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번이고 테스트해서 만든 짜임새있는 덱입니다.
초반엔 파멸의예언자와 고통, 광기보호막 등으로 어떻게든 버텨줍니다.
정안되면 파수병이라도 템포로 던져줘야합니다.
다행히도 2/3스텟은 요즘 2코까지필드싸움하기에 적합한 스텟이지요.
과감하게 북녘골, 치마, 아키를 다뺏구요.
드로우는 정화와 수행사제와 보호막에 맡기게됩니다.
그리고 요즘 매우매우매우매우보이는 전사를 위한 수액1장을 넣어줍니다.
요즘엔 정화사제를 의식해서인지 2코에 고대의감시자를내도 상대가 잡아주는경우가많은데요
잡아주면 감사합니다! 하면서 비숍각을 보구요. 보통 5코까지도 필드가밀리는경우가많아서 파멸이를살리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파멸이를살려서 파수병으로 비숍만도발을걸어준다던지.. 광역기가부족한만큼 어떻게든 버텨줘야합니다.
혹은 연ㅡ기력을 발휘해서 손에 정화도 도발부여도 암거도없는데 고감이를 힐해준다거나하면
상대가 헊이샊끼 들고있는게 틀림이없어! 하면서 고감을 잡아줄때도있습니다. 아주 개꿀이지요.
사실 침묵을 이용한 고대의감시자, 으스스한석상, 얼굴없는 불가사의등으로 사실 필드를 먹는건 거의 불가능하다고보면됩니다.
고감이나 으스스가 나가있어도 정화가 얼어뒤질 2코라서 한번에 쓰기어렵고, 다음턴에 써야하는데에다가,
상대필드가 유리할때가 많기때문에 어떻게든 교환당하기떄문인데요.
반대로 필드를먹게되면 우월한 스텟들로 상대가 정리기가없으면 거의 이겼다고 보면됩니다.
이덱은 결국 필드싸움은 이기면 좋고 비기는 걸 목적으로 쭉 컨트롤 하다가 극후반에 느조스로 한방을 노리는 덱입니다. 도발이 굉장히많고 도발부여도 많아서 명치를 보호하기에는 괜찮습니다.
명심하셔야합니다. 이덱은 중반싸움을 '비기면서' 상대 제압기를빼고 느조스로 마무리하는덱입니다.
무리한 교환은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광역기도 한장뿐이구요.
즉, 이 덱은 코스트대로 하수인을내며, 스텟은 우월하지만 공격못하는 환자 하수인을 치료하면서 늦어지는 템포를 어둠의 권능 혹은 비숍, 도발 등등으로 커버하는 템포메타를 고려한 템포덱입니다.
매우 난이도가 높습니다.
느조스는 가능하면 얼마없는 죽매하수인들이 다죽고나서 나오는게 가장 바람직하구요.
상대가 요그를쓰는덱이라면 요그가빠진후에 느조스를 던져줘야합니다. 안그러면 답이읎어요.
이 덱의 가장 중요점은 5코 비숍인데요.
가능하면 초반 죽는 하수인을 감안해서 5코 혹은 4코동전에서 살려내는 하수인으로 어떻게 이득을 보느냐
가 이덱의 키포인트입니다. 최대한 상황에따라 이득을보는, 파멸이를 살려서 필드를지우는걸 예상한다거나,
검귀가뽑히도록 노오력한다거나, 1코~3코 사이에 최대한 죽는 하수인 숫자를 컨트롤해서 확률을 좁혀야합니다.
이미 필드를먹었다면 그냥 나가서아무거나 살리면 이득이구요.
사실 예능식으로 만들었었는데 굴리다보니 생각보다 괜찮다?..
싶어서 진지하게 많이 다듬어보고 만든 결과물입니다.
정화가 1코였다면 굉장히 좋았겠습니다만,, 여러분도 한 번 굴려보세요 !
PS
1장정도,,? 카드들에 대하여.
얼굴 없는 불가사의
필드를 이기고있을때가 별로없어서 온전한 스텟을 복제하기가 힘듭니다.
그리고 최대한 복제해봐야 끽해야 7/7이라 2장은 너무 무겁고, 1장만 넣었습니다
파수병
스탯고자들에게 버프를 준다는점에서 좋은카드이지만, 초반에 버티는카드가 생각보다많고
후반에 나왔을때에 상당히 골치아픕니다. 초반카드를 나중에바꾸는 스타시커를넣는건어떨까?
라는 생각도 해보았습니다만, 저는 따효니님이아니라 못하겠습니다. 1장뺏습니다.
파멸의 예언자
이 덱은 필드를 이기는게아니라, 비기면서 후반느조스를보는덱입니다.
그래서 파멸이를 초반에던지고 필드를먹는, 미드냥꾼이 파멸이를쓰는 느낌으로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2장은 마찬가지로 너무 중후반이 약해지구요.
반즈
이 덱은 템포덱이라는점, 4턴에던지면 4/5로 무조건 밥값은 하구요.
이 덱에 스텟자체는 좋은애들이많아서 정화를 썼을때, 이득을 볼 수 있는게 많습니다.
실바나 케른이나오면 그냥 1/1인채로 죽여도되구요 너무 필드가 밀릴떈그냥 침묵걸고 5/5 4/5로 써도됩니다.
어차피 죽으면 느조스에서 한번더 나오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