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사 : 가로쉬 헬스크림 | |
|---|---|
| Warrior : Garrosh Hellscream | |
| 덱 구성 | 17 9 4 0 |
| 직업 특화 | 66% (직업 20 / 중립 10) |
| 선호 옵션 | 돌진 (10%) / 전투의 함성 (10%) / 죽음의 메아리 (3%) |
| 평균 비용 | 2.6 |
| 제작 가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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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과금을 위한 덱은 보통 강하면서도 가루가 적게 드는 덱이 일반적인데, 가루가 적게 드는 만큼 모험모드 활용을 많이 하는게 현실입니다. 또한 모험모드의 카드들이 대부분 키카드로 대체가 불가능하다고들 합니다..
모험모드를 열려면 3승 보상이나 일일퀘스트를 깨서 골드를 모아야하는데, 카드가 별로 없으면 이기지도 못하고 퀘스트 깨기도 힘든 상태에 놓입니다.
이겨야 돈을 벌고 모험모드를 여는데, 이기지도 못하고 모험모드를 열지도 못하니 덱은 완성될 기미가 안보이고..
많이 갑갑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분들을 위해 제가 사용하고 있는 무기전사(명치전사, 해적전사) 덱을 추천하려고 글을 씁니다
요즘은 사람들이 잘 쓰지 않는 덱이라서 아예 만나본적도 없을 수도 있지만..
이전에 한번 하스스톤을 해봤다면 돌냥에 대해서 들어봤거나 직접 돌려봤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싸고, 적당히 승률이 나오고, 게임 진행이 빠른..
거의 그런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무기전사도 모험모드카드와 전설카드를 사용하는게 정석이지만, 당장 제가 모험모드가 안열려있고 아무카드도 없는 상태였기때문에 ㅠㅜ
이 덱을 만들어서 빠르게 골드를 모은 후에 모험모드를 열어 다른 1티어덱으로 갈아타시기 바랍니다
1티어덱들이 아무리 욕을 먹어도 무과금유저는 현실을 봐야죠

작은 화면으로 하고있어서 글씨가 잘 안보일듯합니다 ;;
<1코스트>
무기전사를 있게 하는 카드입니다. 무기를 좀더 오래 쓸 수 있게, 그리고 강하게 만들어줘서 필드정리를 더 잘할 수 있습니다
전투의 함성으로 1/3 무기를 채워주는 해적입니다. 출항맨...
후반에 나오면 애매하지만, 한장만 넣으면 찾기가 어려워 두장씩 넣는게 일반적입니다.
하하맨입니다. 무기를 차고 있으면 돌진을 얻는 해적입니다. 무기 없을땐 계륵인게 단점입니다
<2코스트>
전투의 함성으로 무기의 공격력만큼 공격력을 얻는 해적입니다. 놔두면 말도안되는 딜을 자랑하기때문에 상대방의 주문과 하수인을 교환에 낭비하도록 해줍니다
죽음의 메아리로 카드한장을 뽑는 하수인입니다. 무기전사들이 모두 채용하는 카드는 아니기때문에 초반에 나가면 상대방이 늑조디아 같은 다른 덱으로 착각하게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무기전사의 카드수급을 어느정도 원활하게 해줍니다.
처음에는 두장 다 채웠으나, 후반에 필드가 다 밀린 상태에서 나가면 돌진도 아니고 쎈것도 아니고 애매할때가 있어 한장만 넣었습니다.
정규전 전사의 최고효율 무기입니다. 2코스트까지는 대부분의 하수인들이 3체력을 넘어서지 않아서 한방에 잡을 수 있고, 전사 패시브라고 불릴만큼 은근히 멀리건으로 잘 잡힙니다
얼마나 빨리 도끼를 차고 이득을 보느냐가 사실상 무기전사의 승패를 가릅니다
2코스트에 4딜을 때릴 수 있게 해주는 카드입니다. 무기가 없을때에도 상대방 하수인 정리가 가능하고, 무기와 함께라면 체력이 높은 하수인까지 정리할 수 있게 해줍니다.
필드싸움에서 이기고 있을때는 명치 달릴때도 사용합니다
내 필드의 하수인이 죽지않고 카드를 한장 뽑는 주문입니다. 밥값은 잘 하는 카드입니다. 주로 초반에 1코스트 하수인인
를 살려가면서 이득볼때 많이 좋습니다
체력이 높은 하수인을 상대로 카드를 보면서 무기로 정리할때 사용합니다. 처음에는 넣지 않았으나 10급 언저리에서 도저히 올라가질 못해서 이것저것 넣어보다가 가장 효율이 좋아서 두장 넣었습니다
이 카드로는 최대한 드로우를 봐야합니다.
<3코스트>
명치를 달리는 덱이라고 상대방에게 알려주는 카드입니다. 천상의 보호막이 있어 필드싸움에서 우위를 가져가거나 주문 영웅능력을 낭비하도록 유도합니다.
필드싸움이 치열할수록 날뛰는 카드입니다. 보통 두장을 넣지만 저는 한장만 넣었는데.. 분명 캐리해줄때가 있고 상대방의 정리를 강요하지만 필드를 먹힌 상태에서 나가면 도움이 전혀 안되기 때문에 한장만 넣었습니다. 필드가 완전 비어있을때 나가면 상대방에게 압박이 크긴 합니다.
무기전사의 키 카드입니다. 하수인 능력치도 준수하지만 무기를 오래 쓰게 만들어준다는게 정말 큽니다.
<4코스트>
무기의 공격력만큼 비용이 감소하는 도발 하수인입니다. 필드 우위를 순식간에 가져올 수 있습니다.
4/3 돌진 하수인입니다. 더 높은 코스트의 하수인과 교환하기에도 좋고, 명치를 달려도 상대방이 정리해야하도록 강요합니다.
4 , 체력 12 이하일 경우 6의 딜을 자랑하는 카드입니다. 킬각을 잡는데 이것보다 좋은 카드가 없어서 모아놓지만
아끼똥이 될때도 많고 막상 하수인에 쓰기는 아깝고 그런 카드입니다
<5코스트>
효율이 그렇게 좋은 카드는 아니지만, 무기전사에게는 필수 카드입니다. 한장만 넣으면 못찾아서 지는경우가 많아 대부분 두장 넣습니다
너무 수동적인 하수인이라서 사람들이 잘 사용하지 않는 카드입니다. 저도 이 카드를 두장 넣는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만, 한장 넣기에는 꽤 좋습니다.
우선 5코스트로 무기전사가 필드를 먹을 수 있는 코스트 마지노선에서 나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체력이 6으로 높아서 광역기에 죽지 않고 격노가 발동됩니다.
따로 정리하려면 하수인을 쏟아붓거나 단일딜주문을 써야하는데, 결과적으로 제 필드를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수동적이긴 하지만 무기전사에게는 도발보다 훨씬 효과가 좋습니다.
가 없는 무과금이 선택하기에는 충분히 좋은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여기 있는 카드들은 다른 무기전사분들이 사용하는 카드입니다. 나쁜 카드는 없습니다.
여러가지 고려를 하면 충분히 넣을만하거나 오히려 지금 카드들보다 나은것도 있습니다.
무기 자체는 좋지만, 코스트도 무겁고... 이정도 코스트에는 무기전사도 본인 체력관리를 안하면..
훌륭한 카드입니다. 하지만 상대방 하수인이 맞고도 생존할때만 2/2 수액을 소환하고, 1코 1딜을 넣을 수 있게 만들어주는 카드가
있어서 넣지 않았습니다.
물론 무기를 장착하고 있거나, 중후반에는 훨씬 효과가 좋겠지만 좀 수동적인 느낌이 있습니다.
전사 카드 중 최고라고 꼽히는 카드입니다. 무기전사의 최대 적인 도발 하수인도 한방에 나가떨어지는데 왜 안쓰냐고 생각할 수 있겠으나, 저는
등의 카드를 사용할때에 마무리일격의 의미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무기로 치고 마무리일격을 쓰는 그림을 위해 이 카드와 연계할 수 있는 카드들을 넣으면 무기전사로서 꼭 필요한 카드들이 제때제때 안나옵니다. 저는 그게 가장 크다고 보고 과감하게 뺐습니다.
딜 교환으로 이득을 본 후 많은 카드수급까지 가능한 카드로, 전사카드 중에는 역시 상급의 카드입니다.
와의 연계를 고려하면 충분히 넣을만할지 모르겠으나.. 제 무기전사는 필드 딜교환에 있어 무기가 최 우선이고, 다음은 1체력 하수인들로 합니다. 때문에 전투격노 이득 보기가 어렵습니다.
이걸 쓸만큼 필드상황이 안좋으면 다음게임을 하는게 낫지 않을까요
고코스트로 올라갈수록 필드가 비어있을때 양질의 하수인으로 필드를 채우는 힘은 상대방이 강합니다
대부분의 무기전사들은 넣는 카드입니다. 위니흑마나 초반부터 이것저것 꺼낸 사냥꾼, 토큰 드루이드 등을 상대로 정말 좋은 하수인이라는건 저도 공감합니다. 거품 무는 광전사와 연계하면 의문의 역전각이 나오는것도 맞습니다. 하지만 그 연계를 위해서 비워야할 카드 칸이 너무 아깝고, 마무리일격이나 격돌 피에서 수액을 등의 카드를 안넣기 때문에 같이 넣지 않고 최대한 무기전사다운 카드들을 넣어 필요한 카드들이 잘 나오도록 했습니다.
한장을 넣어봤는데 어차피 필요할땐 잘 안나오더라구요.. 무기가 안나오면 잡고 갈수도 없는 노릇이고..
마격을 넣는 덱이 아니다보니 후반에 나오면 별 의미가 없습니다
명치로 딜이 자주 가서 명치곡예사라고 불립니다. 2코에 칼같이 나왔을때, 혹은 상대방 하수인을 잡으면서 필드를 잡을때 '이 카드를 넣길 잘했다' 라는 마음이 절로 듭니다. 하지만 두장을 넣으면 너무 애매하고, 한장을 넣으면 제때 안나오는게 너무 커서 아예 빼버렸습니다.
주술사나 전사 미러전에서 정말 큰 힘이 되어줍니다. 요즘은 전사를 자주 만나기도 하니까 좋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무기를 끼는 직업이어야하고, 내가 원할때 나와야한다는 조건을 종합하면 조금 애매한게 사실입니다.
4코스트에 3/3 , 2/2 무기장착. 카드 자체는 좋습니다. 하지만 막상 써보면 무기전사에게는 애매합니다.
무기가 있을때는 내지도 못하는데, 4코스트에 무기를 안찼다는건 필드가 이미 먹혔거나 방금 다 썼을때 뿐입니다
필드가 먹혔을때는 3/3 하수인도 힘이 약하고.. 이래저래 활약하는데 제약이 많은 카드입니다.
격려로 무기 공격력 1이 증가하는 하수인입니다. 3코스트에 3/3이라서 한턴 버틸수 있느냐부터가 문제지만
단순 방어도증가를 누르기에는 무기전사 마나가 너무 부족합니다
코스트도 높고, 어떤 무기를 줄지도 모르기 때문에.. 물론 있다면 넣어볼만한 좋은 카드입니다
나름 좋은 카드라고 생각하지만, 해적이 아닌 하수인도 있는데,, 너무 '해적'에 집중한 카드라서 넣지 않았습니다
무기랑 연계되는것도 아니구요
나름 좋은 카드라고 생각하지만,, 가지고 있지도 않고 4/6돌진 조건부 저코스트라는점때문에..
도적도 아니기 때문에 굳이 넣을 필요가 있을까 싶습니다
있으면 물론 좋겠지만요
난로이라고 불리는 하수인으로 대부분의 무과금 명치전사덱에 리로이 대체카드로 들어가는 카드입니다.
하지만 리로이는 5코스트 6/2로 빠르게 킬각을 잡을때 좋은데, 로켓병은 6코스트에 5/2입니다.
1딜은 그래도 타협이 가능하지만 5코스트와 6코스트는 타협하기 어렵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대체카드로 추천받아 사용했고, 마법사가 가로쉬를 얼렸을때에도 킬각을 만들어줘서 좋았습니다
근데 쓰다보면 손에 일찍 들어올수록 심하게 애매해지고, 리로이였다면 나갔을 타이밍에 못나갑니다.
그렇다고 6코스트로 하수인 하나내서 1:1 하수인교환한다? ....
완벽한 하위호환입니다. 리로이 대체를 원하면 차라리 이득이라도 보는
가 나을듯합니다
솔직히
와도 비교가 안되는 효율입니다.. 저는 그래서 그냥 과감하게 뺐습니다
비슷한 코스트대에 나오는 부담스러운 도발맨들을 슥삭해주는 고마운 친구입니다.
가지고 있다면 충분히 고려해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있으면 무조건 넣으면 됩니다. 있고 없고 차이가 무기전사에게 은근 큽니다
핀리가 있는 무기전사를 만나보면 압니다..
영웅능력이 쓸만해지면 게임이 달라집니다
이 덱을 만들고 나면 핀리를 얻는 모험을 가장 우선시 되는 목표로 삼아야 합니다
빨리 이기고 빨리 져가면서 돈을 모읍시다
있으면 무조건 넣으면 됩니다.
# 시작 카드
① 선공
1위. 말이 필요없음. 다른 모든 카드들이 이글이 나왔느냐 안나왔느냐에 따라
갈지 안갈지 정해짐
드루이드, 마법사 상대로는 가져가지 않고, 성기사 주술사 상대로는 무조건 가져감
주술사 상대로 가져감. 출항맨이 잡혔으면 드루이드상대로도 가져감
나머지 : 갈면 됨.
② 후공
: 무기가 있을 경우 가져갑니다. 사제에게는 무기 없어도 가져갑니다
# 무기 사용
① 시작 카드로 출항맨과 이글도끼를 모두 가져갔을 때 : 일단 1코스트에 출항맨을 냅니다.
금방 바꿀 것이기 때문에 무기로 명치를 때립니다
상대방이 다른 하수인을 꺼내는 것을 보고 이글이로 바꾸던가 해야 합니다.
② 출항맨만 있고 이글도끼가 안잡혔을때 : 일단 1코스트에 출항맨을 내고 첫턴에 무기를 아낍니다. 2~3 하수인이 많은 도적 성기사 주술사 상대로는 강화!나 해적 연계 +1/+1 도
여기에 쓸 생각을 해야합니다
③ 이글 도끼와 아케이나이트 도끼가 있을때
상대방이 앞으로 낼 하수인들 체력을 고려해서 먼저 쓸 무기를 정합니다.
④ 아무 무기도 없고
만 있을 경우 : 극초반에 무기를 껴야 뭔가 될 경우가 아니면 한턴간 맞더라도 안씁니다. 효율이 좋지가 않습니다
# 해적 하수인 사용
: 처음에 하수인을 잘 못끊는 사제와 성기사 상대로는 나오는대로 사용합니다
전사도 1/3 무기를 끼고 있지 않는 이상 처음에 꺼내도 상관없지만.. 두마리 있다고 둘 다 꺼낼필요는 없습니다
드루이드 상대로는
희생양일 뿐이므로 필드가 비어있어도 내지 않는게 나음
일반적으로는 1코스트 2딜 돌진으로 생각하고 돌진 가능할때만 사용하는게 좋고, 얘로 초반에 필드잡는다는 생각으로 두마리 한번에 내면 꼭 망해용
: 각종 주문을 빼는 용으로 아주 적합합니다. 왠만하면 2/3으로 안 내는게 좋지만 내가 다음턴에 돌진하수인으로 또 이득을 볼만하면 버프를 안받아도 내야함. 드루이드 상대로는 초반에 2/3으로 내도 상관없다고 생각함
: 코스트가 저렴해졌다고 함부로 내면 안되는 카드. 실질적으로
연계해주기 제일 쉬움
최소 두마리 이상 한번에 나가야해요
반대로 방밀전사나 6코스트 전후 마법사 상대로는 찔끔찔끔 내야합니다
: 무기버프를 못 받을때는 정말 쓰기가 곤란한 카드.. 왠만하면 무기버프 받을때만 쓰는게 좋고
상대방과 서로 카드가 말라 오른쪽 대결할때는 그냥 쓰는게 낫구요
# 기타 하수인 사용
: 공격력이 높은 2체력을 짜를때 외에는 천상의 보호막을 까지 않고 꺼내서 명치로 달리는게 좋습니다
얘가 있어야 광역기에도 필드에 뭔가가 자꾸 남게 되고 상대방이 광역기 사용을 망설이게 됩니다
: 나는 명치로 달리고 상대방이 몸으로 정리하면 베스트고, 내가 상대방 3공격짜리 하수인을 끊는데 사용하면 워스트입니다
: 애매한 필드상황(내 필드에 1마리정도 있을때) 꺼내서 구울이나 약한 광역기를 유도합니다.
잡지 않으면 계속 2딜 넣을 수 있고, 잡아도 카드를 수급하기때문에 손해는 아닙니다. 후반이면 게임 진거구요
: 다른 무기전사들은 이 카드도 키 카드지만, 이 덱에서는 그냥 상대방의 정리를 강요하는 카드입니다.
초반에는 낼 것이 없을 때 내도 좋고, 키울 수 있을 때 내놓아도 좋고, 효율 자체는 좋습니다
: 광역기도 있고 여러모로 상대가 힘든 마법사와 주술사, 성기사를 위해서 넣은 카드라고 보면 됩니다.. 풀 체력인 채로 한턴 살거나 각종 주문을 맞고 죽거나, 울며겨자먹기로 상대방이 쓴 광역기에 격노가 터져있거나 세가지 경우로 나뉠텐데.. 풀 체력인채로 제 필드에 이 하수인만 살아남아있으면 솔직히 별 의미가 없습니다. "여기다 주문과 하수인을 써서 정리해주세요" 정도의 의미만 가집니다. 나머지 상황에서는 상대방의 주문을 빼면서 동시에 내 필드 다른 하수인들이 살아남아서 이득이고, 격노가 터져있으면 이상한 킬각이 나옵니다. 이 카드를 꺼내면 대부분의 상대방들은 이게 뭔 카드지 하고 구경합니다ㅎㅎ
# 기타 주문카드 사용
: 체력이 높은 하수인을 상대로 격돌 + 무기로 정리가 가능하면 베스트입니다. 마법사 상대로는 어쩔수 없이 도발 뒤에 숨은 2체력짜리 ![]()
를 잡을 때 사용합니다
나머지 상황에서는 카드 보는 용도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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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을 정리할 때 필요합니다. 마법사 상대로는 상대방 필드가 비었고 내가 아케이나이트를 차고 있으면 주저없이 명치에 사용해야합니다. 어차피 다음턴에는 얼어버릴 명치이기 때문에 ..
: 간단합니다. 1체력 하수인들로 이득을 볼 수 있을때 사용하면 베스트입니다. 광역기를 잘 들고 다니는 직업 상대로는 3~4체력짜리 해적을을 1체력으로 남겨봐야 별 의미가 없습니다. 카드보는 용으로 사용해도 충분히 좋습니다
: 내 체력이 12 이하로 떨어질 때 킬각이 나오는가를 결정해주는 카드입니다. 당장 정리가 안될때야 이 카드를 써야겠지만, 하수인 한마리, 무기내구도1, 명치보다 조금 더 소중합니다..
전사
등급이 올라갈수록 제일 많이 만나는 직업입니다.
전반적으로 체력 외의 체력인 방어도를 가진 직업이면서 필드정리를 거의 날로먹듯 하는 상태이기때문에
거의 불리합니다
① 크툰 방밀 전사
냉정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그냥 아예 불리합니다
내 카드패는 잘풀리는데 상대방은 안풀려서 5코스트까지 내 하수인정리만하다가 6코스트에 실바나스 나오고
그 턴에 내가 마무리할수 있는 그 상황이 아닌 이상 거의 집니다
안타깝게 지느냐 널널하게 지느냐 차이인 수준
둘의 존재가 너무 큽니다. 특히 전사는 내 하수인을 다 잡아먹으면서 방어도도 쌓기때문에
크툰덱 중에서 가장 이기기 어렵습니다.
② 늑조디아 전사
3:7 정도로 불리합니다
한방에 정리하면서 카드를 모으는 방식을 취하기때문에
하수인을 조금씩 (1~2개) 내면서 상대방 하수인을 정리하는 식으로 상대해야합니다.
킬각 보인다고 손패를 터는 순간 난리가 납니다
상대방이 뭔가
콤보를 쓰기 애매하도록 해서 키카드를 한두장씩 쓰도록 유도합니다
내 하수인이 정리당하는거야 어느직업을 만나도 똑같지만..
여러판 해보면 상대방이 카드를 다 모아서 타우릿산을 꺼냈을때, 즉 킬각 전턴에 나에게도 킬각이 옵니다
③ 용템포 전사
현재 하스스톤 최고의 덱입니다.
역시 2:8정도로 불리합니다
상대방의 핀리가 일찍나오면 그나마 더 이길만해집니다
두마리를 ![]()
![]()
등의 낭비 없이 무기와 해적으로 정리하냐가 관건입니다
역시 하수인 한두마리만 지속적으로 유지하면서 딜 카드를 아껴야합니다.
④ 무기전사
거의 만나지 않습니다. 무기전사는 현재 사람들이 그렇게 많이 쓰지 않습니다
누가 먼저 좋은 무기를 차고 필드를 정리하는가, 그리고 체력 12를 괜히 만들어주지 않는것 등에 승패가 갈립니다
마법사
초반에 가~~~~~~~~장 압도적으로 많이 만나는 직업입니다.
위로 올라갈수록 퍄퍄법사뿐이지만 전사만큼은 만나지 않습니다
① 무과금 추천덱 등
하수인 정리만 하다가 명치 맞고 죽습니다
해보시면 거의 이길겁니다
② 요그퍄퍄
조금만 올라가면 마법사의 대부분은 퍄퍄법사입니다
잘풀리면 그냥 못이깁니다
잘 안풀리면 그냥 이깁니다
요그사론을 볼 확률은 별로 없습니다. 4:6정도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내 필드는 정리되어있다.
못이깁니다. 마법사는 몸으로 내 하수인을 정리해주지 않기때문에 잘풀리면 답이 없습니다
를 썼는데 내 필드만으로 정리 다하고 명치까지 때려지는 상황이면 보통 이깁니다.
마법사 상대로는 처음부터 하수인카드 손을 털어야합니다. 무기로는 무조건 하수인을 먼저 잡습니다
이후에는 명치는 얼고 일방적으로 맞는 턴이 이어질텐데, 마법사의 체력도 높지 않아서
③ 얼방법사
만나기 힘든편입니다.
카드를 잘 안쓰고 모읍니다.
을 낀 이후에 필드를 채워야
대신
로 한번 필드뺏기면 절대 못찾아오는 덱이 무기전사입니다 ㅠ.ㅠ
무기와
, 돌진하수인으로 정리가 가능하지 않으면 필드에 마구 하수인을 소환하면 안됩니다
실컷 때리고 얼고 실컷때리고 얼고의 연속입니다.
그러면 일단 코스트를 줄이지 않고는 제가 한콤보에 죽질 않습니다
게임이 질질 끌리는데..
내 명치가 얼어도
를 뺄 수 있어야 이기므로
은 최대한 아낍니다
8:2라고 생각합니다
드루이드
많이 갑갑한 직업입니다.
안질것같은데 꼭 조금차이로 킬각이 안나오는 상황이 빈번합니다
전사 다음으로 이기기 힘듭니다
① 크툰드루
상대방 패가 잘풀리면 그냥 아예 답이 없습니다
2:8정도로 불리합니다
산넘어 산인 경우가 많고,
은 두번뿐인데 도발하수인은 너무 많습니다
3체력하수인을 한꺼번에 3개정도 낼 수 있으면 게임이 유리하게 흘러갑니다
어차피 크툰을 보든 보기전에 몸으로 정리를하든 내 명치가 너덜너덜 해지는데
![]()
로 킬각을 보려면 내 패가 잘 풀려서 무기만으로 상대 하수인 정리를 많이 해놨어야합니다
② 토큰드루
3:7정도입니다
역시 잘풀리면 무기로 한턴에 하수인 정리를 하나밖에 못하는 입장에서 답이 없습니다
역시 드루이드이기때문에 3체력 하수인을 한번에 2~3개씩 꺼내야 하고,
그래도 도발이 적기때문에 그나마 할만합니다
성기사
크게 보면 세가지 덱이 있습니다
① 멀록덱
의외로 잘 이깁니다. 10턴을 잘 못버팁니다
필드를 애매하게 2마리정도로 유지하면 광역기맞고도 금방 채울 수 있고
상대방이 광역기 사용하는것을 참아버리기때문에 계속 때릴 수 있습니다
10턴전에 의외로 킬각이 잘 나옵니다
멀록덱에서 멀록 4마리 금방 찾는 운보단 해적전사라 그럭저럭 게임 풀어갈 확률이 훨씬 높은듯 ㅎㅎ..
② 천보덱
쪼금 불리합니다. 누가 잘 풀리느냐인데
거의 매턴 천상의보호막이 달린 친구들이 꼭 나오기때문에 처음에 필드를 잡으면 신나게 명치를 달려야합니다
가 5턴 전에 두번 다 빠지면 거의 이겼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신
가
에게 천보를 다 걸어줬는데 다음턴에 내가 정리를 못했다 하면
못이기는 판입니다
어차피 필드 먹히면 못이기기때문에 정리당하면 나간다고 생각하고 막 내야합니다
③ 힐기사
처음에 너무 잘풀려서 아무것도 못하고 맞다 죽는거 아니면 .. 거의 못이긴다고 보면 됩니다
이런류의 명치덱 카운터입니다.
필드를 안채우면 킬각이 안나오고
필드를 채우면 제압기도 많고
보고
잘 쓰면 그냥 '아주 잘했다' 하고 나가면 되겠습니다
주술사
주술사는 15급부터 은근히 자주 만납니다
주술사도 딱 3가지로 나누면 됩니다
① 어그로
넣지 않은 대부분의 어그로술사와는 반반싸움입니다
손쉽게 지거나, 손쉽게 이기거나, 오른쪽 기도메타를 서로 벌이거나 ..
명치가 아파도 몸으로 하수인을 정리해가며 필드를 먹는게 중요합니다
② 미드
2번 스랄입니다
를 꼭 쓰기 때문에 무리하게 필드를 쌓으면 한방에 날아갑니다
또한 모든 쓰랄이 그렇지만 필드를 순식간에 꽉꽉 채워버리는 능력이 있어서
이기기가 어렵습니다
시간은 오래걸리고 이기기는 어렵고 그런 존재입니다.
요즘 사람들이 잘 사용하지않는게 다행입니다
③ 할라질 고영덱
광역기와 떡도발로 무장한 주술사입니다
너무 안풀리지 않는 이상 이기기가 불가능한 수준입니다
명치덱의 카운터입니다
사제
사제는 용사제 느조스사제 크툰사제 짬통리노사제 어형사제 사적 등등이 있지만 일단 만나기가 쉽지 않습니다
유불리를 적기가 힘들 정도..
필드를 먹지않으면 후반으로 갈수록 힐량이 감당이 안됩니다.
손패를 털었는데 필드 정리당하면 깔끔하게 gg치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훔치는덱은 손쉽게 이깁니다. 훔쳐봤자 제 카드들은 사제한테 별 도움이 ..
사제와는 질질 끌리면 지는거고 질질 안끌리면 맞기만하다가 터지는거고.. 뭐 그렇습니다
흑마법사
두가지 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① 위니흑마
4:6 정도입니다
누가 손패가 잘 풀리는가
손패가 잘 안풀려도 질질끌면 ![]()
등 한방각이 나오기도 하므로 포기하면 안됩니다
② 크툰리노흑마
1:9 정도입니다..
상대방이 방심하도록 애매한 필드와 애매한 체력을 남겨놔야하는데
말처럼 쉽지가 않습니다
보통 무기전사인걸 알면 20 피 언저리로만 가도 관리를 하므로 상당히 피곤합니다
한번 피를 다 채우고나면 내가 또 그만큼 때릴 힘이 없기도 하고
코스트가 올라갈수록 필드 정리당하기가 쉬워서...
제가 여러판을 해봤지만 2턴부터 5턴까지 계속 영능을 눌러서 어떻게든 리노를 찾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게임을 하면 상당히 피곤합니다. 고문당하는 기분
이기는 방식은 한결같습니다. 상대방 패가 말려서 이기거나
10급이 안될때는 이런 덱 만나기도 어렵지만, 10급부터는 이상하게 많습니다..
도적
일단 도적을 만나면 흐뭇합니다
전반적인 승률은 무기전사가 높다고 생각합니다
① 죽메덱
필드 정리를 계속 해주면서 내 하수인으로 명치를 때리는걸 반복하면
상대방이 주문으로 정리를 하는것도 한계가 있어 명치로 정리하는 경우가 생기고
그러다보면 피가 엉망진창이 됩니다
필드를 아예 뺏겨서 진적은 있어도 느조스를 본적은 한번도 없습니다
② 가젯잔
필드에 이것저것 많이 던져주면 계속 정리만 합니다.
계속 정리하다가 5턴에 동전주는 5/4 꺼내고 6턴부터 카드뽑기쇼를 하는데
5턴에 5/4를 잡은 후부터는 그냥 카드 많이 뽑으라고 가젯잔 무시하고 하수인 최대한 꺼내고 명치를 달리면 됩니다.
처음 만나면 어리둥절하다가 지는데 몇번 상대해보면 쉬워집니다
③ 핸파
지기가 힘듭니다
카드를 주면 고맙고 소멸로 몇개 날아가도 상관도 없습니다.
패거리나 그림자밟기를 쓰도록 멀록을 잡지 않고 명치를 때립시다
사냥꾼
가 얼마나 사기를 잘 치는가가 중요하지만 (카드 뽑게 해주는 확률이 높음..)
결국은 손패싸움이고
게임 자체는 이길 확률이 더 높습니다
지고있어도 결국은 피를 전혀 채우지 않고 몸으로 정리하는 직업이기때문에
각이 잘나옵니다
명치 터질때까지 안나가고 계속 할만한 직업입니다.
① 미드냥
필드를 먹는게 중요합니다
하수인을 계속 정리해야하고
특히
이친구가 나오면 죽메로 나온 애들까지 하수인 손해를 감수하고라도 잡습니다
그러고나면 냥꾼이 갑갑해하는게 느껴집니다
한번 필드 먹으면 거의 뺏기지 않습니다
② 요그냥
역시 필드를 먹는게 중요합니다
주문이 많아서 한두마리는 순식간에 없애버리지만 필드를 크게 한번 먹으면 잘 뺏기지 않습니다
③ 비밀냥꾼
승패와 연결이 됩니다
주문 관련 덫이 나오면 아마 훨씬 더 힘들어질거라고 생각합니다
위에 적었다시피 상성을 보면 솔직히 좋다! 할만한 덱은 아닙니다
한때는 높은 티어의 덱으로 소개되었지만
티어 밖으로 밀려난 것은 이유가 있기 마련이겠죠 ..
하지만 사람들이 그만큼 상대법을 잊고 안일하게 플레이해줘서 의문의 킬각을 낼 수 있고
시간이 적게 든다는 것은 나름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저도 생각을 깊게 하면서 하는 하스스톤이 하고싶지만,,
무과금 덱은 모험모드 카드가 필수적이다
모험모드를 열려면 700골드가 필요하고 여러 지구를 열어야 한다
퀘스트를 제외하고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현실적으로 이기는 것밖에 없다
이런 상황을 생각해 보면 오래걸리면서도 이기기 힘든, 대체로 가득한 무과금덱을 선택하는것보다는
훨씬 낫다고 생각합니다.
쉬운덱으로 빨리 돈을 벌어 모험모드를 열고난 후에 다른 여러가지 덱을 생각하는게 낫지 않을까요
제가 처음에 받는 카드팩 카드들을 모두 갈아서 처음에 만든 덱은 무과금 미드 주술사였습니다..
덱이 약하니 생각하는 시간도 길어지고 잘풀려도 질질 끌려서 결국 지는 게임이 많다보니
한시간을 해도 3승 보너스 한번 챙기기 힘들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고른 덱이 지금 해적전사 덱입니다
가루값은 충분히 해줬습니다 ㅎㅎ
이제 곧 핀리를 얻게 됩니다
이번달 최고등급은 7급 5별이고 7급1별~ 11급 정도에서 왔다갔다하고 있습니다.
몇판 해보시면 아 이렇게 하는거구나 하고 스스로 느낄만큼 단순한 덱입니다
카드팩은 최대한 오리지널 까시고 대마상시합,고대신 카드들은 제작으로 만드세요


친구추가는 아무나 환영합니다.
주술사는 퀘스트 있을때 말고는 거의 안하고 대부분 무기전사 합니다
감사합니다 (_ _ )
+) 8.16

무기가 안나와서 졌음 ㅜ.ㅜ
8.19 5급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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