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전설을 단 기념으로 덱을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현재 5급 이상 랭크에선 냥꾼이 판을 치고 다니는데요... 저도 이 냥꾼 때문에 참 고생했습니다.
그러면서 냥꾼 하나만 제대로 카운터 쳐도 전설 가겠군아!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던 중 스트리머 따효니님이 방송에서 템법을 하는걸 보고 저도 하게 되었는데요
덱 구성은 따효니님이 이것 저것 수정해서 돌리던 것 중 하나를 본 따 만들었습니다. (쉽게 말해 카피덱이죠)
이 덱으로 2급0별에서 단 1패만을 기록하고 전설로 직행하였습니다. 아이러니 하게도 1패는 냥꾼이였습니다만. 그 외 많은 냥꾼을 뚜깨팼구요 씹랄, 짬통, 사제 등등 보이는 것들을 족족 잡아냈습니다.
가벼운 카드가 많은 덱인 만큼 손패가 꼬이기 힘들며 조금의 운영법만 터득하면 많은 운빨이 필요없이 냥꾼 혹은 씹랄을 뚜들겨 패다못해 실신시킬 수 있습니다.
먼저 냥꾼 운영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선공이 절대절대절대 절대적으로 유리합니다.

지룡이 잡히면 더할나위 없이 좋지만 비룡이 잡히지 않더라도
수습생,이교도,비작,신화 4중 하나만 들고가도 초반에 필드 싸움을 유리하게 끌고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게

각이 젤 중요한대요, 경우의 수가 많아 설명하기 어려워 플레이어 분의 실력에 맡기겠습니다.
확실한건
필드쌈 유리하게 가져가면서 환영복제 써놓고

이거 깔면 진짜 냥꾼 답답해 미칩니다.
그리고

요거 나오면 진짜 정신 못차리죠
이렇게 된 상태에서 선택을 합니다.


이 카드들을 슈팅을 할 것인가. 정리를 할 것인가.
이럴땐 생각 보다 간단합니다.

깔려있어 이득을 노릴 수 있는 상황이면 저는 과감하게 슈팅합니다. 혹은 꼬리전사가 필드에 없다 하더라도. 초반에 필드 쌈을 유리하게 가져 왔기 때문에 내 피는 여유가 있을 것이고 상대는 생각보다 피가 없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과감하게 슈팅하여 뒷패를 믿는 판단도 좋다고 봅니다.
그렇다고 정리를 한다고 해서 나쁜게 아닙니다..
섣불리 달렸다가 8턴에 야벤져스 맞고 역전 당할 수 있으니 밧줄 충분히 태우면서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기 까진 선공에 패가 잘 풀린 경우이고
후턴일 경우는

필수 입니다...
이게 손에 안잡힌다면

을 이용하여 마법코스트 사기를 쳐야 필드를 잡을 수 있으므로 멀리건에서 신중하게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
글고 8턴까지 비등비등하게 간다면 야벤져스에 쉽게 질 수 있으므로

로 개이득 교환을 유도하고
사바나 보다 먼저

를 내는게 좋습니다.
만약 모든것이 꼬인 경우를 대비하여

갓기둥과 우리의 신이

있으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신이 모든걸 해결해 주십니다.
글고 가끔 비밀냥꾼을 만나는데 비밀냥꾼은 더 쉽습니다. 하수인이 별로 없어 템포법사한텐 유리한 매치업인데요
3코에 비밀 3개를 걸어 버린다면 무리하게 필드를 깔지말고 슈팅으로 죽이는 방법도 생각해 보셔야합니다.
하지만 이땐 꼬리전사가 필수이니.. 멀리건을 보고 플레이하세요
------------------------------------------------
그 외 씹랄은 냥꾼과 비슷한 스타일로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냥꾼보단 무난하게 이길 수 있으며
정말 답이 없는 경우

이놈

이놈으로 템법다운 실력 보여주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이 덱이 다른 템법과 다르다고 생각 하는 점은

비룡,에테리얼,고서가 없다는 점인대요 드로우를 하면서 템포를 뺏기기 보단 쉴틈없이 상대의 명치를 노린다는 점인것 같습니다.
이런 스타일을 생각하시면서 명치6 정리4의 비중을 두면서 플레이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이 미흡하지만 도움 되었으면 좋겠네요
모두 마지막 남은 하루 냥꾼 뚜까패면서 전설 직행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