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임프장인입니다.
저번 주 연재(?)를 쉬었더니, 밀려 있는 건 많고 테스트 시간은 상당히 길고... 뒷북이 상당히 심해졌습니다;;
저도 일을 하고 있고 쉬는 날에 처리해야 되는지라... 이번 주 내로 다 끝낼 수 있으려나...?
생각보다 지속딜 막는게 상당히 빡빡하니 쓸데없는 카드들을 최대한 줄여야 간신히 살아남는 경우가 많습니다.
첫 턴 임프, 둘째 턴 임프 둘, 3턴 공허소환사, 4턴 킬렉 뭐 이딴 식으로 나오면 아주 그냥 끝내줍니다...
영웅모드에선 임프가 2/2, 킬렉이 4/8입니다. 4제 말고는 딱히 상대할 만한 직업도 없는데 4공... 아이고야;
킬렉은 몸통박치기로 때려잡는다 생각하시고, 임프는 뺏어오거나 침묵 먹여 처리합시다.
해 보니까, 반피에 필드 차 있으면 담턴에 죽는다 생각해야 됩니다. 폭딜도 나오고, 지속딜도 상당합니다.
공허소환사는 잡을 때 누가가미 조심하시고, 정리할 때는 줄일 수 있는 데미지를 보세요.
노침묵 임프는 잡아봐야 의미가 없습니다. 버티고 봅시다. 생명력 강탈은 영웅모드 마나 4...
누더기골렘을 세워두면 어떻게 잡히든 임프들이 때리지 못하게 막을 수 있습니다. 터지면 임프는 돌진 없으니까...
맨 누더기 냈다 하면 어그로가 심해서 그런지 강탈에 잡힙니다... 감안하시길.
어둠화살은 잘 안 쓰는데, 그래도 크리티컬하게 맞으면 매우 아픕니다.
부패는 여유가 되면 침묵으로 카운터치는 것도 좋은데, 침묵은 어지간하면 초반 임프 정리에 쓰세요.
보통 초반은 힐로 버티고, 중반에 누더기, 후반에 뺏어오는 게 베스트입니다.
어자피 임프로 하수인 정리를 하게 될테니 일단 살고 봅시다...
침묵은 악마의 불꽃 생각해서 미리 걸어두지 맙시다.
만찬 같은 거 그냥 던져놔도 잘 안 잡습니다. 부패가 걸릴 뿐;;
추가적으로 주의사항이라면. 임프를 하나는 그대로 보존해야 게임을 끝낼 수 있습니다.
일후프 덱을 체크해서 한 7장 전후로 남으면 다 잡지 말고 하나만 살려둡시다.
첫 핸드로는 빛샘, 침묵.
대체 카드로는 권능:공포라든가, 신폭 같은 것도 있고... 근데,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초반을 버티느냐 못 버티느냐에 모든 것이 걸려 있습니다. 차라리 안녕 같은거라도 넣으세요.
(수정)
어둠골 연금술사를 정배기술자로. 첫 핸드에 집고 가세요.
(수정)
빛샘을 영광으로. 임프에 걸고, 잡지 마세요. 일후프는 임프로는 필드정리 거의 안 합니다. 거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