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마법사 : 굴단
Warlock : Gul'dan
덱 구성 24 6 0 0
직업 특화 66% (직업 20 / 중립 10)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17%) / 도발 (7%) / 은신 (3%)
평균 비용 2.3
제작 가격 2000
[야생] 8.26 전설 달성 노 전설 식기골렘 채용 위니 흑마 작성자 : Toyok | 작성/갱신일 : 08-27 | 조회수 : 3685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흑마법사 (10)
0 금단의 의식 x2
1 공허방랑자 x2
1 압도적인 힘 x2
1 영혼의 불꽃 x2
1 화염 임프 x2
2 어둠의 행상인 x2
3 식기 골렘 x2
3 어둠골 원로원 x2
3 임프 두목 x2
5 파멸수호병 x2
중립 (6)
1 가혹한 하사관 x2
1 늑대인간 침투요원 x1
2 광포한 늑대 우두머리 x2
2 단검 곡예사 x2
4 아르거스의 수호자 x2
10 바다 거인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6.7% (2장)
  • 136.7% (11장)
  • 220.0% (6장)
  • 320.0% (6장)
  • 46.7% (2장)
  • 56.7% (2장)
  • 6
  • 7+3.3% (1장)
덱 구성
  • 하수인80.0% (24장)
  • 주문20.0% (6장)
  • 무기
  • 장소
추가 설명

이번에 냥꾼으로 2~3을 계속 왕복하면서 미러전이 너무 싫어서 새로이 짠 덱입니다.

이번 카라잔에서 식기골렘이 괜찮은 카드라고 생각하여 채용해서 덱을 짜고 싶었지만 서큐버스 자락주먹은 너무 효율이 떨어진다고 생각했고 그래도 초기에는 어둠골 사서까지 채용한 형태로 짯지만 이것도 애매하더군요.

그래서 그냥 영혼의 불꽃과 누가감히 식기 골렘만 채용하게 되었습니다.


식기 골렘의 경우 패에서 버려지는 걸로 나올 경우 필드를 잡는데 큰 힘이 되고 5턴에 누가가미와 같이 나가버리면 불리했던 게임도 날로 먹을 수도 있을 정도입니다. 3코의 기본 스텟이 3/4임을 감안하면 3/3은 아주 나쁜 스텟까지는 아니며 정 안되면 남는 코스트때 내줘도 필드를 어느 정도 잡아둔 상태라면 충분히 밥값을 하는 하수인이라고 봅니다.


영혼의 불꽃은 식기 골렘을 버리면 베스트겠지만 꼭 그게 아니라도 4데미지라는건 요새 하스 주요 하수인 중 4체력(광전사 토템골렘 최근 야수드루의 전투원 등등)이 많고 그것을 짜르고 추가로 자신의 필드를 전개하는건 패를 한장 버리더라도 충분히 괜찮은 효율을 낸다고 생각했습니다.


누가가미는 특별한 설명이 없어도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맹독비늘 바다사냥꾼의 경우엔 토큰을 깐다는 점 도발을 세워준다는 등 좋은 카드입니다만 배제한 이유는 2턴에 맹독비늘을 내고 날뛰는 구울 혹은 술사의 차원문 등을 맞으면 필드를 빼앗기게 되고 필드를 빼앗기면 그 이후로 되찾아오는게 쉽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종자와 주민의 경우엔 공격력 버프 없이는 밥값이 힘들다고 생각했는데 이 덱에는 공격력 버프가 압도 하사관 늑대 뿐입니다. 하지만 압도는 초반에 쓰기에는 조금 아깝다는 생각이 있었고 공격력이 1이다보니 하사관과 연계해도 토템 골렘 같은 하수인은 짜를 수 없다는 점 하사관과 연계가 아니면 같은 코스트의 땅굴트로그 같은 것도 자르지못한다는 점 때문에 공격력 2인 늑대인간쪽을 선호 했습니다. 필드 유지력 쪽은 전자가 좋지만 요새 1뎀 광역이 워낙 많다보니 그 점이 그렇게 좋게 작용하지도 못한다고 생각한 것도 있습니다.


다른 카드들은 그냥 일반 위니 흑마와 똑같기에 궁금하신 점이 없을 것으로 생각되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덧글로 남겨주시면 최대한 성의껏 답변 달아드리겠습니다.


2급 별0개에서 전설까지 가는데 16승 5패로 올라갔습니다. 12승 2패에서 마법사랑 씹랄한태 3연 사기 당해서ㅠㅠ 그 이후 4연승하여 전설 달았습니다.


죽메냥은 1코 스타트 하면 쉽게 쉽게 이기는 편 입니다. 덫냥은 한번인가 만났지만 폭덫을 못잡으신건지 채용 안하신건지는 몰라도 폭덫을 안맞아서 그냥 쉽게 상대했던거 같네요.


전사의 경우엔 구울 같은게 너무 아프게 들어올 때가 꽤 자주 있고 2코 도끼로 초반 필드를 다 짤리고 코르크론에 임두가 원킬 난다는 점 등 때문에 가장 싫어하는 매치업 입니다ㅠ 특히 방밀...


템포 법사는 상대 패에 따라 좀 편차가 큰거 같습니다.얼방 법사는 이기기 정말 정말 힘들더군요.


사제는 광역이 많아서 까다롭고 계속 살아나는 검귀나 만찬맨도 처리하기 힘들어서 매우 싫어합니다만 다행히도 자주 보이진 않는거 같더군요. 2급에서 전설 가는 21판 동안 한번도 만나지 않고 전설 달고 나서 한번 만났습니다.


토큰 드루이드는 전고정만 무사히 넘기면 무난했던거 같습니다.가끔 1턴에 정자 동전 여교사 같은걸 할 수도 있으니 영불이나 압도 한장 들고 가는거도 괜찮았던 듯 합니다.정자 판드랄이나 정자 여교사를 짜르고 나면 노루가 패를 많이 써서 수월하게 갈 수 있습니다. 못짜르면 당신은 주글 수도... 있습니다...


도적은 서른판 넘게 돌렸는데 한번을 못만났네요.ㅠ


미러전은 그냥 필드 먼저 먹으면 쭉 먹는거 같더라고요. 상대가 이른 타이밍에 내는 바다거인만 조심하면 한번 뺏긴 필드 다시 뺏기는 일이 없었던 듯 합니다.크툰 리노는 광역이랑 힐 잡고 있으면 매우 빡세더라고요.


힐기사 상대도 괜찮았던거 같네요.


스랄은 토템 골렘 처리를 못하면 너무 빡셌던거 같습니다. 영불 하나 들고가는게 좋다고 봅니다.번폭만해도 그켬이었는데 차원문까지 으아아악


이런 부족한 공략 읽으시는 분이 계실지는 모르겠으나 지금까지 읽어주신 분들 감사하며 제가 잘못알고 있는 부분 지적 해주시면 감사히 받겠습니다.


덱 평가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평가중
추천 : 2 / 비추천 : 2
이 덱을 평가해주세요.

코멘트

코멘트(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