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 4자릿수 하수

먼저 전설 인증입니다 4자릿수 하수에 일반이랑 투기장을 많이 하다보니 도적 승수도 적습니다.
비록 허접하지만 제 덱을 참고하셔서 전설이나 5급 달성하시고 보상 받으시길 바랍니다.
(기존 고수분들이나 전설 분들보다는 5급이나 전설을 도적으로 찍으시려는 분들을 위해 글을 작성했습니다.)
패치 완료 후 2급부터 도적으로 전설까지 찍었습니다. 2시간 내외로 걸린 것 같습니다. 쉬는시간 포함해서요.
베인충의 흑마술사 도적
안녕하세요 배틀태그 '베인충'을 쓰고 있는 하스스톤 2년차 뉴비입니다. 배틀태그를 바꾸질 못해서 이런 아이디를..
일단 덱 소개를 해드리자면, 다른 분들 덱 카피한건 아니고 제가 직접 구상해서 짠 건데 방송이나 인벤 덱을 보니 비슷한 점이 많더군요. 하지만 이 덱도 그만의 특장점이 있습니다.
등과의 연계입니다. 흑마술사를 2장 채용한 이유는 최대한 이득을 많이 보기 위해서입니다.
어그로류 덱을 상대할 때 선견자를 복사해 와서 킬각에서 벗어나는 플레이가 중요합니다.
또한 자릴에서 나오는 독극물 카드(특히 은신, 그밟)를 활용하여 여러 가지 연계가 가능합니다.
언더시티 상인 2장은 상대가 예상치 못한 변수를 창출하고 초반 어그로 덱과의 필드싸움을 하며, 특히 어그로술사나 드루이드를 상대할 때 힐카드를 가져오는 어-썸한 모습을 연출하기도 합니다.
어둠의 일격 2장을 채용하고 절개를 1장만 쓰는 이유는 마음가짐과 연계할 때 코스트가 아깝지 않기도 하고, 5체력 하수인들(셀 수 없이 많은)이나 토템 골렘, 비룡을 끊을 때도 유효하며, 주문공격력과 연계하면 흑드라군을 원콤에 잡기도 합니다!

주문도적이라면 한장 쯤 황금으로 만들 만 한 요그사론입니다. 저는 와우를 울두아르 이후 시작하였기에, 요그사론을 잡아 본 적이 없어서 아쉽지만 정말 유명한 고대신이죠.
요그사론은 웬만해서는 유리할 때는 내시지 않는 쪽으로 운영하시면 좋습니다. 탈진이 왔는데 낼 게 요그사론 밖에 없는 경우만 제외하면요.
공통적인 초반 멀리건
대부분 좋은 손패
꼭 갈아야 할 손패
많이 만나는 덱 별 상대법
필드를 정리할 때와 드로우를 할 때, 힐을 할때를 잘 조율해 가면서 주술사 손패가 마르면 이기게 됩니다.
물론 폭칼이 너프되고 어그로나 클수리나 둘다 정말 힘든 매치업인건 사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