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사 : 가로쉬 헬스크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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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arrior : Garrosh Hellscream | |
| 덱 구성 | 13 14 3 0 |
| 직업 특화 | 76% (직업 23 / 중립 7) |
| 선호 옵션 | 전투의 함성 (17%) / 돌진 (7%) / 도발 (3%) |
| 평균 비용 | 3.3 |
| 제작 가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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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2 까지 금방올린덱 입니다.
안녕하세요. Team Overload의 Portia 입니다.
기본적인 덱의 뼈대는 DrHippi의 HCT 유럽예선덱을 참고했고 어느정도 변형을 줬습니다.
각 직업별 전적.

덱 전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현재 등급전에서 가장 많이 보이는 요그드루이드 상대로 9승1패 했고
술사,흑마,법사와 같은 어그로덱 상대로도 준수한 승률 기록했습니다.
미드레인지 술사, 토큰드루와 같이 필드를 잡는 미드레인지덱 상대로는
요그사론이 제 3의 난투이고 이로인해 이기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위니흑마와 같은 필드 어그로덱 상대로도 질질 끌고가다가 요그사론 덕분에 가끔 이기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전사에 약합니다. 용템포에도 좋은편은 아닙니다. 특히 핀리가 냥꾼이나 흑마영능 픽하면 정말 힘듭니다.
크툰방밀 & 냥꾼 & 리노흑마 상대로 극악의 승률을 보여주는게 클방밀인데 현 등급전에서 거의 보이지 않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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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리건은 기본적인건 다들 아시겠고 몇몇 생각해볼만한 멀리건을 설명해드리면
드루이드 , 도적전에서는 도끼가 극초반에는 필요하지않고 막다보면 이기는 매치업 입니다.
그래서 빠르게 트루하트를 했을때 게임을 훨씬 쉽게 풀어갈 수 있습니다.
후공일때는 술사,흑마,법사 상대로 무조건 가저가고 전사상대로도 핀리 생각해서 가저갈때 있습니다.
하지만 선공일때는 도끼가 훨씬 중요하고 상황이 안나오는 경우가 많이 나와서 핸드따라서 가저갈지말지 생각합니다.
방밀의 경우 핸드가 마르는 경우가 상당히 자주 나오기 때문에 중반 이후의 타이밍부터는
이득을 크게 보는 상황이 아니라면 고통의수행사제에 써주두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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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는 타이밍은 매치업, 핸드상황, 덱에 남은 스펠카드, 탈진차이, 상대의 남은 키카드 등을 모두 생각해야 합니다.
사용한 스펠숫자를 생각해서 과연 클리어가 될지 안될지도 생각해봐야죠. 이건 경험을 해봐야합니다.
기본적으로 방밀전사의 경우 필드 압박을 주지 못해서 탈진전까지 가기 때문에 버틸 수 있으면 아끼는게 기본 입니다. 괜히 버틸 수 있는데 요그사론 사용했다가 드로우 땡겨서 드루이드,주술사등의 매치에서 탈진전으로 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탈진전까지 갈만한 상황인데 난투가 이미 빠지고 상황이 불리해서 요그를 결국 낼것 같다면
격돌, 고통의수행사제 드로우를 조절해주는게 좋습니다. 요그사론이 기본적으로 드로우 할걸 염두해놔야합니다.
같은 방밀전이거나 컨트롤 성기사전 등에서는 이러한 이유로 거의 내지를 못하죠.
그래서 오히려 컨트롤 매치업에서는 핸드가 안쌓이고 주문을 별로 안썻을때
아주 빠르게 요그를 내는것도 방법 입니다.
스펠을 적게써서 드로우를 볼 확률도 낮고 만약 드로우를 많이하더라도 탈진전 계획을 수정해서 필드 압박으로 이기는 플랜을 짜는것도 가능합니다. 요그사론이 자폭을 활 확률도 낮춰주고요.
어차피 코스트 남는데 7/5 하수인 그냥 내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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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3개는 자주 만나는 직업따라서 튜닝 하시면 됩니다.
술사, 흑마전에서 초반에 잡히고 성공한다면 게임을 터트리지만
후공에 잡히면 2턴에 성공 못하는 경우가 종조있고 그렇다고 동전 예언자를 하자니 이득이 생각보다 적죠.
후반에 잡히면 타이밍 잡기 어렵다는점과 미드레인지 컨트롤 매치에서 노는경우가 많죠.
게돈도 좋긴 한데 게돈 때문에 내 명치 압박을 당하기도 하고
어느정도 게돈의 역할을 요그사론이 대신 합니다.
기본적으로 상대가 예상을 못합니다.
킬각 잡는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상대 입장에서는 방밀의 번카드라고 해봤자 피울,강타,그롬만 생각하기 때문에
이득 플레이하다가 역킬각도 종종 잡습니다.
미드레인지, 컨틀롤 매치에서는 빈필드에는 내지 맙시다.빈필드에 내면 스펠에 너무 쉽게 제압 당합니다.
4코 4댐 스펠이라고 생각하고 아끼다가 내주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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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은 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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