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흑마법사 : 굴단 | |
|---|---|
| Warlock : Gul'dan | |
| 덱 구성 | 26 4 0 0 |
| 직업 특화 | 80% (직업 24 / 중립 6) |
| 선호 옵션 | 전투의 함성 (17%) / 죽음의 메아리 (7%) / 도발 (3%) |
| 평균 비용 | 2.1 |
| 제작 가격 |
|
위니 흑마의 계보를 있는 카라잔 핸드리스 락! 안녕하세요, 리노흑마하다 갈아탄 fal#3829입니다~
이번에 들고 온 덱은 요즘 핫한 핸드리스락, 그중에서도 정수만 모아봐서 짜본 턴 7 덱으로 5~7턴 안에 못끝내면
핸드리스 락의 손패를 버려가며 플레이해야하는 특성상 거의 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핸드리스락은 현재 진행형으로 연구중인 덱이므로 간단하게 덱의 정수라 할만한 곳만 짚고 넘어가보겠습니다.
설명글이 길어지는 관계로 글이 조금 예의없어 보일수도 있겠네요. 양해 바랍니다
덱에 들어간 카드의 설명 및 주류 덱과의 상성과 멀리건으로 글이 구성됩니다
덱에 들어간 카드의 구체적인 설명
1. 압도적인힘 - 영불과 맞물리는 상성, 두장씩 같이쓰면 서로가 서로를 버려야하는 경우가 자주 생김. 1장, 1장씩
쓰거나 2장씩 쓸수도 있으나 빼야하는 카드의 자리가 애매해지므로 뺌.
2. 말체자르 임프 - 현재 나오지 않은 카드, 종자와 대체된 카드임.
3. 금단의 의식, 어둠골 원로원 - 계속 버리면서 패 수급을 해야하고 1, 2코스트가 20장이 넘고, 7~8턴 안에 끝내야하는 핸드리스락 특성상 금단의 의식은 거의 쓸 타이밍이 안나옴. 어둠골 원로원은 금단의 의식과 세트이고, 식기골렘이나 격노수호병, 작고 사악한 창기사가 들어가야 되는 덱 특성상 들어갈 자리가 애매해져서 뺌. 넣고싶다면
격노수호병이나 식기골렘을 포기해야됨.
4. 작고 사악한 창기사 - 창기사는 성장형 카드이고 격노수호병은 공체 7의 필드에 내는것만으로 압박을 강하게
주는 하수인으로 작고 사악한 창기사 or 격노수호병 중 원하는대로 선택 가능함.
5. 자락서스의 주먹 - 이 덱의 존재 이유중 하나. 핸드리스 락의 코스트 메커니즘상 이게 들어가면 이 카드를 버려줘야만 하기때문에 다른 4코스트 채용이 까다로움. 따라서 아르거스도 채용하지 않음.
현메타 주류 덱과의 상성
용템포 - 초중반 타이밍까진 구울과 도끼, 알렉스트라자용사로 이득보는 교환으로 전사가 유리. 하지만 상대 필드는 지우고 자신의 필드는 생성하는 능력이 탁월한 핸드리스 흑마 특성상 필드주도권은 흑마도 밀리진않고, 4체력을 짤라주는 주문이 많아서 핸드리스락이 조금 유리.
씹랄 - 누가 먼저 필드 주도권을 틀어 쥐느냐 싸움. 1 ~ 3코스트 사이에 필드 먼저 먹은 쪽이 게임 가져감.
토큰 드루 - 정말 진짜 제대로 정신자극으로 사기치는 사기꾼만 아니면 계속 머리채잡고 끌고다닐수있음. 유리
위니 흑마 - 토큰 하수인간의 싸움에서 밀리는 경우가 있어서 조금 불리. 보통 필드를 먼저 잡고 필드를 다시
뺏기는 경우가 많은데 뺏긴후 아르거스때문에 명치 or 필드정리의 판단력으로 게임이 갈리는 경우가 많음.
요그템포법 - 영불이나 자락서스주먹으로 0/2 도발이나 물딩딩이 뒤에숨은 하수인 쪼개기 좋고, 패순환이나 하수인 순환이 5턴 사이에 보통의 위니흑마보다 빠르기때문에 템포법과 상성이 조금 불안했던 위니흑마보다 더 할만함.
마법사는 주문으로, 위니흑마는 하수인으로 더 몰아붙이는 쪽이 이김.
이 외의 2티어 이하는 대부분 명치를 7턴안에 쪼갤 수 있느냐 없느냐 싸움. 핸드에서 무엇을 버려주느냐하는 실력과 영능을 눌러주는 타이밍의 실력에 따라서 승률이 크게 좌우됨.
멀리건
1, 2코스트 하수인을 제외하고 다 갈아주면 됨. 후공일때 임프두목은 들고가도 후회는 거의 안함.
이상으로 카라잔 뉴메타로 핫한 핸드리스 락의 덱 설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