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적 : 발리라 생귀나르
Rogue : Valeera Sanguinar
덱 구성 14 16 0 0
직업 특화 53% (직업 16 / 중립 14)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27%) / 돌진 (7%) / 연계 (7%)
평균 비용 2.3
제작 가격 10280
[야생] [BGM] 극한의 컨트롤! 차가운 점쟁이 도적! 작성자 : 바닷가사람 | 작성/갱신일 : 08-19 | 조회수 : 468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도적 (8)
0 그림자 밟기 x2
0 마음가짐 x2
1 냉혈 x2
2 독칼 x2
2 절개 x2
2 칼날 부채 x2
2 혼절시키기 x2
6 소멸 x2
중립 (12)
1 가혹한 하사관 x1
1 남쪽바다 갑판원 x1
2 파멸의 예언자 x2
2 풋내기 기술자 x1
2 혈법사 탈노스 x1
3 대지 고리회 선견자 x1
3 밀림의 왕 무클라 x1
3 브란 브론즈비어드 x1
3 시린빛 점쟁이 x2
4 이교도 약제사 x1
5 리로이 젠킨스 x1
5 제왕 타우릿산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13.3% (4장)
  • 113.3% (4장)
  • 240.0% (12장)
  • 316.7% (5장)
  • 43.3% (1장)
  • 56.7% (2장)
  • 66.7% (2장)
  • 7+
덱 구성
  • 하수인46.7% (14장)
  • 주문53.3% (16장)
  • 무기
  • 장소
추가 설명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b0EER




본인이 변태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덱입니다.

물론 이 글을 쓰는 필자도 변태이며, 전설을 단 한번도 찍어본 적 없는 클린하고 라이트한 유저이며, 대체로 5~15급 사이에서 출몰합니다.

명치를 쳐맞는 즐거움과 상대방의 패를 태우는 희열, 그리고 단 한번의 콤보로 역적하는 카타르시스까지 TCG 컨트롤 덱의 쾌락의 극한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덱 자체의 성격은 냉법을 닮았습니다.

주요 키 카드인 갑하냉냉배 혹은 타우릿산 후 리하냉냉배를 모아 최소 24뎀에서 32뎀까지 폭발적인 데미지를 한 번에 넣어서 일발역전을 노리는 방식입니다.

다만 차이점은 극한으로 수동적인 냉법에 비해 이 덱은 점쟁이를 이용해 적극적으로 나 자신 뿐 아니라 상대방까지 컨트롤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특히 적의 주요 키 카드를 태우고, 내 키 카드는 살리는 노오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멀리건은

정도만 필수로 들고가시고 나머지 카드는 상대방 직업과 선-후공에 따라 유동적으로 들고가야 합니다.


와 같은 힐카드는 유동적으로 도발카드와 교체할 수 있으며 꼴리는대로 2장 정도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조금 더 쫄림을 맛보고 싶으시다면 드로우 카드를 한 장 추가하고 선견자(추천)만 들고 가실 수도 있습니다.


물론 당신이 변태라면 힐카드 없이 드로우 카드 2장을 더 들고 가셔도 됩니다!!(중요!)


기본 콤보는


이며


도 가능합니다.




다음은 각 직업별 대웅입니다.

개로쉬는 난이도 上上입니다. 방밀이면 그냥 나오시면 됩니다.(물론 변태라면 계속 하셔도 됩니다!)

템포전사 특히 용전사는 돌진 때문에 명치가 매우 아프기 때문에 예언자로 템포를 끊어주거나 절개로 하수인들을 체력 소모 없이 빠르게 처리하려는 노오력이 필요합니다. 늑조디아는 내 키카드가 모이는 만큼 상대 키카드도 모이기 때문에 패를 태우는 실력에 따라 승패가 좌우됩니다.


씹랄은 난이도 上 정도입니다. 트로그를 키우냐 안키우냐, 흑드라군을 혼절시키느냐 시키지 않는냐, 둠빠따를 태우나 안태우냐로 승패가 갈립니다.


우리리라 갓리라의 경우 中下 정도의 난이도입니다. 적당히 플레이하다가 가젯잔 은폐를 소멸로 되돌려주고 패를 태워주시면 괜찮습니다. 느조스도 무난한 편이고요.


렉사르는 난이도 中上 입니다. 사바나 혼절노력이 매우 중요하고 점쟁이 타이밍으로 승패가 많이 갈립니다. 렉사르가 패를 터는 타이밍이 점쟁이 타이밍보다 빠르면 이기기 힘듭니다. 그래도 돌냥이 거의 사라졌기에 그나마 할만합니다.


클-린한 우서는 천보기사일 경우 난이도 中上, 느조스일 경우 난이도 下 입니다. 천보기사는 렉사르와 마찬가지로 패 터는 타이밍과 은총, 점쟁이 타이밍이 승패를 좌우합니다. 느조스는 걍 키 카드 모아서 쏘면 되는데, 다만 죽메도발 4장을 모두 사용할 경우를 염두에 두고 소멸/혼절 각을 잘 재는게 중요합니다.


드루는 크툰드루나 야수드루의 경우 난이도 中上으로 튼튼한 하수인으로 템포대로 쭉쭉 밀고 들어오면 어렵습니다. 예언자로 적절히 템포를 끊는 노오력이 필요합니다. 요그드루의 경우 中 정도의 난이도로 소멸각이 매우 중요합니다. 여교사로 하수인 불렸을 때 소멸걸고 점쟁이로 태워주면 행복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흑마의 경우 좆니좆마면 난이도 上, 거흑, 리노흑마면 난이도 下라는 극단적인 차이를 보여줍니다. 다만 금단의의식 타이밍에 칼부나 소멸 쓸 때 기분이 매우 좆습니다. 커다란 흑마는 그냥 줘 패면 됩니다. 역시 작은 고추가 맵다는 옛 말이 틀린게 없네요.


제이나는 난이도 中上입니다. 템포법사의 경우 꼬리를 절개로 끊어주는 노력이 필요하고, 냉법의 경우 내가 상대 키카드를 얼마나 태우느냐의 싸움입니다. 다만 리노법사일 리노를 태우지 않는 이상 매우 어렵습니다.


6티어에 쳐박혀 있는 안두인의 난이도는 下下입니다. 맛있어요!





결론


상위티어의 좆니좆마, 개로쉬, 씹랄에게 쳐맞고 클-린한 우서와 안두인에게 화풀이하는 양아치 덱.

명치를 치면서 머리쓰는 고통을 쾌감으로 느끼는 변태에게 추천하는 덱.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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