만 그윽한덱 같지만, 실제로 해보면 패 말리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초반에 손에 비밀만 잡혔을땐 빼고..인데 이건 파마기사의 고질적인 문제인지라...)
초반엔 천보기사처럼 필드를 먹고, 중후반부터는 원장님과 느조스로 필드를 더욱 굳히는 덱입니다.


2. 운영법
이 덱에는 초반 필드싸움을 할 수 있는카드가 대략 10장정도입니다. 
 파멸의 예언자 불꽃 곡예사  허수아비골렘
최근 대부분의 덱들에서 필드싸움을 위해 기용되는 카드들이죠. ( 왕두꺼비를 넣지 않은이유는 필자의 시이일력이 부족한 탓...일지도 모르겠습니다. 4체하수인과 교환하실수 있는 피지컬이 있으시다면 허수아비 대신 넣어도 괜찮을듯합니다)

특이한 점이라면,  여명회 파수병와  어둠골 감시대원이 들어가있다는 것 정도인데, 이 둘은 천보를 씌움으로써 집결의 검과의 시너지도 기대할 수 있고, 시너지 말고도 천보 덕분에 유리한 교환을 할 수 있으며, 필드장악이 훨씬 쉬워집니다.
이중에서도 특히  어둠골 감시대원은 영능, 엎드려, 1체하수인 구원, 허수아비골렘과의 연계도 가능합니다. 되도록이면 단독으로 내시지 마시고 천보 씌워주시면서 나가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집결의 검은 꼭 시너지를 받지못하더라도, 잘라야 하는 하수인이 있다면 냥꾼의 독수리뿔 장궁처럼 쓰시면 됩니다.  울다만의 수호자와 연계해서 상대의 껄끄러운 하수인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천보시너지를 낼 수있을경우에는 1~2마리 정도도 이득입니다.

이외에도 성기사라면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용사의 진은검  울다만의 수호자  신성화 같은 카드들로 초반필드싸움에서 우위를 점해줍니다.

 신의 은총은 컨덱 상대로는 아껴뒀다가 엄청나게 드로우를 땡길 수 있지만, 어그로덱 상대할땐 아끼지 마시고 2장드로우만 되도 써주세요. 아끼다가 자기 패가 더 많아서 쓰지도 못합니다.



중반부터는 파마기사처럼 하시면 됩니다.


 날뛰는 코도는  임프 두목,  블러드후프 용사,  청소부구더기,  툰드라 코뿔소,  불꽃꼬리 전사 등등 상대의 메인하수인들을 잘라줄 수도 있고,
 알도르 평화감시단과의 연계도 가능합니다. 정말 여러모로 좋은하수인이지만 2장넣기엔 각이 그렇게까진 안나오기도 하고, 자리 문제로 1장만 넣었습니다.

 해리슨 존스는 요새 무기직업들이 많이 흥해 넣었습니다. 드로우 수단이 존스와 은총밖에 없기 때문에 잘 써주셔야합니다. 상대가 흑마일땐 ㅈ니ㅈ마같다고 막내시지 마시고 리노흑마인지 확인하시고 쓰시기바랍니다. 리노흑마는 자락서스를 기용하기 때문에..

 수수께끼의 도전자  
알 필요 없다.

정말로 적을 말이 없네요. 설명이 더 필요한지?

 실바나스 윈드러너  케른 블러드후프 
침묵카드들이 너프먹은 지금으로썬 최상급 전설들이죠. 각각의 효과도 강력하지만 구원과 연계됬을때는 상대 멘탈이 두배로 박살납니다.

 티리온 폴드링 

정말 최고의 직업전설이죠. 느조스와 함께 뒷심을 책임집니다.

 타락자 느조스는 죽메하수인들을 다 살리면 정말 좋지만, 급할때는 두세마리 정도만 살려도 이득입니다. 너무 아끼시지 말고 필드 잡아주세요.
방밀전사 상대로는  난투, 리노흑마 상대로는  뒤틀린 황천 조심하셔야됩니다. 다른직업 상대로는 왠만해선 느조스 내면 이깁니다.



3. 대체카드
이 덱에서 모험카드는 울다만밖에 없고, 영웅카드는 파멸의 예언자, 수수께끼의 도전자입니다. 하지만 이 카드들은 이 덱에서는 없어서는 안될 카드이고, 대체는 불가능하다보시면 됩니다...
 실바나스 윈드러너나  케른 블러드후프는  오작동하는 치유로봇 정도로 대체가능할것 같습니다. 덱 파워는... 많이 떨어지겠지만요
 해리슨 존스도  산성 늪수액괴물로 대체는 가능하지만, 은총으로만 드로우를 봐야되서 패말림이 심할수도 있습니다.



4. 상성
아직까지 그렇게 많은덱을 만나보진 못하여서, 주로 보이는 덱 위주로만 쓰겠습니다.


우선 주술사 
1. 어그로 주술사
거의 손패싸움입니다. 트로그나 야정같은 상대 키하수인들을 빠르게 잘라야합니다. 2턴에 예언자가 나갈 수 있다면 바로 내주세요.
초반엔 천보를 활용한 이득교환 하시고, 77맨이나 심연의 괴수는 울다만을 써서 제압해주세요. 둠빠따는 존스로 깨주시면 상대는 원장님 타이밍에 대응을 거의 못합니다.
2. 컨트롤 주술사
할라질+파정으로 버티는 덱입니다. 사술을 죽메 없는 하수인에 쓰도록 유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토템은 신성화로 자르고, 블러프용맹전사는 울다만으로 잡아주시면 후반은 느조스가 알아서 해줄겁니다.

냥꾼
1. 미드냥
약간 불리한것 같습니다. 개판맨 시너지 받지못하게 상대필드에 야수가 남지않도록 관리하고, 딜주문을 필드에 쓰도록 유도해야합니다. 사바나는 실바로 막고, 야벤저스는.. 그때까지 엎드려가 남아있길 기도합시다. 야벤저스만 막아내면 우리는 느조스를 내고, 냥꾼은 더이상 할것이 없어집니다. 느조스까지 버티는게 힘들뿐..


흑마법사
1. 위니흑마
어그로 주술사와 함께, 비밀 신성한 시험이 큰 활약을 해주는 위니흑마입니다. 무기로 초반 하수인을 빠르게 자르고, 신성화 빅픽-챠를 그립시다. 신성화 막 지르면 나중에 정리를 못합니다. 역시 원장님이 해결해주십니다.


전사
이상하게 템전을 못만나봤네요.. 만나보면 올리겠습니다.
1. 방밀전사
최대한 난투각을 주지않고 버텨야합니다. 천보로 무기정리를 까다롭게 하고, 블러드후프 용사같은건 코도로 잘라줍니다. 존스는 아껴뒀다가 피울 깨주셔야합니다. 느조스는 상대가 원숭이 낸후에 내주세요.
2. 해적전사
이름만 해적전사지 완전 명치전사입니다. 아파요. 원장님 출근하시기도 전에 필드가 먹히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냥 상대가 무기안잡히길 기도하시면 됩니다.


마법사
1. 템포법사
아시죠? 상대패가 안풀리길 기도합시다. 후공이라면 퍄퍄맨을 자를 진은검을 들고갑니다.






이외에는 거의 못만나본것 같네요. 퍄퍄법사나 해적전사같은 거의 무상성덱들만 아니면 왠만해선 무난하게 잡을수 있습니다.

전 직업 공통 :  여명회 파수병  불꽃 곡예사  파멸의 예언자  집결의 검 (상대 직업카드중에 어그로 심한 3체력 하수인이 있을경우에만)  허수아비골렘 
( 수수께끼의 도전자도 잡히면 들고갑니다. 6턴에 바로 나가야 이득보기때문에..)

주술사는 알도르, 울다만도 들고가주세요. 77맨 제압 못하면 답이 없습니다.
법사는 퍄퍄맨 자를 진은검, 위니흑마는 신성화 들고가시면됩니다.

이외에 무기직업은 존스 들고가는것도 괜찮습니다.
덱 평가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평가중
추천 : 0 / 비추천 : 0
이 덱을 평가해주세요.

코멘트

코멘트(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