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흑마법사 : 굴단 | |
|---|---|
| Warlock : Gul'dan | |
| 덱 구성 | 22 7 0 0 1 |
| 직업 특화 | 33% (직업 10 / 중립 20) |
| 선호 옵션 | 전투의 함성 (57%) / 도발 (13%) / 발견 (7%) |
| 평균 비용 | 4.3 |
| 제작 가격 |
|
평범한 용리노흑마입니다.
이번시즌은 리노법사로 전설찍어야지 하다가 노루떄문에 고통받다가
삘받아서 대충 짜봤는데 상당히 강력하더군요
이득을 많이 볼수있는 용족&용족 버프 하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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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 많아서
어지간한 덱에게 반은 먹고 들어가는것 같아요
전설 인증은 올리고 싶은데 이미지 업로드 눌러도 안되요;;
방법 아시는분 있으면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업뎃완료
------------------------------------------직업 별 멀리건 및 상성-----------------------------------------
공통 멀리건
들고가면 힐링포션 같은 느낌입니다 상대 최대딜을 생각하면서 극한까지 이득을 보는 플레이를 할수 있습니다
템포를 늦춰줄 종말이나 초반을 넘겨줄 광역기 한장정도는 들고가는 편입니다
멀리건을 하기전에 광역기+고리가 잡혔다면 고리도 들고 갑니다
2코에 탭을 누르고 3코에는 하수인을 내는게 유리해서 들고갑니다.
행상인은 상황에따라 하수인을 뽑아 2+1코 플레이를 합니다
후공일떄 들고가는 편입니다
동전지불후 4코플레이라던지 선공인데 3코+4코플레이가 가능할떄도 들고갑니다.
전사술사냥꾼전이면 꼭 들고갑니다
가로쉬는 보통 늑조디아,비돌배등의 콤보덱, 용템포,클템포등의 템포덱, 방밀류의 컨트롤덱이 있습니다
콤보덱상대로는 이론적으로는 이기기가 힘듭니다
타우릿산없이도 20넘는 화력을 뽑아 낼수가 있으므로 상대하는 입장에서는 항상 쉐도우 복싱을 해야하니까요..
그래도 변수는 도발이 든든하다는점? 일단 이덱을 굴리면서 만나본적이 없어서 말을 잘 못드리겠어요
자락서스 하나로 8:2의 우위를 지녀요 타이밍 잘 잡아서 자락내고 죽지 않을정도로 유지하면서 영능누르면
방밀입장에서는 울수밖에 없습니다
←얘는 10뎀을 주기위해 9코~10코를 쓴 다는 점을 생각하시면서 한번에 안죽게 체력을 유지하시거나 도발벽을 잘 세우세요
이새끼는 그냥 기도하세요 자락전에 뺼수 있으면 좋겠지만 요그 나올떄 까지 기다리느니 자락 빨리가서
패는게 더 이득이 많이 될듯하네요
템포류는 체감상 6:4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클래식템포는 랭크에서 거의 없으니 용템포를 생각해보면
보통 4턴에 나가는 ![]()
이 친구들이 쉽게(ex
)끊기면은 지고 어렵게 끊기거나 살아서
이득좀 보면 거진 이겨요
다만
얘가 심하게 컷다거나
얘가 한 3턴 살아서 쏘면 못이길 수도 있습니다
주술사는 보통 어그로술사, 미드술사, 할라질들어간 컨트롤주술사가 있는데요
어그로술사는 6:4정도 나와요
그다음
와 ![]()
의 번데미지의 데미지를 주의하면 체력관리와 도발벽 관리를 하세요
물론
이게 칼같이 나와서 명치2대 때리면 질수 밖에 없겠지만요..
미드술사는 7:3 정도 나왔던것 같습니다
미드술사의 무서운점은 광역기로 쓸어도 쓸어도 필드복구를 쉽게 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더더욱 광역기 각 잡는게 중요합니다
광역기가 풍족하긴 해도 너무 막 쓰면 부족할수도 있어요
이 친구가 처음 나올때 필드에 토템이 몇개 있냐가 승부의 분수령입니다
컨트롤주술사는 패가 심하게 꼬이지 않는이상 질수가 없습니다.
전사는
등의 변수라도 있지;; 불쌍한 컨수리는 그런것도 없어서 좋은 별이 됩니다
발리라는 주문도적이든 훔치기도적이든 5:5정도 됩니다
도적의 고질적인 문제점인 힐카드가 없다는 점을 이용해서 최대한 공격적으로 플레이하세요
냥꾼전은 보통 6:4~7:3정도 나와요
3코에 하수인을 내냐 안내냐에 따라 승률이 차이가 큽니다
3코에
같은게 나가서 교환이득보거나 살상맞고 죽으면 4코플레이부터 좀 원할하게 풀리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냥꾼은 도발을 정직하게 뚫어야 해서 생각 잘하시면서 도발을 까시면 됩니다
기사는 보통 느조스힐기사와 무가옳기사로 나뉩니다
느조스힐기사는 체감상 8:2?
사실 이번달에는 만나본적은 없습니다만
무가옳기사는 5:5정도 나왔습니다
근데 이거는 상대가 잘하면 이길수 없는 매치업이라서
이기려면 멀록이 묻어지기 전에 빨리 자락을 가서 필드 압박을 주는게 중요합니다
필드를 쌓으면서 도발세우고 "너 이거 정리안하면 너 다음턴에 죽어"라는 느낌으로 압박해야해요
체력관리 어지간히 안된거 아니면 상대는
은 2번써야 날 죽이는데
멀록 다 묻은거 아니면 무가옳로는 내 필드를 다 정리가 할수 없으니
정리하려면
+@를 써야하는데 그러면 상대는 또
을 못쓰고
그러면 다음턴에 또 필드 쌓고 하는식으로 해야합니다
근데 입하스 같지만 이렇게 안하면 이길수 없습니다. 중요한건 경험인것 같아요
드루이드는 말리드루랑 토큰드루 정도가 있는데
둘다 힘듭니다
솔직히 노루전은 내패보다 상대패가 훨씬 중요한거 같아요
상대가 사기치면 내가 뭔짓을 해도 못이기고
상대가 좀 말리면 그나마 할만한?
그런 느낌입니다
그래도 토큰드루는 그나마 필드만 정리정리정리
타이밍에 기도하시면 되는데
컨덱으로는 이기기 너무 힘듭니다 그냥 상대패가 말리길 기도하세요
위니흑마랑 리노흑마정도가 있는데요
위니흑마는 처참합니다 하수인 교환비가 너무 안좋고
광역기중 하나인
도 초반에 나오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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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네한테는 통하지도 않아서
한 2:8 정도나옵니다
리노흑마는 종류도 워낙 다양하고 덱구성에 따라 천차만별이라 잘 모르겠네요
법사는 템포법사 얼방법사 리노법사 정도 있는데요
템포법사는 4:6정도 나와요
또 같은 템포법사라 해도 취향에 따라 덱구성이 많이 달라서 상대덱구성에 따라 승률이 좀 갈립니다
얼방법사는 만난적은 없지만 컨덱 특성상 이기기가 힘들겁니다
리노법사는 상대덱구성에 따라 달라요
갔을때 편하게 게임할수 있게
좋은 별입니다..
안두인이 날고 기어도 안두인이에요
슈팅사제면 모르겠지만
그외에는 용사제든 부활사제든 체력압박을 될지언정 확실한 피니쉬를 못내기떄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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