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증 (정규+야생 전설)
안녕하세요,
매월 전설은 달고 있는, 직장인 즐겜 유저입니다..
이전에 작성했던 글들도 많은 분들이 댓글로 질문해주시고, 덱 많이 사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정규전 사냥꾼 덱 : http://hs.inven.co.kr/dataninfo/deck/new/view.php?idx=12751
# 야생전 전사 덱 (인증글) : http://hs.inven.co.kr/dataninfo/deck/new/view.php?idx=15327
덱 시뮬레이터에 올라오는 대부분의 덱들이 사냥꾼/전사/드루이드 등 정형화 된 덱이 많아,
최근에 보기가 힘들어진 얼방 슈팅 법사 덱을 공유 합니다.. (정규, 야생 모두 얼방 법사로 많이 플레이 했습니다.
야생 전설 달성 시, *저격 서칭을 통해 많은 도움을 주었던 덱입니다.
(제가 덱 트래커 같은 프로그램은 쓰지않아서, 승률은 잘 모르겠습니다)
* 저격 서칭 : 손님이나 리노 흑마로 플레이하다가, 사제/파마/리노흑마 등에게 지면 바로 얼법으로 바꿔서 서칭했습니다.
반대로 얼법으로 하다가 전사에게 패배하면, 리노흑마로 바꿔서 서치하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우선, 본문의 글은 야생전에 대해서만 공유를 드리겠습니다.
(얼방 슈팅 법사는 야생전에서는 깡패이지만, 정규전에서는 전설을 찍기에는 좋은 덱이 아닙니다.)
혹시나 정규전 덱에 대해서 질문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제 의견을 말씀드리겠습니다..
▲ 왼쪽 : 정규전 덱 // 오른쪽 : 야생전 덱
→ 정규전은 환영 복제 1장을 통해, 얼음회오리가 없는 상황에서도 환복+파멸의예언자 콤보가 가능하도록
덱을 튜닝하였습니다.
→ 야생전은 과학자라는 사기 카드가 있기 때문에, 덱 압축+비밀 걸기에 아주 좋습니다.
코볼트를 활용한 원턴킬을 노릴 수 있어서, 비삼자(비밀을 삼키는 자)에 비밀이 먹혀도 이길 겜은 이깁니다.
→ 양쪽 덱 모두 불기둥이 없습니다.
저는 불기둥을 통해 한 턴을 버는 것 보다는, 결국에는 얼회/파멸의 예언자 콤보를 성공시키지 못하면
진다고 생각하고, 불기둥이라는 카드로 인해 패말림이 있을 수 있어 양쪽 모두 제외 하였습니다.
1. 파마 기사 (조금 유리)
※ 주의 사항
1) 야생 파마 기사에 힐 카드를 쓰는 분은 한 분도 못봤습니다.
달릴 수 있을 때는, 과감하게 딜을 나눠서 넣는 것도 중요 합니다.
2) 상대에 비밀이 걸려있다면 딜카드를 써서 따로 잡는 것 보다는,
드로우를 하면서 얼회+파멸의 예언자를 찾읍시다. 한 번만 성공시켜도 게임이 뒤집힙니다.
2. 리노, 위니 흑마 (유리)
2) 얼회+파멸의 예언자는 6턴 이후에는 성공할 확률이 매우 낮아집니다 (주문파괴자, 영혼착취, 날뛰는 코도 등)
2~3턴까지 리노 흑마인 것이 확인이 되면, 상대가 유닛을 내기전 빈 필드에 과감히 던져서 1턴을 벌어줍시다.
3) 리노 흑마전에 주로 사용하는 콤보 입니다.
타우릿산으로 얼화, 얼창 하나씩만 줄여놔도 10코스트에 쓸 수 있습니다.
3. 사제 (조금 유리)
딜카드가 말도안되게 빨리 모이고, 타우릿산으로 줄이고, 알렉을 8턴에 칼같이 쏘면 이길 수는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