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적 : 발리라 생귀나르
Rogue : Valeera Sanguinar
덱 구성 14 16 0 0
직업 특화 70% (직업 21 / 중립 9)
선호 옵션 연계 (13%) / 전투의 함성 (10%) / 주문 공격력 (7%)
평균 비용 2.6
제작 가격 8360
[야생] 굥민잉 9월 9등마무리 퀘스트도적 작성자 : 굥민잉 | 작성/갱신일 : 10-01 | 조회수 : 24633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도적 (12)
0 기습 x2
0 마음가짐 x2
1 냉혈 x2
1 맹독 x1
1 은폐 x2
2 절개 x2
2 칼날 부채 x2
2 혼절시키기 x2
3 SI:7 요원 x2
3 그림자 일격 x1
3 에드윈 밴클리프 x1
4 묘실 도굴꾼 x2
중립 (6)
2 혈법사 탈노스 x1
3 퀘스트 중인 모험가 x2
5 리로이 젠킨스 x1
5 반즈 x1
5 하늘빛 비룡 x2
7 가젯잔 경매인 x2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13.3% (4장)
  • 116.7% (5장)
  • 223.3% (7장)
  • 320.0% (6장)
  • 46.7% (2장)
  • 513.3% (4장)
  • 6
  • 7+6.7% (2장)
덱 구성
  • 하수인46.7% (14장)
  • 주문53.3% (16장)
  • 무기
  • 장소
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팀1234의 굥민잉입니다.

이번 달 전설은 훔치기도적으로 달았고, 달고 나서는 일부러 다른 직업 위주로 돌려봤어요

이 덱은 거의 안 쓰다가 마지막 날에만 사용했는데 승률이 굉장히 좋더군요 말리도적 말리드루 미드술사 이 세 덱

번갈아가면서 30~200 사이만 왔다갔다 하다가 130등부터 8등까지 연승으로 올라왔습니다.


 퀘스트도적이 퀘스트안쓰는 주문도적보다 좋은 점은 패가 말렸을 때 또다른 플랜이 생긴다는 점입니다.

그냥 덱에 벤클3장 넣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반즈는 내 핸드에 요원2장 벤클1장 중에서 최소한 한장은 나왔을 때 내는게 좋습니다. 또 퀘스트나 가젯잔을

생각해서 기습 맘가 등 반즈를 내는 턴에 더 낼 수 있는 카드가 있을 때가 좋습니다.

1등상 : 가젯잔

2등상 : 퀘스트 탈노스 도굴꾼

3등상 : 리로이 비룡

꼴등상 : 벤클 요원



* 거의 모든 직업의 공통멀리건 :       


*직업별 멀리건과 상성


(벤클은 후공일 때, 마음가짐이 같이 잡혔을 때에는 상대가 뭐든 들고 갑니다. 직업별 멀리건에 안써둘게요.)

방밀전사(6:4) 


 멀리건  


 요즘 용템포는 거의 보이지 않아서 안 적을게요.

대부분 요그사론을 쓰는 클방밀입니다. 해적전사만 아니면 도적이 항상 유리한 매치업입니다.

도적이 전사를 만났을 때에는 도굴꾼과 비룡을 들고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단 방밀은 2턴에 거의 무조건 영능을 누릅니다. 그럼 방어도가 2가 되는데, 그 방어도를 조절해주면서 게임하는게 좋습니다. 도굴꾼은 체력이4이기 때문에 도굴꾼을 낼 때에 상대의 방어도가 2라면 칼로 한 번 찍어주세요

그럼 전사는영능방밀을 못하므로 다른 방법을 찾게될 겁니다

또 난투를 항상 생각하면서 하수인 수는 아무리 많아도 3개이하로 유지해주세요 도적 하수인 하나하나가 전사에게는 꽤나 묵직하게 다가오기 때문에 요원요원비룡 정도의 필드에도 쉽게 난투가 빠집니다.


어그로주술사(3:7)  미드주술사(5:5)


 멀리건


 어그로스랄보다 미드랄이 더 많아졌기 때문에 도적이 조금은 할만해진 매치업입니다.

미드랄 상대로는 대부분 체력10정도까지 까이다가 필드한번 내가 먹고 계속 정리하면서 이기는 그림이 많은데요

멀리건은 저 위에 써둔것들은 다 가져가고, 내가 선공이고 상대가 후턴일 시에는 혼절도 들고가세요 동전토골을 골로보내버립니다. 또 맹독과 절개가 같이 나왔으면 둘 다 들고 갑니다. 2턴영능 3턴맹독절개로 토골을 짜를 수 있기 때문이죠 어그로술사는 달리 방법이 없습니다 벤클리프 사기쳐서 개패야해요.. 미드술사는 투스카르사기만 아니면 꽤 무난하게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벤클은 66 조금 올인해봐야 88정도로 내는게 적당해요 그 정도여도 충분히 터질 수 있습니다. 탈노스칼부 또는 비룡칼부가 핵심콤보입니다. 아꼈다가 한번에 조지세요


주문도적(5:5) 말리도적(7:3)


 멀리건


 요즘 북미1등으로 핫한 말리도적이 랭크에 꽤 많이 보이는 추세인데요 주문도적이 훨씬 템포가 빨라 쉽게 이깁니다.

말리도적은 초반에 폭딜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상대필드무시하고 내필드에 하수인이 2마리 이상 있을 때 냉혈바르고 명치치고 은폐하면 킬각이 되게 쉽게 잡힙니다. 도적은 도발과 힐 둘 다 사용하지 않기 때문이죠.

주문도적 미러전은 당연히 패 좋은 사람이 이깁니다.

혼절은 벤클리프나 도굴꾼에 먹이는 게 좋습니다 도굴꾼에 혼절쓰는거 아까워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절대 안 아깝습니다 템포를 확 땡겨올 수 있어서 도굴꾼에 먹이는게 짱짱 좋아요 내가 벤클을 낼 때는 66 또는 88정도로만 냅시다

또 도적미러전은 다른 직업보다도 카운팅이 중요한데 상대카드와 내 카드들 사용한 카드 남은 카드 잘 세면서 해야 합니다.


미드냥(6:4) 덫냥(5:5)

 

 멀리건


 일단 냥꾼 도적으로 불리한 직업이 아닙니다. 많은 분들이 발리라 명치 오목해진다고 냥꾼이 카운터인 줄 알고 계시는데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마음가짐과 주문 한장 연계면 필드주도권 확 땡길 수 있고, 그 뒤부터는 냥꾼이 절대로 필드 못 전개합니다. 사바나혼절부터는 변수없이 그냥 이겼다고 보면 됩니다. 가끔 장궁끼고 명치치면서 돌냥으로 태세변환하는 애들이 있는데 초반 기습요원같은게 하나도 안 잡혀서 필드누적딜 맞는거 아니면 우리가 먼저 명치터뜨려서 이깁니다. 도굴꾼5딜이 굉장히 쎄죠. 냥꾼은 4체력 하수인을 쉽게 제거하지 못합니다 도굴꾼 비룡 가젯잔 등등 모두 4체이기 때문에 야수만 잘 정리해주면 4체짜리가 6딜맞아주면서 잡혀줍니다.

덫냥은 조금 힘든 게 빙덫과 저격 때문인데요 저격은 역시 도적하수인은 전부 4체이하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2턴에 저격빙덫 둘중 하나 걸어놓고 게임 쉽게 이기려는 덫냥들이 있는데 그 때 탈노스를 내주면 사냥꾼 입장에서 굉장히 난처합니다. 덫냥은 핸드가 자주 꼬이기 때문에 초반사기당하는 거 아니면 반반입니다. 

치사를 요즘 거의 안 쓰는 추세이기 때문에 벤클사기 과감하게 치는게 좋습니다.


힐기사(7:3)


 멀리건


 힐기사는 영능으로 찍으면 2턴3턴은 무난히 지나가기 때문에 제압기를 들고 갈 필요가 없습니다. 고수사 생각해서 맹독 하나 들고가는데, 맹독하나 빼고 다 갈아야 한다면 그냥 맹독도 갈고 하수인 찾는게 더 좋아요.

진은검이 조금 까다롭지만 요원으로 내구도 하나 까주면 그뒤부터는 무난하게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전사와 똑같이 광평 평성화 의식하면서 하수인은 2~3마리로 유지해주는게 좋구요 퀘스트가 후반에 나가서 키우고 은폐해봤자 광역기있으면 어차피 죽기 때문에 초반 3턴에 그냥 던져도 됩니다. 진은검 내구도 하나 까주면 그것도 할 일 충분히 한거에요. 가젯잔 은폐시키고 상대 큰 하수인은 혼절하면서 카드 모으다가 마지막 리로이+알파로 피니쉬내주면 됩니다. 힐기사가 초반 진은검도 들고 있었는데 광역기가 두세트 있으면 솔직히 모든 직업이 이기기 힘듭니다. 광역기 한 번 빠지면 그뒤는 조금 과감하게 하세요 대부분 두번째 평등은 없습니다.


말리드루(6:4)


 멀리건


 진짜 미친놈처럼 펌핑하는 거 아니면 유리합니다. 역시 벤클은 66 88정도로만 내주시고요 핸드가 너무 노답이다 싶으면 벤클 올인하고 꽁승 챙기면 됩니다. 정말 잘 풀린 드루가 아니면 도적의 패수급을 따라 올 수가 없기 때문에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해도 됩니다 일단 그림자일격(킹습) 하나만 찾아놔도 굉장히 여유롭습니다 판드랄 비룡 타우릿산 모두 한방에 보내버릴 수 있어요 도적상대할때와 비슷하게 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전고정은 안 쓰거나 써봐야 1장이고 달숲차원문도 메디브까지 쓰는 덱이 아니면 안 쓰기 때문에 냉혈은폐로 쉽게 조질 수 있습니다. 문제는 까마귀우상과 요그사론인데.. 이건 어쩔 수 없죠.


버리기흑마(5:5)


 멀리건


 기존 위니흑마는 영불말고 압도를 썼기 때문에 필드정리만 깔끔하게 해주면 추가즉발딜이 둠가드밖에 없고 한 번 깔은 필드가 죽지 않아서 6:4로 도적이 유리했는데, 버리기흑마는 영불때문에 내 하수인이 한방에 정리되고 즉발딜로 명치에도 꽂을 수 있기 때문에 반반정도로 상성이 바뀌었습니다. 그래도 기습요원만 잡으면 꽁승인건 확실합니다 ㅎㅎ 칼부와 탈노스가 같이 잡혔을 경우에는 탈노스까지 들고가는게 좋구요. 그냥 무조건 이득충 교환하면서 하면 됩니다. 벤클올인은 얘 만났을 때에 하세요 1212벤클만들고 3대때리면 이깁니다.


템포법사(5:5) 얼방법사(3:7)


 멀리건


 마법사도 위니흑마와 같이 벤클사기를 쳐버리면 막을 수가 없는 직업입니다.

템포법사도 사실 불리한 편이지만 퀘스트나 벤클 쫙 키워버리면 게임이 쉽게 끝나는 경우가 있어 5:5로 잡았습니다.

벤클로 쌈싸먹으면 정말 좋겠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기습요원정도는 잡혀줘야 할만합니다.

불기둥은 배제하면서 해야 합니다. 있으면 어쩔 수 없어요.

얼법은 벤클사기를 쳐도 계속 얼리기 때문에 정말 힘든 상대입니다. 얘는 뭐..상대가 패 말렸기를 기도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도 그렇게 자주보이는 직업은 아니라 큰 상관없습니다.

 

부활사제(7:3)


 멀리건


 예전 컨사제는 완전히 꽁승이었지만 최근 유행하는 부활사제는 꽁승수준은 아닙니다. 물론 엄청나게 유리한 건 맞습니다. 초반에 벤클올인은 정말 좋지 않고, 가동폐 한 다음 타이밍에 벤클1616~2020까지 키우고 은폐시켜서 패는 게 좋습니다. 은폐가 적절한 때에 나오면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사제전은 내 핸드가 얼마나 좋냐에 따라 결정됩니다.


 *대체

 탈노스 - 코볼트 흙점쟁이

 벤클리프 - 독칼 or 여교사 (대체하기 가장 힘든 카드. 없으면 덱파워 많이 떨어져요.)

 리로이 - 독칼 or 여교사


 더 궁금한 점은 댓글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친추는 친창 여유가 없어 못 받아요.




덱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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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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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32 / 비추천 : 14
연구해볼만한 덱입니다.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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