퍄퍄법사는 핵심카드가 불꽃꼬리전사입니다.
불꽃꼬리전사를 이용해 필드를 잡으면서도 상대방의 명치를 친다는 큰 장점을 가진 덱이죠.
하지만 보통의 퍄퍄법사에는 한가지 약점이 있는데,
불꽃꼬리전사(이하 퍄퍄로 통일)가 3코스트이기에, 퍄퍄가 나오는 3코스트 이전에 상대방에게 필드를 빼앗긴다면,
퍄퍄법사가 이기기는 힘듭니다.
만약 패가 꼬여서 마나지룡, 수습생을 처음멀리건에서 못잡는다면, 어그로 덱들이 판치는 요즘메타에서 퍄퍄가 나올때쯤이면 이미 내 명치는 절반에 가까이 털려있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3코스트에 필드를 장악할수있다면, 퍄퍄법사의 승률은 매우 높아집니다.
이 덱의 큰특징은
파멸의 예언자, 광기의 화염술사, 신비한 폭발을 이용한다는 점입니다.
또한, 주문공격력을 높여주는 카드가 3가지(하늘빛비룡x2, 혈법사 탈로스)나 된다는 점도 특징이죠.
위니덱의 특성상 하수인들의 체력은 대부분 2, 많아야 3정도 밖에 안됩니다.
그래서 위니덱을 상대로 필드가 밀렸을때, 주문공격력과 신비한폭발의 시너지를 이용,
또는 광기의 화염술사를 이용하여 필드를 생각보다 손쉽게 정리할수있습니다.(퍄퍄법사 특성상 주문이 많으므로, 광기의 화염술사와 연계할 카드는 많다.)
아니면 그냥 파멸의 예언자를 내고, 퍄퍄가 나갈수있는 타이밍을 만들어보는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주문공격력과 비전작렬을 이용하여, 중후반에도 상대방의 하수인을 정리하기 쉽습니다.
6장의 카드 외에는 모두 오리지날팩의 카드로 이루어져있으니, 기존하스유저라면 덱을 짜는데에 가루가 많이 들지는는 않을것입니다.
초반 멀리건은
1순위는 마나지룡, 광기의 화염술사, 얼음화살, 비전작렬, 파멸의 예언자
2순위는 퍄퍄, 수습생, 환영복제
입니다.
퍄퍄법사의 장점은 그대로 살리면서, 최근메타에서의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고민하여 짠 덱입니다.
정규전에서 몇판 굴려봐도 잘굴러가더군요.
플레이 해보시고, 추천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