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전 이후 로데브나 박붐, 힐봇 등이 사라져서 제법 할만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과학자의 부재로 얼법을 접는 분들을 위해 글 남깁니다.
정규전 이후 횃불얼방 위주로만 했고, 불작or코볼트, 불기둥or냉기돌풍 정도만 바꿔가면서 진행했습니다.
성기사, 사제, 도적, 흑마에 압도적으로 강하고, 주술사, 퍄퍄, 냥꾼은 반반승부, 드루이드에게 근소하게 밀리며, 용템포는 반반 승부지만, 방밀에 많이 밀리는 상성입니다.
멀리건은 2코(종말이, 전리품, 얼화, 풋내기 순서)를 1-2장 잡고 가려고 노력하고 3코는 2코가 잡혔을 시 고수사나 지능, 횃불(어그로덱은 거의 들고가나 종말이 잡히면 안 들고가는 경우도 많음) 이렇게 2, 3, 4, 5턴 딱딱 맞춰서 낼수있게끔 잡아갑니다.
보통 어그로 상대로는 횃불 또는 종말이로 템포를 초반부터 적극적으로 끊어주고 6턴 이후에는 얼리면서 얼방 걸린채로 알렉이 나가는 게 제 1플랜이고 종말이는 얼회와 함께보다 영능이나 횃불로 상대 하수인을 정리하면서 같이 나가는 경우나 단독으로 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규전 이후 600승 460패 승률 56.6%이며, 이번달은 103승 52패 66.5%로 전설 달성했습니다.
기타 궁금한 거 있으시면 말리#31140 친추주시거나 댓글 남겨주시고, 하루에 5판정도 일퀘만 하고 게임 끝내는 편이라 관전은 조금 힘드실 수 있습니다. ㅜㅜ
인증
이번달 승률

정규전 승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