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 가로쉬 헬스크림
Warrior : Garrosh Hellscream
덱 구성 18 10 2 0
직업 특화 53% (직업 16 / 중립 14)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37%) / 천상의 보호막 (3%) / 죽음의 메아리 (3%)
평균 비용 3.6
제작 가격 13620
[야생] [7월16일]크툰 방밀만으로 전설 달성 작성자 : Nelly | 작성/갱신일 : 07-20 | 조회수 : 3732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전사 (8)
1 격돌 x2
1 마무리 일격 x2
1 방패 밀쳐내기 x2
2 방패 올리기 x2
2 이글거리는 전쟁 도끼 x2
3 날뛰는 구울 x2
5 난투 x2
6 고대의 방패병 x2
중립 (11)
2 악의 신도 x2
3 브란 브론즈비어드 x1
3 크툰의 사도 x2
4 크툰의 추종자 x2
5 심판관 트루하트 x1
5 제왕 타우릿산 x1
5 해리슨 존스 x1
6 실바나스 윈드러너 x1
7 쌍둥이 제왕 베클로어 x1
8 크툰 x1
8 파멸의 사절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20.0% (6장)
  • 220.0% (6장)
  • 316.7% (5장)
  • 46.7% (2장)
  • 516.7% (5장)
  • 610.0% (3장)
  • 7+10.0% (3장)
덱 구성
  • 하수인60.0% (18장)
  • 주문33.3% (10장)
  • 무기6.7% (2장)
  • 장소
추가 설명



이번에 크툰방밀전사로만 전설달성한 Grubbi#31204 입니다

덱이 너무말려서 멘탈터져서 10판정도 용템포전사를 한것 외에는 18등급부터 전설까지 오직 크툰방밀로 전설을달성했는데요.

제 덱은 이번달 전설달성하면서 수정에 수정을 거쳐서 만든 최종 수정판입니다.

모든덱이 그렇듯이 카드패가 무겁고 크툰버프 하수인이 안나오는상황 외에는 "모든직업에 할만하다" 입니다.

제 덱의 특징은 악의신도가 2장 들어간다는점, 피울을 안쓰는점 정도로 볼수있는데요, 악의신도는 진짜 넣기싫었지만 크툰버프를 못쌓아서 지는경우가 허다해서 스트레스받아서 초반에 힘도 실어주면서 버프걱정없이 할수있어서 넣게되었습니다, 그리고 피울은 진짜 요즘메타에 방밀 미러전아닌이상 꺼낼상황은 거의없을뿐더러 무기 부수는 하수인들도 꼭 하나씩은 넣기때문에 빼게되었습니다.

5등급이상 부터는 진짜 전사만 만낫다고 느껴질정도로 용템포가많은데요, 용템포와 위니흑마 잡아먹으면서 올라온거같습니다. 그럼 직업별 상대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전사

 크툰방밀 미러전: 미러전은 후반에 모든게 결정됩니다, 사절쓰는 크툰덱이나 엘리스 쓰는 덱으로 나눠집니다.

일단 절대적으로 사절쓰는 덱이 훨씬 유리합니다. 미러전에선 조심해야할것은 실바 방밀로 크툰뺏기는것과 오버스파크(요즘눈에띄게보입니다)만 조심하면 됩니다.

 용템포,템포전사: 멀리건이 중요합니다. 언제나 이글거리는 도끼를 잡으셔야 초반에 버틸수있습니다.

초반에 2코하수인은 도끼로잘라주면서 크툰방밀 하수인내면서 마격 방밀로 하수인짤라주면서,고대의 방패병나가기 시작하면 게임이 서서히 뒤집어집니다. 그렇게 게임뒤집어지다가 마격 방밀 남발하다가 데스윙나오면 게임이 그대로 끝나버립니다. 데스윙 생각하면서 플레이하셔야합니다. 그리고 난투각을 잘보셔야합니다. 항상 설계를하셔서 앞을보는 플레이를 하시면 될거같습니다.


2.10랄

10랄도 초반에 이글만 잘잡힌다면 너무나 쉬운상대입니다. 초반에 멀리건 쓰레기여도 방밀 마격으로 계속 버티면서 난투한번으로 이기는경우도있습니다. 또 비등비등한상황에서 존스가 6장 드로우하면 게임이 터진걸 보실겁니다.

십랄할테 지는경우는 4코에 제압기가없어서 흑드라군한테 뚜들겨맞고 지는경우가있는데 저는 마격을 멀리건에서 잡고가는편입니다. 물론 멀리건이 무거우면 바꿉니다. 손패에 도끼가 잡혀있다면 난투도 들고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3.냥꾼

힘든 매치업입니다. 6코전에 사바나를 안전하게 처리할수있는 준비가 되어있어야합니다. 실바로 사바나를 뺏어오는경우가 제일 베스트지만 정말 힘듭니다. 아니면 난투로 사기를치거나 4코늑대를 일부러 죽여서 난투를 써서 11하수인을 남기는 방법도 있습니다, 8코에 칼같이 야생의 부름나오면 아마 감당이안될겁니다.

하지만 버티다가 고대의 방패병나가면 점점 딜이 모자르는 냥꾼을 보실수있을겁니다. 냥꾼 패가 마를때까지만 버티면 필승이라고 생각합니다.


4.법사

 얼방법사: 전설달면서 3번 만나봤는데 꽁승입니다. 지면 바보입니다

 템포법사: 생각보다 되게 쉬운 매치업입니다. 초반에 지동환정도만 조심하면 초반에 최대한 버티면 후반가면 딜모자라서 이깁니다. 요그사론이 사기만안치면 조심할게없습니다.


5.흑마

위니흑마: 어려운 매치업인데 진짜 설계에 설계를 하시고 멀리건만 중상정도만 잡혀도 이길수있습니다.

잘하는 구울을 금단의 의식에 맞춰서써야지 라는 생각을하고 플레이하시면 게임터집니다.

난투와 구울을 상황보고 잘쓰셔야합니다. 앞에와 같이 고대의방패병 나오는순간부터 조금씩 게임이 기울어지기시작합니다.

리노흑마: 답이없습니다. 자락서스가 30번째이길바라거나 자락변신후 필드에 상대하수인이없어서 크툰으로 마무리하는 상황이아니면 절대 못이기는거같습니다. 난투는 후반에 쓰시는걸 추천드리며 정말 불리합니다


6.드루이드

요그주문드루: 하수인을 계속 정리못하면서 야포각주지않는한 쉽습니다. 패가 잘풀리면 탈진까지안가고 상대는 드로우 왕창하고 마지막에 요그사론을내고 보통게임이 끝납니다. 요그사론이 사기만안치면 괞찬은 매치업입니다.

크툰 드루이드: 크툰드루를 상대하면서의 핵심은 크툰이 최대한 10버프이상쌓고 나가는겁니다. 양분 흡수 생각하면서 플레이하시면 될거같습니다. 초반에 약만 미친듯이 빨지만많으면 괞찬은 매치업같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직업별로 말씀드린것들은 약간의 팁같은거라고 생각하시면 될거같습니다.

무조건 제말이 맞는것도아니며 상황에따라 유동적으로 플레이하시면 전설을 달수있지 않을까싶습니다.


제덱의 큰단점은 한판한판 너무 시간이 길다라는 것외에는 재미도있고 강합니다.

궁금한거 있으신분들은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Grubbi#31204 로 친추 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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