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승률 인증입니다.
전사판인 현재 메타에서 전사 상대로 좋은 덱입니다. 실제로 전설찍는 과정에서 전사만 10번 잡아먹었죠.
갓코렌토가 전설에서 사용하던 덱에서 추적을 빼고 왕두꺼비 하나를 추가한 덱입니다.
미드냥에서 덱 말리는데 주범들인 덫, 코뿔소를 다 빼고 간간히 들어가는 호랑이도 없는 약간 가벼운 느낌(?)의 미드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때문에 1티어덱인 용템포전사 상대로 이전보다 좋아졌습니다.
미드냥의 가장 큰 적이던 위니흑마, 어그로술사가 많이 줄어들어서 이전보다 랭크에서 돌리기 좋아졌다고 생각합니다.
(당장 생각나는) 멀리건
미드냥은 마나를 최대한 빡빡하게 쓰는게 중요한 덱으로, 마나커브를 고려하여 유동적으로 잡도록 합시다.
공통: 박쥐 엘레크 왕두꺼비 곡예사 야생의벗, 2순위 하사관
vs냥꾼, 템포법사, 흑마: 2코스트 하수인들을 많이 쓰는 덱으로, 2순위 속사/장궁.
vs도적: si7, 선견자를 생각하여 2순위 장궁
vs위니흑: 나머지패가 좋다면, 2순위 개풀
상성은 어그로덱에 불리, 전사덱에 유리하며 나머지 매치업은 반반입니다.
팁.
1. 다음턴에 상대가 고코스트 하수인을 낼것 같으면 미리 필드를 지우거나 지울 수 있는 각을 만들어놓자.
특히 6/8턴. 상대 고코스트 하수인이 어떤것이 있는지 항상 고려할 것.
상대가 용템포일때는 유리한 상황에서도 데스윙을 잊지말자.
2. 언제나 hp 0으로만 까면 이긴다. 냥꾼 영능을 잊지 말자. 달려서 이길거같으면 명치ㄱㄱ.
사실 모든 덱이 그렇지만 특히 냥꾼은 달릴 타이밍 잡는게 중요하다.
이때 막판에 살상명령 5뎀을 위해 야수를 내지 않아야하는 경우도 있다. 제가 자주 하는 실수...
3. 8코에 야생의 부름, 6코에 사바나 사자를 내고싶은 강박을 버리자. 더 좋은 수가 있는 경우도 많다.
특히 야생의 부름은 필드를 확실히 잡았을때 더 시너지가 나는 개사기주문이다.
기타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물어보시면 확인하는대로 답변해드릴께요.
즐겜하세요!
(전설 인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