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째, 마법 거울입니다.
아니, 얘 다들 쉽다 쉽다 그러는데, 최소 10판 해보세요.
단번에 깨는 건 어렵지 않은데, 무패를 찍는 건 진짜 징그럽게 어렵습니다...
시너지가 제대로 나면 아주 그냥 폭발해버리는 녀석이라 몇 판 가지고는 얘의 무서움을 모를 때가 많습니다...
처리법이 탈진덱, 광역기, 청지기, 손놈, 마나 망령 or 투자개발회사 용병, 지옥절단기, 죽군 등 다양한데,
그 중 가장 패가 적을 방법을 찾다 보니 이 쪽을 쓰게 됬습니다. 그래도 좀 불안한 게, 패빨을 좀 많이 타서;;
거울녀석, 주문 시너지로 떡칠한 퍄퍄 극 강화판입니다.
이 넷이 제일 요주의해야 되는 녀석이고, 5마나 이상에서 얘네들 나오면 무조건 자른다고 생각해야 됩니다.
각각의 카드마다 가장 잘 대응되는 광역기가 있는데, 수습생은
공포 빼고 전부 다, 퍄퍄(불꽃꼬리)는 공포, 로닌은 대무빛폭, 안토니는 생매장이나 김종말을 쓰세요.
마나보다는 내 핸드에 대처 방식이 다양하게 있는지가 더 중요합니다. 진짜 까다롭게 골라야 되요.
한 번에 전부 정리할 수 있는 카드를 내되, 안토니는 죽메로 처리하려고 시도하지 마시고, 그 턴에 잘라주세요.
지룡도 상당히 껄끄러운데, 공포로 같이 잡을 수 있으면 좋고 아니면 광역딜로 잡으세요.
더 중요한 건, 무조건 한 방에 필드 전체를 다 날려야 된다는 것.
주문 시너지가 있는 녀석들은 한꺼번에 다 잡고, 절대 하나라도 남겨두면 안 됩니다. 최대한 그렇게 하세요.
진짜, 필드 하나도 없는데 수습퍄퍄퍄퍄신화신화신화신화 같은거 쳐 맞으면 골로 갑니다... 이게 가끔씩 나와요;;
로닌은 상대 핸드를 봐서 신화 한두장 정도밖에 안 주게 되면 그냥 때려잡아도 됩니다만...
위험부담이 상당히 커집니다. 신화 폭딜이 진짜 미쳤어요... 수습생 같이 나오면 그냥 터집니다.
놈이 쓰는 비밀은 3종류, 거울상, 복제, 마차. 다른 무엇보다 마차가 가장 더럽습니다.
최대한 첫 핸드로 비삼자를 하나 들고 가고, 비밀 둘 정도면 써 줍시다.
만약 없으면 최대한 죽메 하수인들로 필드를 정리하고, 거울상을 동시에 확인하고,
그것마저 안 되면 순간 치유로 마차를 빼고 광역기를 씁시다. 진짜 가끔 그럴 때가 있어서;;
참고로 마차 한 번 당하면 게임 터집니다. 정말 신중하게 마나를 따져보고 대처합시다...
거울상은 오히려 내 하수인을 내면서 광역에 도움이 더 많이 되니 마차냐 아니냐 모르는 게 더 문제;;
복제는 내 핸드에 비삼자가 많으면 과학자를 주거나 하면 좋은데 다 광역이라 못 고를 겁니다.
비밀이 걸렸는데 과학자가 또 나오면 어지간해서는 과학자부터 잡고 비삼자를 나중에 씁시다.
과학자랑 비밀은 징그럽게 많이 나오는데 비삼자는 두 장 뿐입니다. 으으...
케잔을 써 봤지만, 거울상이나 마차를 뺏지 않으면 난감해지는 문제 때문에 버렸습니다.
차라리 정 안 되면 순간 치유로 마차를 빼시길. 중요하니까 두 번 말했습니다.
필드 관리는 어떻게 하냐면, 처음 한 4마나까지는 필드에 둘 정도는 괜찮구요,
그 이후에는 절대로 단 하나의 주문 시너지 하수인도 남기지 말고 다 쓸어버리세요.
너무 중요해서 두 번 말했습니다.
순간 폭딜에 풀피가 바닥으로 떨어지는게 매우 흔해서, 뭐라도 남아 있으면 나 죽었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특히 수습생, 퍄퍄. 이 둘은 하나라도 있으면 절대 안 됩니다.
첫 턴에 나오는 지룡은 최대한 잡으세요. 공격력 3 이상 되면 골치아파집니다.
3마나에는 어지간하면 점쟁이 드로 보는 게 좋습니다. 나중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생매장은 땜빵용이니 정말 대처할 게 없으면 쓰세요. 퍄퍄에라도 써야 될 경우가 가끔씩 있습니다.
신폭도 내 체력 힐링용으로 써야 될 경우가 가끔 나옵니다. 핸드에 광역이 넘치면 쓸 타이밍이 보일 겁니다.
10마나 이전, 즉 9마나까지의 최강의 보험은 김종말입니다.
내자마자 모든 필드를 확정으로 날려주는 2마나. 다른 수단이 없으면 하나 정도는 초반에 쓰셔도 됩니다만,
하나 정도는 킵해두셨다가 안토니 날리는데 쓰는게 가장 좋습니다.
가끔 딜로 정리가 가능하면, 그렇게 하세요. 그리고, 핸드에 김종말은 무조건 들고 가세요.
죽메 하수인들은 하나 내 놓으면 알아서 명치 치기 전에 정리해줄겁니다. AI 문제 때문에.
대신 가끔 주문딜, 특히 휘둘로 정리하는 경우가 있는데 명치딜이 정말 아프므로 요주의...
또, 필드에 암것도 없는데 죽메 내 놓으면 정리부터 하고 다른 걸 내니까 의미가 없습니다.
1턴에 내 놓을 건 부담없는 간좀 뿐. 촉수는 아꼈다가 나중에 광역 2딜로 씁시다.
쟤가 천벌을 쓰든 탈노스를 내든 뭐든 어쨋든 탈진까지 가야 되니까, 드로우는 팍팍 퍼주세요.
대신 어떻게든 하수인들은 전부 정리해두시고. 무진장 중요하니까 세 번 말했습니다.
내 체력은 9이하는 위험합니다. 그럴 경우 힐을 최우선 순위로 돌리세요. 신폭, 순치까지 쓰시고.
그니까, 얘 플레이에 중요한 건 정말 까다롭게 광역을 고르고, 비밀을 피하면서, 다 쓸어내는 거.
첫 핸드는 비삼자, 김종말, 김종말.
대체 카드로는 맨 위에 언급한 것들이 있습니다. 그냥 한 번 깨는 데는 큰 문제 없습니다.
저처럼 수 많은 사람들이 보고 최대한 적은 패배로 깨기를 원한다면 문제가 심각하게 달라지지만...
진짜, 수습안토니신화신화신화신화 맞아봐요... 이길 수가 있나... 근데 무필드에서 가능하다는게 또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