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이드 : 말퓨리온 스톰레이지
Druid : Malfurion Stormrage
덱 구성 20 10 0 0
직업 특화 56% (직업 17 / 중립 13)
선호 옵션 선택 (17%) / 전투의 함성 (13%) / 죽음의 메아리 (7%)
평균 비용 2.4
제작 가격 4280
[야생] [하스돌] Zoo Druid 8.27 (동영상 추가) 작성자 : 나민규 | 작성/갱신일 : 08-28 | 조회수 : 6855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드루이드 (9)
1 살아있는 뿌리 x2
2 야생의 힘 x2
2 이샤라즈의 징표 x2
2 칼날이빨의 드루이드 x2
3 랩터 탈것 x2
3 야생의 포효 x2
3 휘둘러치기 x2
4 판드랄 스태그헬름 x1
6 발톱의 드루이드 x2
중립 (7)
1 가혹한 하사관 x2
1 룬이 새겨진 알 x2
1 용의 알 x2
1 핀리 므르글턴 경 x1
2 요정용 x2
3 동물원로봇 x2
3 식당 거미 x2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30.0% (9장)
  • 226.7% (8장)
  • 333.3% (10장)
  • 43.3% (1장)
  • 5
  • 66.7% (2장)
  • 7+
덱 구성
  • 하수인66.7% (20장)
  • 주문33.3% (10장)
  • 무기
  • 장소
추가 설명

(노트북이 렉이 심한 점 양해 부탁드려요 ㅠㅠ)

 

글을 읽고 시청해주세요 :)


안녕하세요

드루이드를 연구하는 한 유저입니다.


 

어느날 한 위니 흑마를 만나게 되는데요.


 

이 3카드에게 그대로 지고 맙니다.


그래서 드루이드에 채용해보면 어떨까 덱들을 찾게 되는데요.


그래서 제가 한번 만들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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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니 흑마식 Zoo Dru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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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법에 앞서 카드들간의 관계를 이야기하겠습니다.


  

이카드들을 보시면 작년에 유행했던 에그 드루이드가 생각나실겁니다.



유일한 드로우 수단이였지만 지금은 사용할수가 없게됬죠


그때문에 에그 드루이드는 템포스톰에서 밀려나게됩니다.


하지만  이카드가 그 빈자리를 채워주며 초반 템포를 가져다주게 됩니다.


이 덱은 드로우가 끊기기 직전 피니쉬가 나오는 덱이기 때문에 정말 이카드는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카드들은 위 카드들과 같이 필드를 만들고 굳히는데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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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럼 이제 동물원 로봇을 어떻게 연계하는지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이카드는 필드에 야수,용족,멀록 각각 1장에게 버프를 걸어줍니다.

 즉 최대 3번에 버프를 받을수 있다는 뜻입니다.


 ->


 용의 알이 필드를 유지하고 있다면 용을 깨우면서 버프를 같이 걸어주시면 됩니다.



 이카드는 좀 특별하게 볼수 있습니다. 비용이 1인 하수인 소환

 

 네 그말인 즉슨 비용이 1인 하수인에는 위에서 언급한 ( 야수, 용족, 멀록 )들이 다량 분포되있습니다.


 

  1코스트에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카드들이 연계가 가능하게됩니다.


  그 외에도



  대다수의 쓸모있는 하수인들


  하스스톤에 토큰들을 제외한 총 1코스트 하수인 54장 중

 

  연계가 가능한 카드 24%


  도움이 되는 카드 44%

 



  그럼 운영법으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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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두카드를 멀리건에 최우선으로 잡아주세요


      이 카드들로 연계가 가능하며 필드에 개체를 증가 시켜줍니다.


 

 그외 저 코스트 주문카드를 잡고 가시면됩니다.


 


 이 두 하수인은 상대가 정리하기 힘들며 그 뜻은 다시 말해

 

 

 연계를 통해 필드를 확실히 잡아줄 수 있습니다.


 

 이 덱은 상대의 광역기를 예측하고 최대한 이득을 보면서 애매한 필드를 유지해주시면됩니다.


 

 3 ~ 4 장의 하수인이 필드에 있다면 킬각이 아닐경우엔 카드를 아끼시고 피니쉬를 준비하셔야합니다

 

 

 사실 이 덱에 판드랄을 채용한 이유는 5~6 코스트때 가벼운 연계정도로 필드를 굳히며 어그로도 책임져주는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제압과 동시에 필드 증가

 

  

2 하수인을 소환하면서 필드를 강화


  이득을 계속 보시고 계시다면 승리를 굳히는 하수인이라고 볼 수 있겟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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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필드를 유지하신다는 목적을 잊지마시고 


  필드와 패의 비율을 생각하시며


  필드를 강화하고 피니쉬를 찾으셔서 승리하시기 바랍니다.


 

 

 

 

 

  필드의 우선권은 저희에게 있습니다.

 

  저희가 오히려 정리해준다면 상대에게 고마울뿐이죠


  상대의 광역기를 예측하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상대의 저코스트 키 카드 하수인은 끊어주시면서


  상대의 명치를 치셔서 피니쉬 각을 만드시면 됩니다.





운영법이 궁금하시면 친구추가 하셔서 도움드리겠습니다.

나민규#3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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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외 몇가지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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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덱의 특이한점은


 이카드들을 채용하지않는 다는 점 입니다.


멀리건을 예시로 들어보겠습니다.


저코스트 위주인 이덱은 패가 빠르게 마른다는 특성이 있습니다.


정신 자극으로 빠른 필드 전개가 가능하나

패가 빠르게 마르고 광역기에 더 빠르게 취약 해지게 됩니다.


   VS  


이 두카드들의 차이점은

다음 턴의 의미를 둔다는 차이입니다.



그리고 이 두카드들은 필드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나가며

드로우를 끊기지 않게 해줄 수 있습니다.


결국 이 덱이 재밌는 이유는 아마 다음 턴 연계의 묘미이지 않을까요?



제압기가 아닐 경우 교환과 동시에 이득을 취한다는 점

 ->


 ->



다른 카드들에 비해 생존률이 높은 친구들


  과의 연계



컨셉과 잘 어울리는 죽음의 메아리

 ->    ,



이러한 작은 시너지들이 모여 덱을 이루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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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가지 더 이야기하자면



이런 카드는 원래부터 토큰 드루이드에게 큰 적이였기 때문에

상성상의 불리함이 존재할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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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몇 대체 카드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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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 필드도 유지하며 카드를 뽑아서 패순환을 도울 수 있습니다.



 단점 - 2턴때 생존력이 좋은 다른 카드들에 비해 필드 유지력이 좋지않아

후턴으로 갈수록 불리해지는 스노우 볼링이 생길 위험성이 있습니다.




장점 - 코스트대비 훌륭한 공체합과 주문공격력 +1 , 1드로우 까지 훌륭한 카드입니다.

채용 해도 무방합니다.



단점 - 저코스트때 필드를 잡아 피니쉬를 찾아야하기 때문에

4~5턴때 잡히는 구도를 만들어야합니다.




장점 - 이 카드는   을 같이 채용해서 패 보충을 완벽히 제어 할 수 있습니다.

뒷심이 강해지고 덱을 압축하여 피니쉬를 찾는데 도움을 줍니다.



단점 - 비룡과 같은 이유로 초반에 핸드에서 노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런 점을 방지하기 위해 을 필수적으로 채용해야합니다.




장점 - 8턴에 뽑으신다면 역전도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단점 - 멀리건에 안 잡히면 좋겠습니다.




장점 - 더 빠른 피니쉬를 만들 수 있고 발드 돌진보다 확실합니다.

이 덱은 굳이 말하자면 어그로 위니 흑마와 비슷하다고 볼수 있겠네요.


단점 - 피니쉬가 아닐때 내기엔 적절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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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남겨주시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덱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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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19 / 비추천 : 5
연구해볼만한 덱입니다.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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