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9월 10일에 전설 달고 새벽에 조금 더 돌려서 11일 현재 47등을 달았습니다.
라고 글을 올렸었는데 14일 현재 6등을 달성하여 수정합니다.
하스 닉은 "돌냥은돌냥돌냥"입니다.
(인증)
저는 16등급에서 전설 6등까지 두 판 빼고는 다 저 덱으로 올라왔기에
이 덱이 정말 튜닝이 잘 되어 있다고 장담할 수 있습니다. 모든 구간에서 좋아요.
일단 비밀은 두 개 씁니다. 위에는 빙, 저격으로 해놓았는데 자주 만나는 상대에 따라
1. 빙, 저격
2. 빙, 폭
3. 빙, 빙
중 하나의 세트를 골라주시면 됩니다.
다음은 사격 카드인데요. 위에는 강화 사격, 치명적인 사격으로 해놓았습니다. 역시
1. 강사, 치사
2. 치사, 치사
중 하나의 세트를 골라주세요.
이것만 잘 조절해주시면 정말 잘 굴러갑니다.
반즈 냥꾼의 마나 커브는 완벽하기로 소문났죠. 따라서 멀리건은 3코 이내로 잡고 가시는 편이 좋습니다.
그리고 장궁은 진리의 멀리건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멀리건으로는 야벗<장궁이라고 생각합니다.
비밀은 안 들고가는 쪽을 추천합니다. 들고 간다면 저격이 좀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초반 템포를 뺏는 강력한 카드거든요.
만약에 2~3턴 플레이가 보장된 것 같아 4코스트를 들고 가신다면 들고 갈 카드는 반즈 딱 하나 뿐입니다. 굳이 조련사나 3/3 댕댕이를 가지고 갈 필요는 없지만 반즈는 가져갈 경우 초반에 운이 좋으면 게임을 터뜨릴 수 있고(사바나 소환) 엄청 운이 좋은 게 아니라도 중간 이상은 무조건 가는 카드입니다.
그리고 물론 직업 별로 가져가는 멀리건이 달라지겠죠. 상대가 컨트롤 덱 냄새가 나면 개풀이나 강화사격 등은 과감히 버려주세요. 하지만 법사를 만나면 강화 사격을 가져가도록 합시다. 법사가 회심의 일격으로 수습생 환영복제 할 때 강화사격으로 수습생을 잘라주면 게임이 아주 수월해집니다. 또한 강화사격은 때에 따라서 주술사의 보드 전개를 억제하는 좋은 카드입니다.
2코스트에 낼 하수인이 엘리크, 할머니, 불곡이 동시에 있는 경우도 있는데요
상대 보드가 열려 있으면 엘리크를 내시고 엘리크가 나가자마자 잡힐 것 같으면 할머니, 상대 보드에 종자, 살뿌
등이 있으면 불곡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덱 운영법은 계속 업데이트하는 중입니다.-
올라오면서 트위치 방송은 두 번 탔고 아프리카 방송도 한 번 탔네요 ㅋㅋ
아래 있는 판은 DawN 선수를 만났던 판인데요 재미있으니까 한번 보시면 미드냥이 어떻게 굴러가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아래는 트위치 주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