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있던 고영 느조스 술사를 바꾼 고영 거인 술사 입니다.
따효니님이 이덱 1티어다 에서 소개하신 고영 느조스 술사에서 죽메 하수인과 벼락을 빼고 만들었습니다.
느조스 술사와 다른점은 타우릿산과 거인의 능력을 활용해 코스트를 줄여 후반에 필드를 잡는 점 입니다.
서리거인은 너무 무거워 보이지만 심연의 괴수가 0~2코스트로 나가는 점을 생각하면 무겁다고 생각되지 않습니다.
다음은 반즈와의 연계성입니다. 반즈-고영으로 하수인을 살리거나 반즈-대충 으로 피 -1 을 하고 하수인을 침묵 상태로 소환하는게 가능합니다. 물론 다른곳에 사용하여 이득을 챙길수도 있고 마나토템으로 1드로 혹은 파멸의 예언자를 통한 어그로 등도 좋습니다. 특히나 드루이드의 초반 정자 동전 판드랄 , 도적의 맘가 주문 밴클등 사기를 당해 게임이 터질 수 있는 초반을 벼락과는 달리 대충이 막아 줄 수 있습니다.
이덱의 장점은 기존 고영 느조스 술사 덱이 느조스에 의존하고 죽메하수인을 고영을 통해 불리지 않는 이상 느조스가 놀고 과부하에 영향을 많이 받아 파정후에 실바,케른등 으로 필드를 잡기 위해선 용충을 꼭 잡고 있어야 했다면 이덱은 줄어든 마나를 이용해 파정- 거인거인 혹은 심괴거인 등으로 필드를 강력하게 가져감과 동시에 천리안, 타우릿산으로 추가로 마나를 줄였다면 치유의 물결이나 선조의 지혜등과 연계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예를들어 파정-실바,심괴(0코스트) = 9코스트 라면
파정-심괴(0코스트)서리거인(4코스트) 치유의 물결(3코스트) = 10코스트
이렇게 필드를 역전함과 동시에 주문, 하수인을 더 자연스럽게 연계가 가능한점이 이덱의 장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