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냥꾼 : 렉사르
Hunter : Rexxar
덱 구성 9 19 2 0
직업 특화 96% (직업 29 / 중립 1)
선호 옵션 비밀 (27%) / 도발 (7%) / 전투의 함성 (7%)
평균 비용 3.0
제작 가격 2360
[야생] 9급-전설 미드비밀냥꾼 보고서 8/16일 전설달성 작성자 : 너굴상 | 작성/갱신일 : 08-17 | 조회수 : 9473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사냥꾼 (17)
1 추적 x2
2 곰 덫 x2
2 뱀 덫 x1
2 빙결의 덫 x1
2 신속 사격 x1
2 왕의 엘레크 x2
2 저격 x2
2 폭발의 덫 x2
3 개들을 풀어라 x2
3 독수리뿔 장궁 x2
3 망토 두른 여사냥꾼 x2
3 살상 명령 x2
3 야생의 벗 x2
4 감염된 늑대 x1
4 사냥개조련사 x1
6 사바나 사자 x2
8 야생의 부름 x2
중립 (1)
1 비밀지기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10.0% (3장)
  • 236.7% (11장)
  • 333.3% (10장)
  • 46.7% (2장)
  • 5
  • 66.7% (2장)
  • 7+6.7% (2장)
덱 구성
  • 하수인30.0% (9장)
  • 주문63.3% (19장)
  • 무기6.7% (2장)
  • 장소
추가 설명

 

다들 덫냥꾼이 예능에 가깝다고 생각하시는데 랭크용으로 전혀손색이없습니다.

9급0성 부터 한판도 빠짐없이 이덱만 사용해왔고, 여러번의 수정끝에 최종적으로 전설을 찍게된 덱견본으로 올립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일반적인 미드냥보다 훨씬 더 덱파워가 딸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드냥보다 현 메타에 적합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덱파워가 딸리니만큼 버티기덱 ex)방밀전사,할라질술사,사제 등등에는 약한모습을 보입니다. 실제로 승률도 높은편은아니구요 얼방법사는 적당히 비벼볼수있습니다.


그럼 이제왜 그냥 미드냥을하지 왜 덱파워도안좋은 비밀냥은 굳이하느냐에 대해 말해보자면,

일단 여러가지비밀로인해 상대방의 플레이에 제약이생깁니다.

 

비밀냥이니만큼 많은종류의 비밀을 사용하는데 

파마기사의경우 쓰는비밀도 대부분 비슷비슷하고 발동조건도 확연히 차이가 나기때문에

비밀의 예측이 비교적 쉬운편이였습니다.


허나 사냥꾼의 비밀의경우 발동조건이 겹치는비밀이 많고

ex), 둘다 영웅을공격해야 발동됨

예측에 실패했을경우 엄청난리스크가 동반돼기때문에 플레이에 상당한 제약을 주게됍니다.


예를들면 남은피가 7이고 상대방 필드에는 공2의 하수인과 공7의하수인이 있다고가정할때 을 걸고

턴을 넘기게됀다면, 상대방은 대부분 빙덫임을 확인하기위해 공2의하수인으로 먼저 때리는데, 이때 덫

발동돼고 한턴을 더벌게돼 역전이 나온다거나하는 여러가지변수가 만들어집니다.


그리고 과 함께 비밀을 걸게 됀다면 엄청난 코스트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칼같이3턴에 이나과함께 나간다면

거의 확실하게 필드를 가져올수 있습니다.

그러니 필드를 쭉쭉깔고 하수인으로 교환을 하는 미드냥의 운영법과는달리,

코스트대비 성능이좋은 비밀들과 주문으로 정리를유도하며 내 필드의 하수인을 최대한 살리고자 하는쪽으로가는

주문도적의 운영법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상황에 따라서 과감하게 비밀걸고 달릴줄 아셔야 합니다.



공통적으로이렇게 잡아주시고 상황에따라서등등을 잡고갈때도있습니다.



후턴에 동전과함께 이 잡혔을경우, 모든 카드를 갈고 비밀을 찾으시는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직업별 멀리건

용템포:6:4

                                   방밀전사:4:6




기본 멀리건에서 추가적으로등등 추가로 들고가주시고

3턴와 함께 모든비밀을 걸어버리진 마시고


을 잘라주면 베스트겟지만,

보통이 빠진후에 나오는

노리는게 이상적입니다. 3턴에걸어버리면 상대도예측을하고를 내게돼면

게임이 기울어질수가 있습니다.




방밀전사의 경우를 쓰는경우가 아주많은데

 등등 저격으로 이득을 보기가 매우힘듭니다.


덫또한은 발동이 안됀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타이밍에 킬각을 보지못하면...

보다이 더......무섭습니다








어그로 스랄 7:3

                                  할라질 술사 3:7

등 추가로 들어주시고

 챙기셨으면 이기셨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비밀들 때문에 명치에는 손도대기힘들며 위 두개를 챙기셨을경우

 등등 자를게 엄청많습니다.

등등 잘라주시면 주술사는 그대로

꼬이게 됍니다.

이놈 카운터로 넣긴했는데 요즘 잘 보이지는 않습니다.











할라질 술사는...하수인 체력이 많아서 잡기도 힘들며 템포를 아무리올린다한들

등등..

필드에 하수인까는것 조차 힘들고

그나마 뒷심담당인조차도 에 끊겨버리니..

애초에 ~5턴까지는 하수인도 잘안나오는 덱이다보니 비밀로 이득볼수도 없습니다. 상당히힘든 매치업




주문도적 5:5??



으로 을 자르냐 못자르느냐가 관건 입니다.

굳이이 아니더라도

의 타이밍에따라 승패가 갈린다고해도 과언이아닙니다.

은 같이걸어서 방어용으로

쓰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미드냥 6:4

                                  요그냥 ???

멀리건은 공통멀리건대로 잡아주시고

어그로 스랄과 같이잡아주시면 게임판도가 유리하게 흘러갑니다.


를 통해 사기치셔도 쉽게 게임을 풀어나가실수 있습니다.

가장 무난한 매치업.





    힐기사 ???

                                      천보비트기사:6:4

힐기사는 한번도 본적이없어서... 만약에 만나게됀다면 4:6~3:7예상하고 있습니다

까지 추가로 잡아주시고

이두개만 염두해주시고 플레이하시면 무난한거 같습니다.








요그드루 4:6

                                   야수드루 4:6

초반...이후

를 쓰지않으니 초반에사기쳐버리면 막을방법이없습니다

초반 사기가 아닌이상 타이밍 부터는 이쪽으로 넘어오니

 을 최대한 활용해서

찾아서 6,7,8턴에 연속으로 깔아주시는게 이상적인 그림입니다.









위니흑마 6:4

                                  리노흑마 2:8

두개만 신경써서 잡아주시면 각이 많이보입니다.

3턴거시면 등 자를수있고

가 맞는다하더라도 어그로가 상당한하수인이니 저격+@로 잡아주시면 좋습니다.

중 하나는를 위해 남겨두세요


초반만 잘버티면 부터는 넘어오니 버티는식으로하시면 돼겠습니다.




못 이긴다고 보셔도 됍니다.

등 훌륭한 광역기와

여차저차 피를까놔도...

손패에이 없다고 생각하시고 무조건달려주세요.





퍄퍄법사 6:4

                                  얼방법사 6:4


위주로 찾아주시고


보통 이녀석들을 깐후 주문만 주구장창 쓰니 한번 정리를 해주신후 하수인을 깔아서

최대한 시너지를 못내게 하는게 좋습니다

이번에나온를 잘라내기에 정말좋으며,

혹여이런친구들이라도

나와버린다면 유리한매치업이긴하지만 체념하시는게 좋습니다.(부들부들)




얼방법사

패에존재하는 하수인들을 다깔고 달려주시면됍니다.으로

를 맟추고 +으로

잘라주시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애초에 죽음의메아리등등

필드가 한번에떨어져나가지 않아서 누적딜로 이길수있는 각이 많이나옵니다.








       ??????

만나보지 못했습니다..ㅠㅠ 사적한분 만나봣는데 그냥 항복해주셔서.... 추후 추가작성하겠습니다.










카드의 쓰임새

이덱의 핵심카드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추적을 얼마나 적재적소에 쓰느냐가 이덱의 승률이라고봐도 과언이아니겠네요.


이덱의 1턴에 할것이라곤 이나

등이 끝이므로

1턴 추적을 사용하여 2~3코스트플레이를 만들어주는용도로 쓴다던가

이 손에있을경우 1턴에을 사용해

등을

찾는데 쓰이기도 합니다.

후반을 찾는데 사용돼기도하며,

급한상황을 찾는등 빠질래야 빠질수가 없는 핵심카드라고 생각합니다.




2.망토두른 여사냥꾼


 손패에 비밀이없더라도 3코스트 플레이

등이 없다면 그냥 나가주셔도좋으며

을제외한 모든비밀중 하나만 끼고 나가도 엄청난 이득을 챙기실수 있습니다.

사실상 나옴과동시에 모든이득은 다챙기는 하수인이지만 쓸데없이 어그로도 엄청나게끌려서

여러모로 쓸데가많은 만능하수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수인으로는 명치를 치고 비밀과주문으로 정리하는게 가장이상적인운영방법입니다.

때에따라 극단적으로 달리거나 방어를해야하며 패도 비교적빨리마르기때문에

기존의 미드냥보다는 조금 더 난이도가있다고 생각돼지만 몇번 해보시면 비밀을 걸 타이밍이라던가

여러가지 각이 보이게 됄것입니다 9급에서 전설을 달때까지 연구하며 수정한 덱이긴하지만,

아직 여러가지 보완이필요할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며 궁금한점이나 태클걸 부분은 덧글로 남겨주세요~













8/17 추가

대신이나 자신이 드루이드나 방밀전사를 어그로덱,템포덱

보다 많이만난다고 생각돼시면중 하나와 바꾸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요두개는 취향대로 쓰시면됍니다.

개인적으로 등을

묶어놓기 좋아서 선호하는편입니다














이친구는... 저는 일단 초반패꼬임으로써 넣지않앗습니다.

또한 후반에들어서도 필드를 쥐고있는 상황이라면...내기가 상당히 꺼려지는 카드라서

개인적으로 덫쓰는것보다 훨씬더 예능에 가까운카드라고 생각합니다.

만약에 넣으신다면

하나를 빼고 넣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카드는 써보지는 않앗지만 쓸필요성도 못느꼇습니다.

이 콤보로 덫을걸면서 패보충을한다!

좋은생각이지만 을 쓰게됨으로써 3턴에나갈

아껴버리면 템포가 너무 느려지게됍니다

은 굳이비밀이 없더라도 3턴에 칼같이나가서 손해볼께없는 하수인이기때문에

은 굳이 추천드리고싶은 카드는 아닙니다.




덱 평가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11 / 비추천 : 6
연구해볼만한 덱입니다.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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