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적 : 발리라 생귀나르
Rogue : Valeera Sanguinar
덱 구성 5 24 1 0
직업 특화 83% (직업 25 / 중립 5)
선호 옵션 연계 (10%) / 전투의 함성 (7%) / 죽음의 메아리 (3%)
평균 비용 1.9
제작 가격 3460
[야생] '미라클 반즈 ' 예능+성공의 쾌감 작성자 : 코펠리아 | 작성/갱신일 : 09-14 | 조회수 : 4402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도적 (14)
0 그림자 밟기 x2
0 기습 x2
0 마음가짐 x2
1 냉혈 x2
1 맹독 x1
1 사악한 일격 x2
1 심연 속으로 x2
1 은폐 x2
2 독칼 x2
2 절개 x2
2 칼날 부채 x2
2 혼절시키기 x2
3 그림자 일격 x1
3 전멸의 비수 x1
중립 (3)
3 퀘스트 중인 모험가 x2
5 반즈 x1
7 가젯잔 경매인 x2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20.0% (6장)
  • 130.0% (9장)
  • 226.7% (8장)
  • 313.3% (4장)
  • 4
  • 53.3% (1장)
  • 6
  • 7+6.7% (2장)
덱 구성
  • 하수인16.7% (5장)
  • 주문80.0% (24장)
  • 무기3.3% (1장)
  • 장소
추가 설명

 


반즈를 이런저런 덱에 넣어보면서 '반즈를 낼때 이것만 나오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하지만


상대는 라그,윈드러너 나는 함정카드들만 줄창 나오는 상황을 다들 겪어보셨을겁니다..


무과금 유저에 전설도 그다지 없고, 가진것도 없는 제가 열심히 머리를 굴려 생각해낸 결과


   >>>


...??? 개이득!!


반즈에서 튀어나온 가젯잔이나 퀘스트 중인 모험가 는 언제 나오든 꿀상황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걸 깨달았죠.


  ,     ,

마음가짐,그림자 밟기,은폐처럼

 코스트도 낮아서 반즈로 튀어나온 가젯잔이나 퀘스트에 연계를 넣을 수 있습니다.


하수인은 겨우 5장


반즈, 가젯잔 2장 ,퀘스트 중인 모험가 2장


나머지는 전부 주문에 몰빵한 말그대로 '미라클 반즈덱'입니다.

--------------------------------------------------------------------

전략 설명에 앞서

일단 도적에게 유용한 SI:7요원은 반즈로부터 함정카드가 될 가능성이 있어 전멸의 비수로 대체 하였습니다.


전멸의 비수는 연계에 집착하지 않고 그냥 내도 3대미지를 바로 줄 수 있어서 요원대체가 가능했습니다.

   >>> 


또한 부족한 하수인들은 콤보가 아직 모이기전 버티기용도로 심연 속으로 카드를 넣었습니다.


반즈의 장점이자 단점은 손에 있는 하수인을 소환하지 않는건데요.

심연 속으로가 덱에 있을때는 반즈의 소환에 영향을 받지 않기 떄문에

안전하게 손으로 하수인을 불러 올 수 있습니다.


보통 발견되는 하수인들은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언더시티 상인', '감염된 타우렌', '묘실 도굴꾼' , '자릴'을 손으로 가져올때가 많았습니다.

(윈드러너도 괜찮은 것 같지만 코스트가 6코나 되서 조금 꺼려지더군요...)


+여기서 언더시티 상인은 가져온 상대 직업 카드가 굉장하 변수를 만들어 낼 떄도 있어 추천드립니다.

(언더시티가 죽더니 손에 둠해머가??!)


+덱에 사악한 일격 1장 또는 독칼 1장을 도둑질로 대체해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

 





이제 여기서

 덱의 중요한 카드는 그림자 밟기 + 반즈입니다.


제 덱에서는 반즈가 어이없게도 맨뒤에나 다른 4장의 하수인 뒤에 없다면

 >>> OR

 

반즈는 반드시 두장중 하나를 소환하게 되있습니다.


아.. 반즈 특성상 2분의 1도 도박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이죠.


하지만 이 로또성을 줄여주는 그밟 카드!!


>>> (or)>>>  >>(or)>....


주요 전략은 이렇습니다.


최상의 시나리오대로 흘러간다면..


1.  4코나 5코쯤 반즈를 낸 후 가젯잔이나 퀘스트가 나오면 동전이든 마음가짐이든 사용하여 은폐를 걸어줍니다.

(3/4반즈 + (2/2 or 3/3 은폐된 퀘스트 or 1/1 2장을 더 드로우한 가젯잔)


2. 다음턴에 반즈로 죽지 않는 수준으로 한번 공격해주고나서 반즈에 그밟을 사용하여 되돌리고 다시 소환해줍니다. 

(상대 하수인이나 영웅에게 3대미지,필드에 있던 퀘스트는 5/5퀘스트 or 가젯잔은 1+@장 더 드로우)

 {반즈 + (1/1 퀘스트 or 가젯잔 한장 더)}


 갑자기 폭발스럽게 불어나는 카드와 퀘스트의 스탯을  보고 상대는 벙찌게 됩니다.


"수팔 내가 지금 뭘 보고 있는거야??"











 


RPG 도적은 오리지널 부터 존재했고 묻혀왔지만

이번 카라잔의 반즈덕에 다시 한번 빛날 기회를 얻은것 같습니다.


승률은 솔직히 생각하는 것만큼 잘나오는 것도 아닙니다...

 운에 의한 의존성도 높고 패가 말리는 경우가 적지 않거든요.


솔직히 패가 쉽게 말리고 원하는 카드가 안나오면 도루묵인 도박덱이지만

생각보다 변수가 많고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하지만 성공만... 성공만 한다면!! 진짜 꿀잼을 보장합니다.!!




 

 


1. 원턴 28딜이상, 손놈덱을 뚫은 퀘스트 


https://youtu.be/5HTEzayPeVc

(제 폰으로는 보이지 않길래 혹시 몰라 링크를 같이 올립니다.)

 손놈덱의 필드를 정리하지 못했지만 한턴을 버텨냈고, 역전을 만들어냈습니다.

손에 퀘스트 2장을 들고 있는것을 보시면 알겠지만 반즈로부터 나온 역전의 퀘스트!


 

 

https://youtu.be/5HTEzayPeVc

(모바일에서는 영상이 보이지 않는거 같아 링크도 올려드립니다.)

2. 반즈와 그밟의 조합캐리


법사와의 한턴한턴 긴장했던 판이지만 결국 이것도 역전!!

이 판을 보시면 반즈에게 쓴 그림자 밟기가 얼마나 좋은지를 알 수 있죠!



        

덱 평가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6 / 비추천 : 2
연구해볼만한 덱입니다. 추천!

코멘트

코멘트(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