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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 시뮬레이터]
전사 : 가로쉬 헬스크림
Warrior : Garrosh Hellscream
덱 구성
22
6
2
0
직업 특화
60% (직업 18 / 중립 12)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27%) / 돌진 (10%) / 발견 (3%)
평균 비용
3.2
제작 가격
6840
[
야생
]
7/13 전설 주차 완료 템포스톰#6 용템포
작성자 : 맞춤법 | 작성/갱신일 : 07-16 | 조회수 : 16652
카드 리스트
카운팅 툴
전사 (11)
0
내면의 분노
x1
1
격돌
x1
1
느조스의 일등항해사
x1
1
마무리 일격
x2
1
피에서 수액을
x2
2
알렉스트라자의 용사
x2
2
이글거리는 전쟁 도끼
x2
3
거품 무는 광전사
x2
3
날뛰는 구울
x2
4
코르크론 정예병
x2
8
그롬마쉬 헬스크림
x1
중립 (7)
1
핀리 므르글턴 경
x1
2
요정용
x2
4
황혼의 수호자
x2
5
검은날개 타락자
x2
5
하늘빛 비룡
x2
6
용기병 분쇄자
x2
8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0
3.3% (1장)
1
23.3% (7장)
2
20.0% (6장)
3
13.3% (4장)
4
13.3% (4장)
5
13.3% (4장)
6
6.7% (2장)
7+
6.7% (2장)
덱 구성
하수인
73.3% (22장)
주문
20.0% (6장)
무기
6.7% (2장)
장소
추가 설명
하루 5판~10판정도 하는 라이트 유저입니다.
평소에는 중순쯤 5급 주차하고 돌리고 싶은 것 돌리는데
이번달은 10일쯤 5급 주차 성공해서 전설 한 번 찍어볼까 싶어
템포스톰에 올라 온 덱 그대로 카피해 5급에서 3일동안 총 9시간정도로 전설 달았습니다.
돌리다 보면 2인 동접겜인가 싶을정도로 2~3번씩 만나는 사람들이 있어
연승하면 계속 돌리고
1판이라도 지면 1~2분 텀을 두고 큐를 돌렸습니다.
1티어에 올라와 있는 10랄, 용템포, 크툰방밀, 위니흑마 중 제일 안정적이고 무난한 덱이라고 생각됩니다.
멀리건은 공통적으로
선후공 관계없이
를 들고 갑니다.
알렉스트라자 용사 + 용족이 같이 잡혔다면 용족까지 들고 가고, 그 때는 3,4코 하수진도 같이 들고 갑니다.
덱의 컨셉은 덱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템포전사이며, 이글거리는 전쟁도끼를 바탕으로
상대방의 템포를 끊고, 필드에는 이득 or 명치를 통한 이득을
수액, 격돌, 마격을 통한 저코 제압기로 상대방 필드를 하나하나 끊어주는 플레이를 합니다.
일반적인 템포전사와 크게 다른점은 전투격노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굴려보시면 아시겠지만 생각보다 드로우가 부족하지 않으며, (격돌 1장, 비룡2장)
코스트에 맞는 카드를 딱딱 냈을 때 굉장히 강한 덱입니다.
피니쉬는 아버지+내분을 차용했으며 템포를 잡기 위해서는 비룡+내분으로 상대방 하수인에게 2뎀을 주거나
초반 위니흑마의 하수인들을 자르기 위해 내분을 쓰는 장면도 꽤 자주 나왔습니다.
어느 직업이 매칭이 되더라도 조건부 돌진인 알렉스트라자 용사가 후공 1코, 선공 2코에 뛰쳐나가면
3/3 이라는 어마어마한 스텟을 바탕으로 최소 1:2 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핀리로 뽑는 영웅능력은 법사>흑마>냥꾼>드루 순이며 흑마와 법사는 상황에 따라 선택하시고
후반에 핀리가 잡혔고 필드도 많이 굳혔으면 냥꾼으로, 위니흑마 상대로는 드루를 많이 잡았습니다.
법사 영능으로 투기장처럼 하수인 교환의 이득을 통해 명치딜을 누적시킵니다.
1코에 핀리가 칼같이 나가도 게임이 끝날때까지 영능을 1번도 못누르고 끝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5급에서 전설 달 때까지 보았던 직업별 상대법입니다.
용템포인 경우에는 손패 잘 풀린 쪽, 도끼를 잡고 있는 쪽이 템포를 가져가게 됩니다.
선공일 때 2코에, 후공일 때 멀리건을 전부 갈았을 때 도끼를 집을 확률이 50%정도로 알고 있는데
기도를 하면서 도끼가 잡히길 바래야 합니다.
크툰방밀과의 상성
은 4:6정도로 불리합니다.
필드를 꽉잡고 있어도 5코 난투, 7코 베클로어와 고대의 방패병에서 고비가 오기 때문에
상대방이 정리를 하게 유도하고, 과감하게 명치로 많이 달리셔야 합니다.
용사가 2코에 뛰쳐나가고 도끼로 잘려도 2코 6뎀이라는 딜을 누적 시킬 수 있어
크툰방밀이 제압기가 없거나 도끼가 없으면 승기를 잡을 수 있습니다.
위니흑마와의 상성은 6:4정도로 유리합니다.
1코 느조스의 일등항해사를 통해 1:4교환을 유도하거나
공허방랑자를 알렉스트라자 용사로 끊거나 등등
필드 정리에 집중하면서 남는 딜로 명치를 칩니다.
구울은 금단의 의식이 나왔을 때 필드 클리어 용도로 아껴두셔야 합니다.
명치를 굳이 치지 않고 하수인끼리 유리한 교환만 하더라도 전사의 하수인 하나하나가 강력하고
생명력전환을 통해 알아서 체력을 깎으니 하수인 정리에 집중하면 됩니다.
리노흑마와의 상성은 3:7정도로 불리합니다.
6코 이전에 끝내지 못하고 리노가 나오거나
3~4코 광역기인 악마의 격노, 지옥의 불길에 취약한 필드라
한 번 쓸리면 복구가 힘듭니다. 암불도 조심하셔야 합니다.
1코를 쉬고 2코에 생전을 하는 흑마라면
리노와 광역기가 없길 기도하며 명치를 칩시다.
어그로 스랄
상성은 6:4정도로 유리합니다.
트로그를 용사나 도끼로 자르고 토템골렘은 수액+도끼 혹은 생으로 구울을 내서 교환을 유도합니다.
얼굴없는 화염투사를 위해 마격을 아끼고 핀리를 통한 영능은 법사 영능을 선택합니다.
가끔 번폭을 1장 채용하는 어그로 스랄이 몇 번 만났는데 조심하면서 명치를 깝니다.
할라질 스랄?
상성은 3:7 정도로 불리합니다.
광역기에 취약한 덱 특성상 번폭이나 파정을 맞으면 필드 복구가 너무 힘듭니다.
치유의 물결로 2라운드를 시작하고 대지의 정령+고대의 영혼, 심연의 괴수등으로 틀어 막으면 힘듭니다.
미드 스랄
상성은 5:5 정도입니다.
패가 잘 풀린쪽이 이깁니다. 템포를 가져오기 위해서 1/1 불타는 토템을 도끼로 찍기도 해야 합니다.
항상 필드 개체수가 이쪽이 1~2개 많도록 플레이 합니다.
램프 or 토큰드루
상성은 4:6으로 불리합니다.
급속, 정자, 수렁의 수호자 등으로 노루가 사기를 치면 노루가 유리합니다.
보랏빛 여교사, 야생의 힘 등을 통해 필드를 불리면 광역기가 없는 덱의 특성상 필드클리어가 힘듭니다.
7코 고대신의 위습을 위해 구울을 아끼는데 요즘에는 고대신의 위습 + 야생의 힘으로 2/2 필드를
구축하는 드루들이 많아 그것도 힘듭니다. 명치를 빨리 팹시다.
크툰드루
크툰방밀과 마찬가지로 4:6으로 불리합니다. 아라코어, 베클로어 등 하수인 하나하나가 전사보다 강한데
급속, 정자등으로 사기까지 치면 막기 힘듭니다. 필드를 압박하고 8코 라그, 9코 아버지 등으로 피니쉬를
내지 않으면 힘듭니다.
여기까지가 5급~전설까지 출몰한 다수의 덱입니다.
그 외 도적 2번, 사제 1번을 만났고 냥꾼, 성기사, 법사는 1번도 못 만났습니다.
직업마다 매칭이 다른건지
중간에 용템포가 너무 질려 요그퍄퍄법사를 돌리니 냥꾼을 바로 만나더라구요
용템포는 어느 덱을 만나더라도 용사가 뛰쳐나가거나 도끼를 잡고 있으면 승기를 거의 가져 올 수 있고
2코 이하 카드가 14장으로 패말림이 거의 없습니다.
전설까지 선공에 4 4 5를 잡아 본 것 빼고는 패말렸던 기억이 딱히 없습니다.
전설은 찍고 싶은데 10랄은 좀 거부감이 들고
위니흑마는 생전해야 할지 정리해야 할지 명치쳐야 할지 고민이 되신다면
코스트대로만 내면 제일 쎈 용템포전사 추천드립니다.
요즘 드루를 황금 찍을려고 계속 돌리는데 위니흑마와 10랄에 너무 털리네요
친추 환영입니다.
YeHo#31420
덱 평가
이 덱을
평가
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
은?
추천 :
12
/ 비추천 :
10
꽤나 승률이 보장되겠네요! 강추!
연구해볼만한 덱입니다. 추천!
조금만 개선하면 좋을 것 같네요.
이 덱으로는 조금 힘들지 않을까요?
이 덱을 평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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