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매일 하스돌을 눈팅만 하면서 시청하다가 이번에 처음으로 참가를 해보려 합니다.
일단 이덱의 특징은
초중반까지, 광역주문과, 법규 하수인 및 겸손 주문으로 버티면서 운영을 하는 덱입니다.
광역각이 나오면 아낌없이, 평등 또는 광기를 이용한 연계, 신성화 등으로 필드를 정리해주며
본체 힐을 꾸준히 해줍니다.
이때 광역으로 하수인들을 5킬이상 하면 , 엄숙한애도의 코스트가 0이 되므로 이를 잘 활용하여야 겠습니다.
후반까지 겸손이 손에 잡혀 있다면, 경기장입장 + 겸손 콤보로 필드를 초토화 시킬 수도 있습니다.
진은검과 천벌의 망치, 신의격노등은 같이 연계해서 하수인을 자르는 용도로 쓰면 좋습니다.
신의 격노는 2코 또는 4코의 카드가 나올 확률이 제일 높으므로 이에 염두하고 쓰셔야 됩니다.
어둠속의 빛은 이덱의 단점인, 부족한 하수인을 채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종종 티리온을 뽑을 수도 있으니 기대해 볼 만합니다.
어느정도 주문을 썼고, 정말 할게없거나 손패에 광역도 안잡혀 있을 경우, 요그를 내시면 됩니다. 만약 손패에 요그가 빨리 잡혀있다면, 이를 의식하고 주문을 그전에 억지로라도 많이 써두는게 좋습니다.
후반 뒷심은 역시나 엘리스를 이용하여, 필드를 먹었을때 혹은 유리한 상황일떄 내주어 굳히기 용도로 쓰시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