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 가로쉬 헬스크림
Warrior : Garrosh Hellscream
덱 구성 13 15 2 0
직업 특화 80% (직업 24 / 중립 6)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7%) / 돌진 (7%) / 발견 (3%)
평균 비용 2.4
제작 가격 4340
[야생] ESC-Nightmare 테일 손님전사 작성자 : 테일입니다 | 작성/갱신일 : 07-27 | 조회수 : 8745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전사 (13)
0 내면의 분노 x1
1 격돌 x2
1 마무리 일격 x2
1 소용돌이 x2
1 피에서 수액을 x2
2 강타 x2
2 방패 올리기 x2
2 이글거리는 전쟁 도끼 x2
2 전투 격노 x2
3 거품 무는 광전사 x2
3 날뛰는 구울 x2
4 코르크론 정예병 x2
8 그롬마쉬 헬스크림 x1
중립 (4)
1 핀리 므르글턴 경 x1
2 광기의 화염술사 x1
3 고통의 수행사제 x2
5 험상궂은 손님 x2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3.3% (1장)
  • 130.0% (9장)
  • 230.0% (9장)
  • 320.0% (6장)
  • 46.7% (2장)
  • 56.7% (2장)
  • 6
  • 7+3.3% (1장)
덱 구성
  • 하수인43.3% (13장)
  • 주문50.0% (15장)
  • 무기6.7% (2장)
  • 장소
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ESC-Nightmare 의 '테일' 입니다

.


모르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HIT 에서 교감드루이드를 썼던 '테일' 입니다.


인증글이 166등 밖에 안되서 미심쩍을 수 있으나..?  1200등에서부터 올라왔습니다.


그냥 이런 덱도 괜찮다!

 

 여러분도 해보세요~ 라는 뉘앙스의 글입니다.



  2년만에 시뮬레이터에 글을 올려보는데,


 글로만 되있는 글이라 눈이 피곤하실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커리어가 있고,

 

게임을 이해했고, 또는 손님덱을 이해하고 있으신 분들은 넘어가셔도 됩니다.





  일단은 일반 손님 과는 다른 카드가 좀 몇 들어있습니다. 내면의 분노가 하나 인 것하고


강타, 방패 막기 정도가 다른 거 같은데, 옛날 손님에서 잠깐 방패 막기를 쓰긴 했는데,


 요새 환경이 용템포, 가끔씩 크툰방밀or클레식방밀,  어그로쓰랄 또는 토템쓰랄, 위니흑마,


 템포법사, 토큰드루, 크툰드루, 리노흑마, 미드냥꾼, 미라클도적 정도가 요새 틈틈히 보이는


 덱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강타를 채용했는데, 현 환경에서는 굉장히 괜찮은 카드라고 생각하고 넣게됬습니다.


  창조킬각+적절한타이밍에 끊어줌+생명력+3 등의 이유가 있습니다.

 

  방패막기는 현 어그로 적인 상황에서 상황을 뒤바꿔주는 + 덱 줄이는 속도 + 상대에게 방밀이라고 인식시켜주는


 약간의 Fake 정도의 효과를 갖고있습니다.


   오늘 1200등에서 160등까지 올라 왔는데, 승률은 대충 70~80프로 되는거 같습니다.


손님은 등급전에 따른 분포도가 굉장히 영향을 받습니다. 그 점을 참고하고 등급전에 어떠한 덱들이


많은지 스스로 알아보셔요.


 이 덱으로 유리한 덱


 위니흑마(압도적)-구울,소돌의 타이밍만 재시면 됩니다. 카운팅하시고, 특히 촉수. 구울을 너무 허무하게

 소모시키지 않으시면 손패가 많은 전사를 보시다가 게임이 끝나는 광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템포전사-손님을 최대한 빨리 푸는게 승리의 관건입니다.


 용템포전사-데스윙만 대비하시면 굉장히 유리하게 흘러갑니다.


 템포법사-불기둥,요그샤론에 대한 변수만 아니면 유리합니다.


 미라클도적-초반 압도적인 벤클리프 + 마무리일격이 패에 없는 변수만 제외하면 유리합니다.


 늑조디아-손님을 최대한 빨리 터보시키시고 뽑으시고 열심히 패시면 됩니다.


 토큰드루-워낙 드루이드는 변수가 많습니다만, 광기+소돌2+구울2 라는 이 점을 갖고있어서,


 요그샤론이 최종 변수고, 그 이외에는 유리하게 이끌고 갈 수 있습니다.


 토템술사-마격타이밍을 잘 재주세요. 마격을 허무하게 쓰면 질 수 있습니다.



 이 덱으로 불리한덱

 

 전형적인 손님에게 강한 덱들은 광역 3딜이상의 카드를 쓰는 덱들입니다.


 리노흑마 - 황천,지불,암불  슈퍼카운터 카드가 3개 있는데, 기본적으로 상대할 때 어그로 처럼 패를 들고가서 빠르게 팬다면 승리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만 손님은 카운터가 명확하게 3딜 광역기 쓰는 덱이기 때문에, 많이 불리합니다.


 사제 - 거의 보이진 않지만 만나면 그냥 반은 졌다고 생각하시고, 이기신다면, 광전사로 인한 광역기 유인 뿐입니다.

 용사제의 경우 대부분 신성한 폭발을 쓰지만 파해쳐진 악을 맞는다면 그냥 졌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파정할라질술사 - 파정 번폭 등등 피해야할 카드가 너무 많습니다. 사제와 마찬가지로에 게임이 흘러가서

결국은 지게 되는 그림이 나옵니다. 이기는 방법은 마찬가지로 빠른 어그로가 답입니다.

여기서 말한 파정할라질술사는, 파정과 할라질이 들어간 죽메 부활 덱 또는 느조스 술사 등 등

모두를 포함합니다.


 힐기사 = 광!평!


 방밀전사 = 난투 + 이글거리는도끼 =  클린필드



 승률이 반 반 갈리는 덱

 어그로 술사 - 둠해머가 없으면 대부분 이기게 되고 방패막기 같은 카드가 갑자기 킬각을 벗어나 버려서 유인이 가능하나, 둠해머 대지의무기는 너무나 강력하기에, + 얼굴없는 하수인에 대한 마격 대처가 불가능 할 경우


 미드 냥꾼 - 대부분은 유리하게 흘러갑니다.특히나 손님을 먼저 풀어버리면, 이기긴 하는데 변수는 역시나

 야벤져스를 2번 쓸 타이밍이나 야벤져스 이 전에 하수인에 대한 대응을 못해서 피가 많이 깎여서 죽는 경우가

 종종 나옵니다.



 

 그리고 제 개인방송 시청자 분들이 자주 묻는 질문들인데.


 그롬마쉬와 핀리는 대체 카드가 없어요 ㅠㅠ... 승률에 큰 영향을 주는 카드이니 없으시면 자제하시는게 좋습니다.


  내면의 분노를 하나 쓰는 이유는, 종종 붕 뜨는 경우가 있어서 하나로 줄였는데, 굳이 내면의 분노가 아녀도


 피에서 수액을로 대체가 가능하기에 하나만 쓰고 있습니다. 원하시면 바꾸셔도 됩니다.




   코르크론 정예병은  어그로성과, 2/4 불꽃꼬리전사 라든가 3코 2/4 거품무는 광전사, 비룡, 가젯잔,


등등의 이유로 용템포나 손님이나 방밀을 제외한 전사는 쓰고 있기에 두 장 들어가있는 것이고


광기의 화염술사가 두 장이면 패에서 붕 뜨는 경우가 많아 한 장만 채용하고 있습니다.


 굳이. 이 덱에 주의 점을 말하자면,


 전투격노에 대한 각을 미리 만들어 놓으시거나 설계하셔야 됩니다.


 무기로 인해 자신의 방어도를 깎고서 때리던가. 아니면 2턴에 영능을 포기하고 그냥 턴 종료를 누를 줄도


 알아야 합니다. (만약에 무기가 있다면 무기를 달고 종료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방패막기를 자신의 피가 29 이하로 된 상태에서 쓰는 것이 핵심 포인트입니다.

 

만약에 전투격노가 패에 없다면, 상대 직업에 따라 자신의 피가 영능을 썼을 경우 30 밑으로 깎이는가


(특히 도적) 를 확인하셔야 됩니다. 방어도 2 때문에 게임에 질 수 있어요.


아주 가끔씩 나간 척하고 밧줄 태워서 잠수인척 피 깎는 사람도 있고.. 턴종료 누르고 실수였군! 하면서


연기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직업별로 첫  핸드는



   공통 0순위 이글거리는 전쟁도끼



 주술사 = 무조건 마무리 일격은 챙겨주세요. 7/7 3/4 오버스탯 또는 구울로 인한 마무리 일격 각을 만들어야합니다.


 드루이드 = 정신자극으로 인한 도핑 판드랄,여교사 등 등 후의 전고정 까지 대비해서 마무리일격 챙겨주세요.


 흑마법사 = 구울,소돌,광기,격돌  피에서수액을이 참 애매 한 카드인데 제가 선공이면 저는 돌려버립니다.

                후공 일 경우에는 변수를 만들어주는 카드이기에 들고가셔도 됩니다.


 전사 = 거품무는 광전사,격돌,강타,피에서수액을,코르크론 정예병 인데, 만약에 무기를 들고 있는 상태면

 구울도 들고가세요. 용템포가 많아서, 생명의 어머님을 위하여! 3/3을 무기로 잡아주고, 2/4 광전사가 나와도,

 무기로치고 구울로 잡을 수도 있고, 3/6 황혼의 수호자도 격돌 무기 구울 등 여러가지로 각을 낼 수 있습니다.

 코르크른 정예병을 들고 가라는 이유는 5/4  검은날개의 타락자, 2/4 광전사 등의 이유로 들고가는걸 추천합니다.

 데스윙을 꼭 카운팅하셔야되고, 마격은 정말 정말 위험하지 않으면 쓰면 안됩니다.

 라그나로스 그롬마쉬 헬스크림, 데스윙 카운팅에 실패하면 집니다. 특히나 데스윙은 No 답


 마법사 = 굳이 딱 이걸 들고가라 할만한 카드는 무기 뿐입니다. 상대가 후공이라면 코르크른 정도는 보험으로 들고

 가셔도 됩니다. 마무리일격도 마찬가지입니다. (구울,피에서수액을,마무리 일격을 이용한 불꽃꼬리차단)

 

 도적 = 광전사 부터 챙겨요 일단. 이 친구는 광전사 못 막아서 지는판이 허다합니다. 회복카드도 적거나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최대한 어그로성있게 피를 빼놓은상태에서, 손님을 푸세요. 탈노스나 비룡이 없으면

 손님막는데 카드를 거의 다 씁니다.



  제 나름대로의 풀이를 그림 없이 적어서 보시기 불편 하실 수 있겠는데요.


  이 덱의 슈퍼카운터 들 파정,번폭,파악,광평 등은 광전사로 유도해서 빼게 만들거나,


 광전사로 폭딜을 넣는 쪽을 택해야합니다. 이런 덱들을 만나면 광전사를 무조건 챙겨주세요.


 이런 경우에는 후공일 때 2 턴 동전 광전사 필드를 꺼낼 일이 많아지실 겁니다.



  보통 후공의 경우에는 5턴 손님 내분 동전 소돌 이경우가 대부분이고, 자신이 유리하다고 생각 될 때는


 동전 피에서 수액을 내분으로 3마리정도만 풀어놓으셔도 상대 쓰는 카드를 카운팅하고 계셨다면


  안정적인 손님 전개가 가능할겁니다. 자신이 정말 안전권으로 들어오려면 광기 동전에 플레이도 가능하고,


 내분 소용돌이가 대부분의 전개입니다. 손님 구울 전개는 거의 대부분 없고, 필드를 먹기위해 구울을 던지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명심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이 친구 말인데요


 쓰시는 법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흑마법사 영능이 아닌 마법사 영능을 제일 1등으로 봅니다.


 드로우는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꽤 빠른 편이라서의 이유와 흑마법사 영능을 너무 빠르게 바꾸면은, 피가 모자라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 환경이 빠르게 피를 빼는 덱들이 많아서)  


손패가 선공+패말림+드로우수단이 없음이 아니라면 흑마의 선택은 마법사 보다 뒤에 두시는게 좋습니다.

(그롬마쉬 영능으로 인한 킬 각 가능)


그리고 3순위를 사제와 주술사로 봅니다. 피가 빠진 손님에게 힐 + 자신에 힐. 후반 가면 영능을 많이 누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주술사의 경우엔 토템으로 인한 전격 설계 + 힐토 + 천토로 인한 소용돌이 2딜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러나 랜덤성이기 때문에 손패 그리고 필드상황 자신의 피 상황을 보신 후에 판단이 중요합니다.


 (손패에 낼게 없을 경우는 당연히 주술사 영웅능력이 더 좋습니다)



 이만 글을 마치고,  질문 하실게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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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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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16 / 비추천 : 5
연구해볼만한 덱입니다.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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