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스카입니다. 간만에 덱 시뮬게에 글 남깁니다.
어제 사제 방송 뜻밖의? 큰 성공을 거둔 후에 궁금해 하시는 분들 계셔서 덱 소개하려고 합니다.
기본 컨셉은 사제도 좀 때려보자! 에 주안점을 두고 만들었습니다.
컨사제의 특징이 후드려 맞으면서 다 맞아주고 이긴다는건데 아시겠지만
빛폭탄과 벨렌의 선택, 죽음의 군주가 없어진 지금 파헤쳐진 악 아무리 넣어봤자 맞다가 집니다.
그래서 광기, 신폭, 파헤쳐진악 등 손에서 놀만한 카드는 전부 뺐습니다.
운영법은 어떤 덱을 상대하건 검귀는 무조건 들고 가고
북녘골은 오히려 '이걸 들고도 버틸만큼 여유있는 컨덱 상대'로 들고 갑니다. 어그로덱한테는 도움안됩니다.
컨셉 자체가 검귀 무한 부활시키면서 만찬의 사제로 버티고 후반 돌입하는거기 때문에 북녘 초반에 내봤자
부활만 방해하고 별롭니다. 어그로덱 상대로는 치마도 들고 갑니다. 검귀치마로 잡아먹고 버티는 것도 좋고
아키가 나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드루, 전사 상대로는 '고통' 들고 가주구요.
운영 방식은 아시다시피 계속 부활 시키면서 스탯으로 잡아먹고 압박 줍니다.
광역기가 부족해 보이지만 아키치마 두세트면 불기둥 두개랑 마찬가지입니다.
세상 어떤 직업도 광역기를 이렇게 많이 넣지는 않습니다.
여태까지 사제만이 얻어맞는거 전제하고 게임 했는데 이제 사제도 압박 가능합니다.
4/7, 3/6 웬만한 카드 한 장으로는 제압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것도 여.러.번
어제 방송 다시 보기 보시면 드루 상대로도 엄청난 사기를 당하지 않는 이상 (사실 엄청난 사기를 맞으면 딴 덱도 못이김) 토큰 불릴 엄두도 못내게 필드 압박 가능합니다.
*1) 페일트리스는 예능 카드입니다. 신폭으로 대체가 제일 좋아보입니다. 뒷심은 이세라, 창조술 1개 더 등 튜닝가능
*2) 촉수는 농담이 아니라 엄청나게 좋은 카드입니다. 침묵이 너프된 지금 촉수 발린거 한방에 잡기 진짜 어렵습니다. 여태까지 촉수가 왜 안쓰였냐? 사제 필드에 하수인 전개 자체를 안했었는데 5코나 되는 버프를 바를 여유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비숍 나가면 준수한 미드 하수인 2개가 나오는거라 촉수각 거의 나옵니다. 특히 만찬의 사제가 3공인데 4~5체를 자를 수 있는 킬링 머신으로 바뀝니다.
자세한 다시 보기 및 질문
트위치 방송국 : https://www.twitch.tv/mascahs
하이라이트 업로드 : https://www.youtube.com/user/bjmasca
최근 유튜브에 공 들이고 있습니다.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사제 이젠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