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을 시작한지 얼마안된 뉴비? 입니다. 카라잔을 열고 정말 없는카드로 영웅모드를 깨는데 다른곳은 대충대충 해도 다 되는데 유독 마지막만 뭔가 필요한거같아서 검색해보니 다른 사람들은 모험모드를 많이 깨야되거나 오래해서 얻을수있는 여러 전설카드들로 깨더군요. 저한테는 말도 안되는 카드들로 말이요. 어쨋든 저는 처음에 주는 크툰과 700골드면 얻을수 있는 리노잭슨을 이용한 크툰한방사제로 깻습니다. 저는 이덱을 만들기 까지 30번정도의 시행착오가 있었고 이덱으로도 여러번 실패했습니다. 여러분이 이덱을 쓴다면 여러번 실패할수 있습니다.
이덱에서는 1페이즈 나즈라 와일드엑스와 싸울때 크툰을 키웁니다. 안전하게 한방에 죽이려면 아무래도 72/72까지 키우는게 안전하겠죠. 힘들다면 어쩔수없지만 말입니다.
어쨋든 1페이즈에 나즈라가 영능으로 소환한 오크에 영광을 바릅니다. 그럼 그 오크는 저를 매턴마다 1씩 회복시켜줍니다.
도발이나 감독관나오면 필드에있는 내 하수인으로 잡거나 성격으로 때려잡습니다.
전쟁노래 사령관은 내 하수인으로 잡으면 정말 좋지만 여건이 좋지않을경우 고통으로 잡아줍니다.
두건쓴 수행사제는 어그로가 잘 안끌리지만 다른하수인이없고 내체력이 조금 높을경우 나즈로가 정리하려고 영광 오크로 때려버리는 경우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내체력을 15에서 20사이로 잘 조절해주시고 상대 하수인은 영광오크를 제외하면 아무도 없어야합니다.
북녘골 성직자와 만찬의 사제는 아마도 어그로 1순위인듯 합니다. 계속 살리려고 해봤자 금방 어그로가 쏠려 죽어버리니 한턴에 최대한 이득을 보는선에서 쓰거나 어그로용으로 던지는 정도로 쓰는게 좋을듯합니다.
비숍은 어그로를 끌 하수인을 부활시키거나 두건쓴 수행사제를 부활시키는 용도입니다. 저는 수행사제가 죽진않았지만 이 비숍이 좋은 어그로 하수인을 부활시키기에 유용했습니다.
가끔씩 나즈라는 카드를 엉성하게 내다가 불길한 어쩌구 저쩌구 사기카드를 내고는 방어도 6을 얻고 카드를 3장 뽑습니다. 그럼 긴장해야합니다. 다음턴에 갑자기 원콤을 내버리는경우가 나올수도 있습니다. 아 그리고 방어도는 항상 다 까야합니다.
나즈라의 체력이 12이하가 되면 필사의 일격 한방에 수행사제나 만찬의 사제가 골로갈수도 있습니다. 혹은 명치에 맞고 원콤날수도 있습니다. 어이없게도요.
나즈라는 하수인이나 명치로는 정리를 잘 안합니다. 하지만 정리카드가 은근히 있습니다. 마지막 일격도 있습니다.
나즈라를 항상 한번에 죽일수있는게 안전할수도 있습니다.
2페이즈에 들어가면 바로 크툰으로 원콤을 내는게 가장 안전합니다. 그리고 2페이즈 진입때 내 하수인이 딱 2마리가 살아있으면 가끔씩 적 3캐릭터에게 4딜을 줍니다. 라는 카드를 냅니다. 그럼 72/72로는 원콤을 못내죠.
리노잭슨은 마지막에 힐카드가 부족해서 넣은카드입니다. 천정도 사실 불안한분만 넣으면 됩니다. 이덱은 저에게 있는 카드로만 조잡하게 짜서 운좋게 깬겁니다.
돈도 많이없고 시작한지도 얼마 안되서 카드도 별로없는 저로서는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해서 올려봅니다. 못깨신 분들은 이덱 한번 사용해도 좋을겁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