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처음에 시작할 때 공략을 올리겟다는 생각없이 시작해서 인증은 못하지만
이번 카라잔 패치가 이루어지면서 부활사제만을 연구해 사제만으로 20급에서 6급으로 왓고
현재 부활사제로만 78승을 기록하고 있는 사제유저입니다.정신없이 하다보니 기존 승수에서 78승이나 늘엇네요 ㅋㅋ
앞서 이 글은 글이 매우 많습니다. 대충 보실 분은 맨 밑으로 가서 요약된것을 보세요~
원래는 운영방법을 먼저 말하지만 제가 이 카드들을 선택한 이유부터 설명드리겟습니다.
이 덱은 부활사제지만 부활사제라고해도 어그로덱에게 필드를 먹힐거라는 생각으로 만든 덱입니다.
제가 그동안 부활사제를 연구하면서 고민했던 목록들 입니다.
광역기 선택, 부활사제 특유의 패말림 방지,후반을 담당하는 카드 선택
이 부분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우리 사제유저들의 만능 광역기 아키치마,어둠치마입니다.
사실 순간 필드정리기는 치마만한게 없습니다만...이것들을 넣기 시작하면 2장씩 넣어서 활용을해야하는데
아키나이나 어둠을 받아들여라를 넣을시 성스로운 일격대신 순간치유를 넣게되는 덱이 됩니다.
하지만 어그로덱들이 판치는 요즘 안그래도 패드로우가 딸리는 사제가 1,2턴 살아보겟다고 2장의 카드를 소비하면서
살아가게되면 미래를 거의 포기하게 되더군여.
심지어 치마한장만 나오고 연계카드가 안나오는등으로 저보다 훨씬 강하시군요를 외치며 게임을 종료하는 모습을 자주 보게됫습니다.
신폭 정말 좋은 광역기입니다만..2딜자체로는 요새 필드를 정리하기 많이 힘듭니다.
힐도 하며 딜도하는 좋은 광역기입니다만, 힐해봣자 2딜로 정리못하는 하수인들에 의해 명치맞고 잘 죽게되는게
요새 사제의 현실이라 뺏습니다.
그리고 제가 넣은 파악입니다. 솔직히 파악의 성능자체는 코스트대비해서 별로라고 하고 싶지만 요새 필드정리하기 위해서는 3뎀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게다가 아키치마보다 이 카드를 선택한 이유는 단, 1장으로만으로 가능하다는것뿐인데 패말림이 굉장히 많은 사제에게는 이게 더 좋은 광역기라고 생각되서 파악을 선택햇습니다.

최강의 제압기 생매장입니다.
티리온이 사제 직업전설이 되게하는 카드이며 갓바나사자라던지 엄청 유용하지만 2장이나 넣기에는 무겁다 생각하여 1장만 넣었습니다.
이거 요새 안넣는 사람들 많던데 이것만큼 효율적인 카드 별로 없다고 생각합니다.
상대가 2마리 밖에 없을때나 하나가 까다로운 죽메능력을 가지며 자폭이 가능하다 할 때,상대 반즈에서 대박 쳐서 좋은 전설이 나왓을시 사용후 부활연계 등등 반즈및 카라잔이 나오면서 엄청 간접 상향된 카드입니다.
하지만 2번 쓸 상황은 잘 안나오니 1장만 넣으세요.
원래 사제는 북녘골로 초반에 혹은 중반에 드로우를 보던 스타일로 플레이가 됫엇으나.. 최근에 들어서는 어그로덱들 덕분에 북녘골이 손에서 놀거나 나가봣자 한방에 사라지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기에 넣지를 않앗습니다.
다른 부활사제들의 덱들을 많이봣는데 대부분

이 카드를 많이 선택하시던데 이 카드는 2딜이라는 부분으로 1대1 교환유도도 가능하고
드로우 죽메 효과로 한장씩 넣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 녀석을 채용해서 성스로운 일격, 파악과 연계해서 효과적으로 필드정리 및 드로우를 하는것을 선택햇습니다. 변화무쌍한 망령은 4/3에 체력이 부실한 스텟이지만 왠만해서 1대1 교환과 패보충을 해주므로 넣엇습니다.많약 부활로 살아나더라도 사실 초반에 패가 ㅄ처럼 나오지만 않으면 혈법사가 나오는것은 4코 5코쯤이라 생훔으로 가져온 주문카드든 성스로운 일격과 연계해서 써주시면됩니다. 어차피 적은 2/1전리품감시자보다 혈법사 탈노스가 더 거슬려서 명치 안때리고 이거 제거합니다.
가장 고민했던 부분입니다. 덱특성상 어그로덱에도 버티면서 부활도해야하느라 넣을 공간이 3자리정도밖에 안남더군여.
우선 탈락시킨 카드에 대한 설명입니다.
트루하트:북녘골과 마찬가지로 사제의 필수카드..였습니다만..6코스트 6/3이라 2.3코하수인과 1대1교환이 되어 큰 손해를 볼수도 잇으며 무겁기도 해서 채용을 안햇습니다.사실 트루하트라는게 6코되자마자 내야지!해서 내는게아니라 상황에 따라서 손에서 놀수도 그냥 낼수도있는 카드 입니다. 트루하트의 존재의의는 사제영능이 4힐로 강화되는것인데, 6코정도에 내든 언제내든 사제는 트루하트를 낸 이후부터 자힐만 하게 됩니다.왠지는 직접 해보시면 알거에요. 이렇게 자힐만 하게 되는데 사실 트루하트보다 사기인 이번 카라잔 카드가 있습니다.
네 바로 이분이죠.

만찬의 사제. 밑에서 운영방법으로 잘 말하겟지만, 일단
만찬의사제가 트루하트보다 순간힐링 지속힐링(탈진전제외) 압도적으로 뛰어납니다. 게다가 만찬의사제는 3/6의 우수한 공체로 필드버티기및 어그로를 잘끌기때문에 트루하트가 별로 필요하다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케른블러드 후프,타락자 느조스:이 둘을 같이 엮은것은 블러드후프를 채용시 나머지 하수인들도 죽메컨셉으로 갈아서 넣게되며 최종적으로 느조스를 자동적으로 넣기 때문이라 세트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블러드후프부터 보면 6코에 4/5,4/5로 우수한 스텟을 가진 전설카드 입니다만..6코 정도가게되면 어그로덱과 만날시 블러드후프는 무시되고 명치만 맞게 되고 어수리랑 만날 떄 내면 허무하게 개구리가 되버리는 모습을 많이 보게되어 빼게 되엇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반즈나 부활사제의 특성으로 필드를 역으로 장악하게되면 블러드후프만큼 든든한 하수인은 없습니다. 하지만 처음에도 말햇다시피 필드싸움에서 졋을 경우에는 그냥 손에서 놀게되는 카드입니다.
그다음 느조스입니다. 느조스를 넣고 죽메 하수인들로 덱을 꽉 채워넣어 플레이를 해보시면 확실히 필드 싸움은 강합니다. 그것도 매우. 하지만 드로우수단이 압도적으로 부족하여 7~9코까지 1장플레이를 하게 되며 특히 냥꾼과 만나게 되면 6코 갓바나사자부터 8코어벤져스까지의 맹공을 버티기 힘듭니다. 그렇다고 그전에 사냥꾼을 명치만 때려서 죽이기도 매우 힘들기도 하고요.10코에 바로 손에 느조스가 있어야 희망이 보이는 덱이지만 그렇지 않을 상황이 매우 많아 느조스부활사제는 포기했습니다.
마지막 선택지(라그.데스윙.요그사론.이세라) 이 부분은 취향차이입니다. 원하는대로 두개 고르세요.
우선 요그와 데사장님부터 비교하겟습니다.
데사장님은 필드완벽정리와 함께 12/12로 피니쉬가 가능한 강력한 전설입니다.하지만 제압기를 맞게되면 그 뒤의 후폭풍을 버티기가 힘들게 되져.
요그사론은 많이 운이 따르는 전설카드이지만 95%? 정도는 필드정리르 해주시는 사실은 츤츤거리는 착한 친구입니다.그리고 어차피 요그사론과 데스윙은 둘다 담턴 킬각이 날 것 같은 상황이나 필드정리가 힘든 상황에 내는거기 때문에 요그사론이 실패해도 아.. 질판인가보구나하고 항복치시면 됩니다.저는 개인적으로 요그가 좀더 많이 도와줘서 요그를 채용하네요.
라그와 이세라에서 제일 많이 고민햇습니다. 두 장 다 넣을 생각도 하고 여러가지 빼고 넣어봣지만 초반에 망하더군여.. 그리고 데스윙이나 요그자리에도 넣어봣으나 이 카드들로는 역전이 힘듭니다. 그래서 둘 중에 하나만 선택하게 됫습니다.
라그와 이세라를 결국 비교해서 하나만 채용하게됫는데 저는 이세라로 깨새라라던지 추가하수인을 공급받는게 더 효율적이라 생각해서 이세라를 선택햇습니다.
아 참고로 실바는 필수입니다.ㅎㅎ갓카드
vs 사냥꾼 (체감승률70%)
명치를 너무 쌔게 때리는 우리의 냥꾼입니다.사실 냥꾼의 경우는 정말 간단합니다만 조금 힘듭니다.
3코스트 까지 고통 및 성스로운 일격으로 버티다가 4코에 무조건 만찬의 사제가 있어야합니다.
만찬의 사제는 기본적으로 어그로르 끌기 때문에 치명사격이나 살상 아니면 1대2교환은 기본으로 나오게됩니다.
만약 그 다음 턴에도 살아있다고하면 가지고 있는 주문연계나 1대1교환을하고 비숍이나 부활로 살리게되면 사실상 게임 끝입니다. 냥꾼이 명치를 절대 못때리며 때리더라도 만찬의사제 힐량을 못넘습니다.
만약4코 만찬사제가 안나올때는 힘들게 필드 정리하시면서 버티셔야하는데 이럴 경우 질 확률이 많이 커지더군여.
참고로 생매장은 무조건 사바나 사자용입니다. 그리고 냥꾼이 죽메효과 하수인이 많아

암광이 확실하게 도움이 되실겁니다..인자한 할머니나 고독한늑대를 가져와서 죽메효과 터뜨리면 기본 1턴은 필드 유지가 확실히 됩니다.
그리고 8코에 나오는 어벤져스를 위해 7코에 비숍부활연계로 하수인을 많이 깔던지 탈노스파악은 준비하셔야합니다.
비밀냥꾼같은 경우는 상황판단해서 비밀 파악만 잘하시면 무난하게 이기게되는 덱입니다.문제는 상황판단을 잘해도 빙덫때문에 더럽게 되는 일이 많아서그렇지...
vs 흑마법사 (체감승률80%)
흑마전은 따른 직업과는 다르게

이놈이 케리하게 됩니다.물론 냥꾼과 같이 만찬의사제로 우려먹으면서 플레이 해도 좋지만 광기도 다른 주문카드와 연계하며 부활로 계속 살려서 사용하면 흑마 필드는 계속 깨끗해지게 되는 사태가 발생하며 흑마는 멘붕하며 항복하게됩니다.
거흑이랑은 4번 만나봣지만 그럴땐 광기말고 검귀 비숍으로 계속 필드압박만 하시면 별 무리없이 잘 이깁니다.
vs 주술사 (체감승률 어수리70% 토템수리30%)
주술사는 타직업에 비해 파악이 항상 손에 있어야합니다. 어수리와 만날시에는 냥꾼과 같이 대처하면되나
토템술사는 한번에 필드가 꽉 차서 명치 맞고 사라지기 때문에 많이 까다로운 상대입니다.


이 놈이 문제인데 한번 얼굴만 비추기만해도 필드에 5~6하수인이 차잇는걸 자주보게됩니다.. 아키치마가 편하긴하지만 광기연계로 대처하던가 탈노스파악으로 정리하고 다시는 안나오길 빕시다.
vs 전사 (체감승률 용전사80% 방밀크툰40%)
용전사와 만날시에는 냥꾼과 같이 대처하면 거의 이깁니다.
문제는 방밀크툰인데 난투도 조심해야하면서 중후반에 나오는 강력한 하수인들 그리고 억수로 올라가는 방어도..때문에 생각보다 힘듭니다. 제 덱이 대어그로덱전용이라 그런 느낌이 듭니다. 탈진전가게되면 생매장으로 크툰가져오시구 우리사론이나 기도합시다.아니면 스타시거나 황금원숭이를 생매장으로 가져오시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vs 성기사(체감승률 힐기사 60% 멀록기사 0%)

ㅅㅂ새끼
멀록기사는 별로 안만나봣지만 카드드로우도 방해못하며 필드정리기도 매우 우수해서 무과옳이 두번나오기 전까지 끝내기 매우 힘듭니다. 필드정리 3번 당햇을때 우서 피가 15이하가 아니면 서렌칩시다.
힐기사의 경우는 결국 탈진전까지가서 느조스만 조심하시면 됩니다.애초에 생매장은 티리온전용으로 빼주시고요.
vs 드루이드(체감승률 야수토큰포함90%)
손에

이게 없을 때 빼곤 무난하게 필드를 압도적으로 압박하며 이기더군여,드루이드 핵심



이니 고통과 암광은 필수로 아껴주시고, 토큰드루와 만날시 광역기및 광기를 잘 활용합시다.
vs 마법사 (체감승률 40%)
이거 3종세트로 필드에 깔고 하수인 무시하고 명치에 주문만 팍팍쓰면 생각보다 어이없이 녹을 때가 많습니다.
광기같이 상대방 눈치보고 필드정리용으로 내는 애들도 그냥 코스트되면 내서 어그로 끕시다.버티다가 나중에 비숍이 힘쓸때가 오면 마법사 주문들 힘빠지고 불기둥으로 정리가 힘들게 되니 그때까지만 버티시면 되겟습니다.
vs 도적(체감승률30%)
뭔가 필드싸움할 때는 되게 만만하게 보이던 도적이 나중에 타우릿산으로 줄이고 말리내고 안두인 명치작살하는거 보게 되는게 엄청 많습니다. 이길때는 그냥 3코검귀 4코 부활부활 5코 비숍으로 밀어붙여서 이긴 기억밖에 없네요.
별로 만나보지도못햇고 정보가 별로 없네요 죄송합니다.
vs 사제(체감승률50%)
그냥 이건 누가 더 사적력이 높냐의 싸움입니다.
1. 아키치마보다 파악이 덱압축률 높아서 채용 신폭은 딜이 낮아서 제외
2.생훔빼고 광역기를 대체로 넣어도 괜찮음 하지만 그래도 생훔추천
3.느조스부활덱은 필드장악력은 좋지만 패수급이 개 병맛이 됨 후반에 힘이 많이 딸림.
4.데스윙vs요그 , 이세라vs라그 or 라그&이세라로 후반카드 취향선택
5.어그로덱과 만날시 만찬의사제 무조건 가져오고 부활 계속시키면 승률 up!
6.정화는 써보긴햇지만 참담햇습니다. 기껏6급 간거 8급으로 올라가더군여.
8.한방을 노리는 덱에 약함 (늑조디아,얼법,말리도적)대신 어그로덱에 강함 하지만 요새 메타는 어그로덱천국이며 그냥 몇번 지고 더 많이 이기자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