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악한 마녀를 사용한 덱을 연구하고 있었는데 마침 하스돌에서 같은 테마로 이벤트를 하길래 응모해봅니다.
6~7급에서 계속 시행착오를 거치며 수정한 덱입니다. 그 결과 제 인생 처음으로 5등급 달성했습니다.
덱의 가장 큰 특징은 토템의 힘과 블러드가 2장씩 들어가는 점입니다.
토템의 힘은 사악한 마녀와 연계하면 토템치곤 필드를 강력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드루이드가 여교사에 야생의힘을 바르듯이 사용하면 됩니다.
4턴에 사악한마녀 - 동전 - 원시의 힘 - 토템의 힘 -> 3/4 . 0/4 . 0/4 . 2/6 필드가 전개됩니다.
여교사 정신자극 야생의힘 콤보로 나오는 4/6 . 2/2 . 2/2 이상의 필드입니다.
블러드가 2장인 이유는 1장일땐 필드가 꽉차있는데도 딜이 없어 곤란한 경우가 많았기에 2장 넣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하수인은 다 죽고 토템만 0/6 0/4 0/4 처럼 남아있는 경우에 급하면 한장은 정리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초반에 잘 풀리면 트로그 토골 원시의 힘으로 게임을 끝낼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잘 안풀려서 필드를 뺏기면 역전하기가 상당히 힘듭니다. 토템의 힘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여 어떻게든 드레나이 토템술사와 심연의괴수로 이어나가야 합니다.
사악한 마녀와 광역기를 연계해서 정리와 필드전개를 동시에 할 수도 있지만 주문공격력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사악한 마녀가 천토를 뽑아주기를 기도해야합니다.
멀리건은 후턴이면 사악한마녀 잡고갈만 합니다. 그 외에는 트로그, 토골, 원시의힘, 탈노스, 차원문, 번개화살 등 잡고가면 됩니다. 불토가 덱에 없는 이유는... 있으면 좋지만 뺄만한게 없고 도발 뒤에 있는 하수인 잡기가 힘들어서 번개화살을 대신 넣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